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5년 대한민국 대중음악 최고 루키에 도전하라! 2015-03-26 12:23:59
뮤직비디오 제작 ▲연말 콘서트, 선배 뮤지션과의 콜라보레이션 등 기획공연 ▲해외 음악 페스티벌 참가 ▲온·오프라인 홍보 등에 대한 전 방위 지원을 받게 된다. 이밖에 국내 최대 음악 페스티벌로 자리 잡은 뮤콘(mu:con)과 연계된 '뮤직&프로덕션 워크숍', '레이블 워크숍' 등 전문적인 대중음악 워크숍에...
화병 뜻, 가장 효과적인 스트레스 해소법은? 2015-03-22 13:44:37
좋은 방법은 `독서`. 연구팀이 독서, 산책, 음악 감상, 비디오 게임 등 각종 스트레스 해소 방법들이 스트레스를 얼마나 줄여 주는지 측정한 결과, 6분 정도 책을 읽으면 스트레스가 68% 감소됐고, 심박수가 낮아지며 근육 긴장이 풀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음악 감상. 음악감상은 61%, 커피 마시기는 54%, 산책은...
국내 스타트업, 구글서 앱 서비스 시연회 현장으로! 2015-03-20 16:41:59
조덕기) 등이다. 시연회에서는 어린이 교육용 게임, 대화형 비디오 서비스, 운전자에게 기사를 사람의 목소리로 녹음해 전달하는 서비스 등 독특하고 다양한 앱 서비스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안드로이드 웨어 플랫폼을 이용한 앱 서비스가 두드러졌다. ydea는 안드로이드 웨어 플랫폼을 통한 빅데이터를 이용...
'SXSW 2015' 참가 케이팝 밴드 초청 공연 잇달아 2015-03-20 11:28:03
비디오 등으로 현지에서의 반응이 매우 뜨거운 상황이다. 벌써부터 해외 유수의 레이블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현지에서 다양한 미팅을 예정하고 있어 미국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가 매우 높다. □ 솔루션스, 아시안체어샷, 노브레인도 이날 sxsw 2015의 인터랙션 부문에 참가한 한국 스타트업 소개 행사인 'geeks...
넷마블, 전국 특수학교 대상 신규 게임여가문화체험관 모집 2015-03-19 10:35:01
게임여가문화체험관 '해피 스페이스' 신청 및 운영을 시작한다고 금일 밝혔다. '해피 스페이스'는 장애학생들의 여가문화 개선 및 정보화 능력 신장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넷마블과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우이구)이 주최하는 민관 공동 협력 사업으로 학생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개발과 신체능력 향상을 위해...
SCEK, 누리조이와 PS Vita용 음악게임 개발 전략적 제휴 체결 2015-03-18 11:20:01
타 인기게임 음원을 수록하고, 고화질 뮤직 비디오와 함께 즐기는 입체적인 음악 연주를 선사해 유저들의 리듬게임 경험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한편, ps vita용 'superbeat : xonic'은 2015년 여름 국내에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scek, 'playstation? 온라인...
[인디게임 50] 무릇 인디가 창조하는 놀랄 만한 세상 2015-03-17 00:49:59
시계를 만드는 것도 게임 제작과 비슷하다. 하나의 세계를 만들어내지 않으면 동작하지 않는다. 이러한 자기 질문과 답변을 통하여 게임이 나오는 과정은 분명히 고통스러운 부분도 존재한다-무엇보다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일은 분명 지루하고 그 답이 정답이라는 확신도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난관이다. 하지만 그...
KOCCA, 세계시장 호령할 차세대 K-POP 스타는 우리! 2015-03-16 12:01:01
뮤직비디오로 많은 해외 팬을 확보하고 있는 '히치하이커'는 화려한 디제잉으로 관객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은 또 이미 많은 해외 음악산업 관계자들과의 현지 미팅이 예정돼 있어, 이를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 쇼케이스의 첫 무대를 여는 '이스턴사이드킥'은 1집...
`스마트폰 물에 빠졌다면?` 휴대폰 충전기 사고 주의 방법 2015-03-14 11:39:49
MP3 플레이어, 게임기, TV 등의 화면에 얼마나 노출돼 있었는지를 조사했다. 또 취침 시간과 숙면 만족도에 대해서도 면밀히 분석했다. 그 결과,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취침 한 시간 전 한 개 이상의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자 청소년은 비디오 게임, 컴퓨터 웹서핑, 여자는 주로 온라인 채팅이나 SNS를...
`볼일 보다가` 휴대폰 충전기 사고 주의 방법은? 2015-03-14 00:02:19
MP3 플레이어, 게임기, TV 등의 화면에 얼마나 노출돼 있었는지를 조사했다. 또 취침 시간과 숙면 만족도에 대해서도 면밀히 분석했다. 그 결과,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취침 한 시간 전 한 개 이상의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자 청소년은 비디오 게임, 컴퓨터 웹서핑, 여자는 주로 온라인 채팅이나 SNS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