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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가 오르는데 내 월급만 그대로"… 금융위기 이후 최대 격차 2025-01-30 14:42:33
소득 구간 인원 20만8523명의 1인당 평균 근로소득은 3302만원이었다. 이 구간 소득자들의 1인당 평균 결정세액은 29만2054만원으로 전년 대비 0.9% 증가했다. 임광현 의원은 "2000만 근로소득자의 소득 증가세가 약해지고 물가를 고려한 구매력을 나타내는 실질소득의 마이너스 폭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안혜원...
"MZ 찬밥 신세될라"…외모·건강에 돈 쓰는 부유한 세대 정체 2025-01-30 12:45:11
구매력 있는 시니어 시장 선점이 중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30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상의는 최근 발간한 'GG 마켓 공략 보고서'에서 왕성한 경제, 사회, 여가 활동을 이어가는 1950∼1971년생 시니어를 'GG'(Grand Generation)로 정의하고, 초고령화 시대에는 이들이 주류라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MZ 가고 'GG' 온다…소비 '큰손'으로 2025-01-30 12:10:13
노인인구 1천만명 시대를 앞두고 구매력을 갖춘 시니어들이 소비 시장의 주류가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30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상의는 최근 발간한 'GG 마켓 공략 보고서'에서 왕성한 경제, 사회, 여가 활동을 이어가는 1950∼1971년생 시니어를 'GG'(Grand Generation)로 정의하고, 초고령화...
소비시장의 큰손 55∼74세 'GG세대'가 온다…감성 나이로 마케팅해야 2025-01-30 12:00:01
구매력 있는 시니어 시장 선점이 중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30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상의는 최근 발간한 'GG 마켓 공략 보고서'에서 왕성한 경제, 사회, 여가 활동을 이어가는 1950∼1971년생 시니어를 'GG'(Grand Generation)로 정의하고, 초고령화 시대에는 이들이 주류라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이커머스 업체들, 명품시장에도 속속 진출 2025-01-30 08:15:01
수요를 확인하고자 판매를 시작했다"며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높은 컬리 고객이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쇼핑 편의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미 쿠팡과 네이버, 롯데온, SSG(쓱)닷컴, 11번가 등의 대다수 이커머스 업체도 명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들 업체가 명품 판매에 나선 것은 고객층 확대와 ...
"월급 빼고 다 올라" 진짜였다...상승률 격차 벌어져 2025-01-30 06:41:35
20만8천523명의 1인당 평균 근로소득은 3천302만원이었다. 이 구간 소득자들의 1인당 평균 결정세액은 29만2천54만원으로 전년 대비 0.9% 늘었다. 임광현 의원은 "2천만 근로소득자의 소득 증가세가 약해지고 물가를 고려한 구매력을 나타내는 실질소득의 마이너스 폭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근로소득자의 소득향상을 지원하는...
월급 2.8% 느는 동안 물가 3.6% 올라…금융위기 이후 최대 격차 2025-01-30 06:15:01
이 구간 소득자들의 1인당 평균 결정세액은 29만2천54만원으로 전년 대비 0.9% 증가했다. 임광현 의원은 "2천만 근로소득자의 소득 증가세가 약해지고 물가를 고려한 구매력을 나타내는 실질소득의 마이너스 폭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근로소득자의 소득향상을 지원하는 조세·재정정책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모처럼 쉬는데 부모님댁 가느니…" 설 연휴에 '인기 폭발' 2025-01-28 15:49:03
서비스에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구매력 높은 3대 호캉스족을 유치하기 위해 호텔들은 다양한 가족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서울 장충동에 있는 서울신라호텔은 설 연휴를 맞아 숙박과 공연을 포함한 설캉스 패키지 ‘타임리스 튠스 파트 1·2’를 내놨다.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이번 패키지의...
백화점 VIP 매출 비중, 50% 돌파…"소비 양극화" 2025-01-26 16:51:25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구매력이 높은 VIP를 잡기 위한 백화점업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26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작년 갤러리아백화점 매출에서 VIP가 차지하는 비중은 51%로 절반을 넘어섰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의 VIP 비중은 45%, 현대백화점은 43%로 집계됐다. 갤러리아백화점의 VIP...
불황에도 '큰 손'은 다르다…VIP 모시기 경쟁 2025-01-26 11:39:07
비중은 38%였다. 이렇다보니 업계에서는 구매력이 높은 VIP를 잡기 위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백화점 VIP는 전년도에 지출한 금액에 따라 선정된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에비뉴엘 블랙은 자체 선정하고, 에비뉴엘 에메랄드는 1억원 이상, 퍼플은 5천만원 이상, 오렌지는 점포에 따라 2천만∼2천500만원, 그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