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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봤습니다] 운전 재미와 고효율 매력, 르노 클리오 2018-05-15 21:40:30
소개된 qm3의 해치백 버전으로 봐도 무방하다. 동일한 엔진과 변속기를 얹었고 같은 디자인 옷을 입었다. 실내 인테리어도 비슷했다. 차이는 꼽자면 로고다. 클리오는 유럽과 마찬가지로 르노의 다이아몬드 모양의 로장주 엠블럼을 그대로 달고 시장에 나왔다. 사실상 수입차다. 크기는 유럽 시장에서 폭스바겐 폴로, 푸조...
'낙동강 오리알'된 소형차…신차로 활력 되찾을까 2018-05-15 12:46:08
지적도 소비자의 외면을 받아온 국내 소형차 시장이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다. 7년여 만에 굵직한 신차가 나오면서 경쟁이 재점화됐다. 상품성 개선 모델 등도 등판 채비를 마쳤다.그동안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빼앗긴 활력을 일부 되찾아올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15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르노삼성자동차가...
르노삼성, 소형 해치백 클리오 공식 출시…1990만원부터 2018-05-14 14:27:36
르노삼성자동차가 14일 소형 해치백인 클리오(사진)을 공식 출시했다.회사 측은 이날부터 전국 230여 개 전시장과 홈페이지에서 클리오를 공식 판매한다고 밝혔다.클리오는 후면부가 납작한 5도어 차량이다. 1.5l 디젤(경유) 엔진을 얹어 최고 출력 90마력, 최대 토크 22.4㎏·m의 힘을 발휘한다. 독일 게트락의 6단...
르노삼성, 클리오 출시 2018-05-14 09:40:37
프랑스 현지보다 1,000만원 낮은 공격적인 가격정책, 소형 해치백의 강점인 운전의 즐거움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앞세워 국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신형 마이바흐-s클래스, 3분기 국내 출시 ▶ bmw, 승용 배터리 무선 충전 시대 연다 ▶ [하이빔]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Car & Joy] 해치백 is 섹시백 2018-05-11 18:25:43
기다려왔다”고 말했다. 국내 해치백 시장에 다양한 신차가 쏟아지고 있다. 그동안 수요층이 얇았지만 숨겨진 매력을 앞세워 기지개를 켜고 있다.운전 재미에 고효율까지해치백은 트렁크가 뒷좌석과 연결돼 있고 위아래로 여닫을 수 있는 납작한 형태의 5도어 소형차다. 폭스바겐 골프는 해치백을 세계 시장에 널리...
[르포]현대차 고성능을 남양(N)에서 만나다 2018-05-08 10:48:02
n은 3도어 해치백이라는 독특한 현대차의 아이코닉카 벨로스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고성능 차다. 고성능 2.0ℓ 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 275마력, 최대 36.0㎏·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고성능 핫해치의 대명사로 불리는 골프 gti 등보다 제원표상 성능은 우위를 점한다. 구동방식은 앞바퀴 굴림으로 전용 수동 6단...
한국은 왜 '해치백의 무덤' 됐나 2018-05-07 17:29:55
트렁크에 문을 단 5도어 차량인 해치백은 수납공간을 넓게 쓸 수 있어 미국과 유럽에서 인기가 많다. 하지만 국내 시장은 ‘해치백의 무덤’이라 불릴 정도로 판매량이 저조하다.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수입 해치백은 그나마 선전하고 있다. 도요타가 지난 3월 내놓은 소형 해치백 프리우스c는 지난달까지 470대가...
운전자의 심장을 뛰게 하는…나는 '고성능차다' 2018-05-04 17:26:10
지난해 9월 유럽 시장에 선보인 준중형 해치백 i30 n이다. 이 차량은 지난 2월까지 6개월간 총 1741대가 판매됐다. 고성능차의 본고장이라 불리는 독일에서 981대가 팔리며 총판매량의 60%를 차지했다. 내부적으로 잡았던 판매 목표치를 약 150% 초과 달성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i30 n의 판매용 경주차 ‘i30 n...
현대車, 고성능 브랜드 'N' 국내 첫 공개 2018-05-03 19:40:21
현대차는 준중형 해치백 벨로스터의 고성능 모델 벨로스터 n(사진)을 다음달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현대차는 3일 경기 화성시 남양기술연구소에서 고성능 브랜드 n 출범식을 열었다. n은 현대차 연구개발센터가 있는 ‘남양’과 독일의 현대차 주행성능 테스트센터가 있는 ‘뉘르부르크링’의 영문...
르노 클리오, "현대차 엑센트보다 푸조 208과 경쟁" 2018-05-01 15:02:22
특히 클리오와 비슷한 5도어(해치백) 디젤의 경우 2,000만원을 돌파했지만 4도어 가솔린은 1,100만원대 판매가격을 유지했다. 소형차라도 디젤보다 가솔린의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이다. 같은 날 르노삼성은 르노 클리오의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1.5ℓ 엔진과 dct를 조합한 두 가지 트림(젠, 인텐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