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BK연금 "연금 판매수수료 4월 폐지" 2013-02-03 16:58:43
4월 선보이는 온라인 연금저축의 총 수수료는 월납 보험료 대비 150%로 낮아진다. 유 사장은 “경쟁사들과 달리 ibk연금은 설계사 조직이 없어 판매 채널의 반발도 없다”고 강조했다. ibk연금은 방카슈랑스(은행 창구에서 보험 판매)와 온라인으로만 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ibk연금은 또 중소기업 직원을 위한 전용 상품을...
5년 만에 난소암 완치…다시 살 수 있는 힘 줘서 고마워 2013-02-03 10:13:08
전에 가입했던 건강보험이 생각났다. 설계사인 외숙모의 권유로 마지못해 들었던 보험이 마지막 희망이었다. 설마 하는 마음으로 보험금을 신청했다. 며칠 뒤 통장을 확인해 본 나는 눈을 의심했다. 암 진단비와 수술비로 2500만원 넘는 돈이 입금돼 있었다. 솔직히 보험을 들 당시만 해도 나는 보험을 꺼려했다. “난 암...
'온라인보험 힘드네'…e-교보생명 설립 무산 2013-02-03 08:00:56
온라인 전용 상품 실적도 좋지 않아 온라인 보험 사업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아서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온라인 자회사 구상을 하고 있으나 아직 구체화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KDB생명은 작년 11월 말에 생보업계 최초로 보험설계사나 텔레마케터를 거치지않고 인터넷으로만 가입 신청하는 어린이보험,...
[신한금융그룹 JOB콘서트] 금융자격증 9개 공학도 "비전공자 금융권 취업 문제없죠" 2013-01-31 17:21:17
재무설계사) 등 금융자격증 9개를 취득했다. 2011년 한국경제논문 공모전 입상을 비롯해 금융논문대회에서 세 차례 수상하기도 했다. 누군가는 이를 두고 ‘화려한 스펙’이라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에겐 금융업에 대한 열정이 최고의 스펙이었다.신한은행 서지윤 씨의 지원 동기는 역설적으로 ‘법학 전공자이지만’이...
[BizⓝCEO] (주)테스토닉, 인류의 건강을 책임질 '에어맥스'…세계 환경 오염방지의 근본이 되다 2013-01-30 15:32:45
강옥남 (주)테스토닉 대표 인터뷰…보험설계사에서 세계가 주목하는 ceo로최근 버스설치 용 에어맥스 개발에 한창인 강옥남 대표는 “평범한 보험설계사였을 당시 수많은 집을 방문하며 미세먼지와 각종 유해물질 투성이인 현관을 깨끗하게 만들고 싶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미세먼지를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을...
LIG손보도 상반기 다이렉트 車보험 출시 2013-01-29 15:41:04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전체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다이렉트 보험 비중이 전체의 30%에 육박해 LIG손보도 보험 설계사에만 의지하는 현행 영업방식을 유지하기 어렵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삼성화재[000810], 현대해상[001450], 동부화재[005830] 등 모든 국내 손보사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생명보험도 인터넷 시대 2013-01-28 17:39:22
장점입니다. 이같은 보험료가 가능한 것은 소비자가 직접 가입해 설계사 수수료 등 사업비를 대폭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구희태 KDB생명 상무 "굉장히 경제가 어렵다 그러지 않습니까? 불황기에는 저희처럼 굉장히 저렴한 상품을.. 그렇다고 해서 보험을 안들고 살기는 너무 불안한 시대지 않습니까? 꼭...
은행원 맘대로 고객통장 바꾸고 보험 설계사는 '가짜 상품' 판매 2013-01-28 17:14:41
한 생명보험사의 보험설계사가 판매한 원금보장형 보험상품에 가입했다. 하지만 정작 보험금을 타려고 하니 보험사는 판매한 상품이 자사 보험상품이 아니라는 이유로 배상책임을 거절했다. 알고 보니 보험설계사가 한 투자자문사의 원금보장형 파생상품을 고객 몰래 속여 판 것으로 드러났다. 피해액만 4억5000만원이 넘는...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신한생명, 고객패널제도 운영…보험 서비스 차별화 2013-01-28 15:31:52
설계사들과 공유하기 위해 본사 및 영업점 직원, 설계사 등을 대상으로 조찬간담회, 현장간담회, ceo 특강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 매년 대표이사가 주관하는 우수고객 및 소비자 초청행사를 통해 상품 이해와 소비자 권익 보호에 필요한 금융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신한생명은 무엇보다도 소비자 보호 강화 및 고객서비스...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ING생명, '리본고객' 프로그램으로 고객과의 인연 '평생' 2013-01-28 15:31:47
갖고 있다.이를 달성하기 위해 복잡한 보험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의 눈높이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ing생명은 ‘리본고객 관리 프로그램’과 ‘고객 스마일 프로그램’을 이 같은 노력의 대표적인 사례로 꼽는다.보험업계에서는 모집인이 그만둔 고객을 ‘고아 고객’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