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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장터, 신한금융서 300억원 투자 유치 2021-09-14 17:36:41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신한금융그룹으로부터 300억원을 투자받았다. 지난해 4월 560억원 투자 유치 이후 두 번째 대규모 투자다. 신한금융그룹은 금융과 중고거래 플랫폼의 전략적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이번 투자를 단행했다. 번개장터는 신한카드와 리셀(한정판 제품을 산 뒤 되파는 것) 활성화와 이를 활용한...
번개장터, 신한금융그룹서 3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2021-09-14 10:05:24
번개장터, 신한금융그룹서 3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서울=연합뉴스) 장우리 기자 =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는 신한금융그룹으로부터 3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투자는 신한캐피탈이 운용하는 신한금융그룹 SI(전략적 투자)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제1호'를 통해 이뤄졌다....
"1000만원 벌 기회"…지드래곤 운동화 사진에 리셀러들 '흥분' 2021-09-09 06:12:39
연 더현대서울에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의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매장 'BGZT랩'이 들어선 게 대표적 사례. 한정판 스니커즈를 전시·판매하는 이곳은 번개장터의 첫 오프라인 매장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 4월 서울 압구정 명품관에 스니커즈 리셀 편집숍 '스태디움굿즈'를 열고 약 200켤레의 리셀...
번개장터, 관심 브랜드 상품 모아보는 '팔로우' 기능 제공 2021-09-01 10:04:50
번개장터, 관심 브랜드 상품 모아보는 '팔로우' 기능 제공 (서울=연합뉴스) 장우리 기자 =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는 이용자가 선호하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상품을 살펴볼 수 있도록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용자는 패션잡화·디지털·가구 등 거래가 활발한 카테고리의 900여개 브랜드 중 선호하는...
KT, 번개장터와 중고폰 브랜드 '민트폰' 출시 2021-08-31 09:38:00
KT, 번개장터와 중고폰 브랜드 '민트폰' 출시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KT는 ESG(환경·사회·기업구조) 경영 일환인 자원 재활용을 위해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와 함께 중고폰 브랜드 '민트폰'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민트폰은 고품질의 중고폰을 매입한 뒤 엄격한 선별 절차를 거친 것으로,...
"중고나라 의료기기 광고 주의하세요"…불법 광고 무더기 적발 2021-08-13 09:06:26
총 4차례 점검했다. 플랫폼 별로는 중고나라 315건, 번개장터 107건, 헬로마켓 20건을 적발했다. 당근마켓에서는 의료기기 광고 게시글이 확인되지 않았다. 제품별로는 창상피복재 254건, 의료용 흡인기 142건, 모유착유기 39건, 콘택트렌즈 7건이었다. 의료기기나 중고 의료기기를 온·오프라인에서 반복적으로 판매하려...
[단독] GS리테일, 플랫폼 야심…이번엔 당근마켓 투자 2021-08-08 17:59:55
넘는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이다. 중고나라·번개장터에 비해 후발 주자지만 지역 기반 커뮤니티 콘셉트를 내세워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GS리테일은 오랜 기간 당근마켓에 눈독을 들였다. 두 회사는 지난 2월 업무협약(MOU)을 맺고 ‘마감할인판매’와 같은 서비스를 선보였다. 편의점 GS25,...
당근마켓, 1800억 투자 유치로 '몸값 3조원'…'유니콘' 등극 [마켓인사이트] 2021-08-06 14:57:02
넘어섰다. 중고나라, 번개장터 등을 제치고 중고 거래 시장 1위 사업자로 올라섰다. 단순 중고 거래를 넘어 동네 주민을 잇는 일종의 지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당근마켓은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미 '캐럿'이라는 이름으로 캐나다, 미국, 영국,...
"배달앱 쓰고 OTT 구독"…5060 온라인 소비 주역으로 2021-08-04 09:56:59
`번개장터` 등 중고물품 거래 플랫폼의 20대 소비는 111% 증가했다. 보고서는 "`MZ세대`에 해당하는 2030은 명품에 대한 수요도 많지만 필요한 경우에는 중고거래를 통한 알뜰 소비에도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나 균형 잡힌 소비 행태를 보였다"고 분석했다. ◇ 홈서비스 구독·렌탈 등 생활편의 서비스 결제 `급증` =...
'배달앱 쓰고 OTT 구독'…온라인 소비 활발해진 5060 2021-08-04 09:20:00
거래 플랫폼의 경우 30대의 소비가 231% 늘었고, '번개장터' 등 중고물품 거래 플랫폼의 20대 소비는 111% 증가했다. 보고서는 "'MZ세대'에 해당하는 2030은 명품에 대한 수요도 많지만 필요한 경우에는 중고거래를 통한 알뜰 소비에도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나 균형 잡힌 소비 행태를 보였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