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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영화제] "경쟁작 중 최고" 칸 달군 '버닝' 2018-05-17 07:49:47
무서운 예감에 사로잡힌다. 영화는 원작인 무라카미 하루키 단편 소설 '헛간을 태우다'의 핵심 설정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청년실업, 사회 양극화 등 한국사회의 문제점과 미스터리적 요소를 강화해 이창동만의 새로운 영화 세계를 보여준다. 온통 수수께끼로 가득 찬 세상에서 해답을 갈구하는 젊은이의 욕망과...
베일 벗은 '버닝' 억눌린 젊은이 분노를 바라보다 2018-05-17 06:00:11
무라카미 하루키 단편소설 '헛간을 태우다'다. 또 하루키의 '헛간을 태우다'는 윌리엄 포크너의 1939년작 단편소설 '헛간을 태우다'(Barn Burning)를 원작으로 한다. 극중 종수는 좋아하는 소설가로 윌리엄 포크너를 언급한다. 이창동 감독은 하루키의 '헛간'을 '비닐하우스'로...
전종서 배우병?…태도 논란 불거진 칸 출국 상황 2018-05-15 15:47:59
것"이라고 말했다. 영화 '버닝'은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 소설 '헛간을 태우다'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다. 유통회사 알바생과 동네 친구에게 정체 불명의 남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비밀스러운 이야기다. 이 작품은 10일 간의 칸 영화제 중 후반부에 공식 상영되며 전세계에 처음 베일을 벗는다....
'어벤져스3' 주춤하자 신발끈 조이는 후발주자 2018-05-14 06:00:02
벤(스티븐 연)을 소개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무라카미 하루키 단편소설 '헛간을 태우다'를 원작으로 했다. '버닝'은 프랑스 현지시각으로 16일 오후 6시 30분 프랑스 칸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처음 공개된다. 한 배급사 관계자는 "이창동 감독이 '칸이 사랑하는 감독'으로 유명한 데다...
[칸영화제] 현지 매체, '버닝' 등 한국영화 조명 2018-05-11 18:51:02
감독과의 인터뷰를 실었다. '버닝'은 일본 무라카미 하루키 단편소설 '헛간을 태우다'가 원작이다. 이 감독은 원작과 차이점에 대해 "원작은 모호하지만, 영화는 좀 더 세밀하고 요즘 한국의 현실을 담고 있다"면서 "그러나 영화의 중요 테마가 미스터리 그 자체이기 때문에 여전히 모호하다"고 소개했다....
이창동 '버닝' 등 21편, 황금종려상 놓고 본격 각축 2018-05-07 17:20:52
받았고 2010년 ‘시’는 각본상을 수상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소설 원작 ‘헛간을 태우다’를 옮긴 신작 ‘버닝’은 유통회사 아르바이트생 종수(유아인 분)가 어릴 적 동네 친구 해미(전종서 분)를 만난 뒤 그녀에게 정체불명의 남자 벤(스티븐 연 분)을 소개받으면서 벌어지는...
올 칸영화제 관전 포인트 셋 2018-05-06 13:23:50
각본상을 받았다. 신작 '버닝'은 무라카미 하루키 단편소설 '헛간을 태우다'가 원작이다. 유통회사 알바생 종수(유아인)가 어릴 적 동네 친구 해미(전종서)를 만나고, 그녀에게 정체불명의 남자 벤(스티븐 연)을 소개받으면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다뤘다. 이 감독은 출국 전 기자회견에서...
노벨문학상 수상자 발표 연기에 낙담하는 일본 '하루키스트' 2018-05-05 11:51:06
무라카미 하루키(村上春樹)의 팬들이 낙담하고 있다고 아사히신문이 5일 보도했다. 아사히는 매년 노벨문학상 레이스에 주목해온 '하루키스트'가 올해 노벨문학상 수상자 발표가 없다는 사실에 당황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루키스트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열성 팬을 지칭하는 '조어(造語)'다. 하루키가...
칸을 겨냥한 ‘버닝’, 이창동이 쓴 이 땅의 ‘젊은이’를 위해 (종합) 2018-05-04 13:58:19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 소설 ‘헛간을 태우다’다. ‘내한 배우’ 스티븐 연은 “영어 쓰겠다. 미안하다”라며 이창동 감독이 창의적 접근으로 원작을 각색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스티븐 연은 “단편을 먼저 읽고 각본을 받아봤다. 아주 강렬한 느낌을 받았다”라며, “감독님께서 단편의 느낌을 온전히 잘...
'버닝' 이창동 "무력감·분노 품은 청춘들의 영화" 2018-05-04 13:41:36
전 세계 영화인을 대상으로 공개된다. 원작은 무라카미 하루키 단편소설 '헛간을 태우다'(Barn Burning). 이 감독은 "소설이 미스터리한 남자 이야기를 쫓아간다면, 영화는 한국 젊은이들이 처한 현실적인 요소를 많이 담았다"면서 "결말 역시 명쾌하지는 않지만, 어떤 의미에서 충격적이고 커다란 반전이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