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조선호텔, 부산 해운대에 '그랜드 조선 부산' 개장 2020-10-07 10:52:37
테넌트 시설에서도 할인, 기념품 제공, 한정판 프로그램을 제공해 즐거움을 더한다. 원영욱 그랜드 조선 부산 총지배인은 “신세계조선호텔의 5성급 신규 독자브랜드인 그랜드 조선은 즐거움의 여정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와 프로그램, 시설로 특급호텔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고객 눈높이에 맞춘...
"발 디딜 틈도 없더니"…공실률 60% '한류메카' 명동의 눈물 2020-10-04 08:00:51
지금 외국인 관광객이 작년에 비하면 5분의 1 밖에 되지 않는다. 관광 안내원은 '한류 메카' 명동의 상황을 이같이 전했다. 지난달 25일 오후 직접 가본 명동 상권의 모습은 심각했다. 점심시간 식사하러 나온 직장인 무리 사이로 '임대 문의'를 내건 가게들이 여럿 눈에 띄었다. 명동 중심가로 알려진...
A380 타고 비즈니스석에서 '기내식 칼질'…20분 만에 동났다 2020-09-24 15:02:42
4분 만에 판매가 완료되기도 했다. 대만관광객 120명이 참가한 해당 상품은 19일 타이베이공항을 출발해 목적지인 제주공항에 착륙하지 않고 제주 상공을 선회한 뒤 대만으로 다시 회항한 상품이다. 일본 항공사 ANA는 도착지 없는 비행의 일환으로 하와이 여행 기분을 내도록 상품을 기획했다. 승무원들과 승객이...
'하늘 위의 호텔' 타고 '관광비행' 해볼까…마일리지 적립도 2020-09-24 10:50:18
4분 만에 판매가 완료되기도 했다. 대만관광객 120명이 참가한 해당 상품은 19일 타이베이공항을 출발해 목적지인 제주공항에 착륙하지 않고 제주 상공을 선회한 뒤 대만으로 다시 회항한 상품이다. 일본 항공사 ANA는 도착지 없는 비행의 일환으로 하와이 여행 기분을 내도록 상품을 기획했다. 승무원들과 승객이...
"스고이~" 도쿄 한복판에 등장한 넥쏘 2020-09-16 17:30:28
BTS와 협업한 기념품도 받아갔다. 현대차가 일본에서 직접 넥쏘를 선보인 것은 처음이다. 지금까지는 일본 유튜버와 자동차 전문가 등 소수에게만 공개해왔다. 수소차를 구경하기 위해 지바현 다테야마시에서 기차로 2시간 반을 달려왔다는 게이오 씨는 “2000년대 현대차가 일본에 진출했을 때 다음번 구매차량 후보에...
'착륙 없는 여행' 파는 항공사…더 물러설 곳이 없다 2020-09-15 14:45:56
코로나19 사태각 잦아들어 한국과 대만의 관광교류가 재개되는 시점부터 1년 안에 사용할 수 있는 방한 왕복항공권 등을 함께 담았다. 이 같이 대만과 일본의 일부 항공사는 여객 수요 추락을 조금이라도 보전하기 위해 유사한 상품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일본 항공사 ANA는 도착지 없는 비행의 일환으로 하와이 여행...
[차이나통통] 중국쪽 백두산 올라가니 인기 기념품이 북한돈 2020-09-07 07:33:00
한복을 대여해 사진을 찍게 해준다. 장백 폭포 기념품점에서는 북한 돈 모음집을 대놓고 판매하고 있다. 국가급 관광지에서는 자국산 기념품만 파는 중국에서 외국돈을 파는 건 매우 이례적이다. '조선돈'이라고 쓰인 모음집에는 김일성·김정일·김정숙 얼굴이 새겨진 우표와 함께 5천원 북한 지폐부터 50원짜...
[차이나통통]북중 접경 투먼 가보니…코로나 봉쇄로 '적막강산' 2020-08-31 07:33:00
경고 문구도 있을 정도다. 한편, 한국 단체 관광객 또한 코로나19 사태 이전에는 두만강을 볼 수 있는 투먼 생태공원에 많이 왔으나 중국이 외국인 입국을 제한하면서 한국인 여행객은 거의 자취를 감췄다. 투먼에서 기념품 가게를 운영하는 A씨는 "작년만 해도 한국 단체 관광객들이 많이 와서 영업이 잘됐다"면서 "코로...
한국관광 디지털 홍보 강화…킹덤프렌즈 캐릭터 개발 2020-08-26 11:30:01
나타나는 형상을 담았다. 한국관광공사는 관광 상품이나 기념품, 온라인 이모티콘 등에 킹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할 계획이다. 또 한국관광공사는 아이돌 있지(ITZY)를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있지(ITZY)는 앞으로 1년 동안 명예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각종 홍보·광고영상에 출연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한국관광공사, 해외관광홍보 디지털로 전환 선포 2020-08-26 09:03:21
호위무사인 무고미(곰), 그리고 까우니(까치)를 거느리고 나타났다. 관광 상품, 관광 기념품, 온라인 이모티콘 등에 다양하게 등장하여 활약할 것이다. 2020년도에 새로 제작한 한국관광 광고 영상물은 모두 13편이다. 이중, 코로나19 특별 광고 ‘우리의 마음은 항상 열려 있어요(Our hearts are always open).’는 코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