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진격의 '플로'…무료·할인 공세로 음원시장 선두그룹 맹추격(종합) 2019-02-14 15:03:14
추격을 더욱 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맞서 지니뮤직은 스마트폰 전용 요금제를 정가에서 약 40% 할인한 월 4천500원에 6개월 동안 제공하고, KT 및 LG유플러스 멤버십 제휴 할인 서비스 등으로 플로의 저가 공세에 맞대응하고 있다. 1위 사업자 멜론은 할인 경쟁에 참전하기보다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다....
지니뮤직, 4분기 순익 흑전…CJ디지털뮤직 합병효과 2019-02-12 18:57:39
10일 cj디지털뮤직과 합병했다. 합병 후 b2c 음악서비스 유료 가입자수 증가, cj enm 음원 유통 전담을 통한 음원 유통 매출 증가로 실적이 개선됐다.지니뮤직의 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1712억3300만원, 영업이익은 68억8900만원으로 각각 10.0%, 186.8%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59억3800만원으로 전년도 적자에서 흑자로...
SK텔레콤, 내달부터 멜론 제휴할인 중단 2019-02-06 16:51:30
다른 음원 서비스로 옮겨갈 것이란 전망이다. 멜론의 mau는 작년 1월 451만 명에서 12월 419만 명으로 줄었다.한 음원업계 관계자는 “통신사들이 음원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어 장기적으로 볼 때 sk텔레콤의 플로와 kt·lg유플러스·cj enm이 대주주로 참여한 지니가 멜론과 함께 3강 구도를 형성할...
SKT, '멜론' 멤버십 할인혜택 없앤다…자사 플랫폼 '플로' 띄우기? 2019-02-02 11:15:39
이용자 수만 480만명(50%)이다. 그 뒤를 kt와 lg유플러스가 주주로 있는 음악 플랫폼 지니(230만명, 24%)가 차지하고 있다.sk텔레콤 관계자는 "t멤버십 강화 혜택 차원에서 멜론 서비스가 종료되더라도 다른 음원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KT, 그룹사 경영전략 데이 개최…'5G 시대 필승' 결의 2019-01-30 14:30:50
구체적 실행 방안을 소개했다. 그룹사 임직원들은 별도의 부스를 마련해 5G 시대에 대비해 준비한 전략도 공유했다. 부스에서는 실감형 미디어, AI(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가 공개됐다. 지니뮤직[043610]은 5G 환경에서 실현 가능한 24bit 무손실(FLAC) 음원과 360도 VR 뮤직비디오를 시연해 호평을...
지니뮤직, 본격 성장…합병 효과·가입자 증가-하나 2019-01-14 07:29:08
수익성 개선이 호실적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이 증권사는 지니뮤직의 2019년 실적은 매출액 2369억원, 영업이익 193억원으로 각각 전년보다 41.6%, 192.2%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cj디지털 뮤직 합병 시너지의 온기 반영과 지니뮤직 자체 플랫폼의 수익성 개선 때문이라는 설명이다.이 연구원은 "지니뮤직은...
음원시장 SKT 돌풍…네이버 제치고 3위 약진 2019-01-13 17:06:24
enm과의 협업을 통해 공세를 높이고 있다. 지니뮤직은 지난 9일 cj오쇼핑의 모바일 생방송 채널 ‘쇼크라이브’에서 지니 이용권 판매 방송을 했다.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권이 생방송 홈쇼핑 유통채널에서 판매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kt에 이어 지니뮤직 2대 주주가 된 cj enm과의 첫 협업이기도...
[최수진의 5G탐험]통신사의 경쟁사는 통신사가 아니다…이유있는 '탈(脫)통신' 2019-01-06 07:00:00
플로, kt와 lg유플러스는 지니뮤직의 주주다. 인공지능 플랫폼을 자체 개발하기도 했다. 누구(sk텔레콤), 기가지니(kt) 등이 그것이다. sk텔레콤의 경우 최근 택시호출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내비게이션 시장에서는 이미 sk텔레콤이 t맵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자동차’의 영역으로만 생각됐던...
음원요금 오른다더니 ‘절판 마케팅’이었나 2019-01-02 15:55:16
있다. 지니뮤직을 운영하는 kt는 엠넷닷컴을 인수한 뒤 점유율 확대를 노리고 있다. 유료 음원 대신 유튜브에 쏟아지는 공짜 음악으로 이탈하는 가입자도 늘어나는 추세다.시장점유율 1위 멜론의 경우 영업이익이 제자리걸음을 기록하고 있고 지니뮤직, 엠넷, 벅스 등 중위권 업체들은 적자이거나 손익분기점을 겨우 넘기는...
"모바일상품권 사용자 3명 중 1명 편의점에서…10대가 절반" 2018-12-27 09:58:11
순위는 가장 낮았지만 구매 건수 순위는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KT엠하우스가 지니뮤직[043610]이 운영하는 텐잼(10JAM) 10대 연구소를 통해 청소년 대상으로 '연말에 가장 선물 받고 싶은 모바일상품권'을 조사한 결과 1위는 BHC 치킨(27%)이었고, 2위 배스킨라빈스(18%), 3위 편의점 상품(13%)이었다. K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