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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모 KT 대표 "통신 사업으로는 한계…AI 키워 '디지털 대전환' 이끌겠다" 2022-05-23 17:14:12
서비스 매출의 42%이고요. 특히 인터넷데이터센터(IDC)·클라우드 부문은 4600억원대 매출을 내면서 분사했죠. ” ▷초기엔 디지코 구상에 대한 의구심도 많았습니다. “2년 전 ‘전사적으로 AI 인력을 키우겠다, 직무까지 바꿔주겠다’고 했을 땐 사내에서도 ‘이게 되는 얘기인가’ 하는 반응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젠...
KT "똑똑함 넘어 공감능력 갖춘 AI, 올해 중 공개" 2022-05-22 15:06:56
AI컨택센터(AICC)에선 대화 품질을 끌어올리고 각 전문 분야에까지 적합한 서비스를 구현한다. 이용자 감성까지 공감하고, 육아·법률 등 전문 분야에서도 AI가 사람처럼 연속적인 대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멀티턴 전문 상담’ 서비스를 개발한다. KT는 “단순 응대 노동을 줄이면 AI가 적용된 분야 산업 생산성을 30%...
DB손해보험, AI·빅데이터 전문가로 '디지털 혁신팀' 운영…쌍방향 'TM 상품·청약서비스'로 편의성 높여 2022-05-18 15:05:47
기반의 스마트컨택센터를 통해 AI 완전판매 모니터링과 AI 텔레마케팅 통화품질 점검 자동화 등 서비스로 진화했다. 현재 AI 완전판매 모니터링 서비스에서만 월 평균 9만5000건의 신계약이 점검을 받고 있다. 전체 장기보험 신계약의 40%가 넘는 수치다. 코로나 위기가 본격화한 지난해에는 직접 면담을 하지 않고 고객 및...
엘솔루, KB금융그룹과 AI 음성인식 기술 공급 계약…"고객 편의성 높여" 2022-05-16 15:25:10
이번 공급을 기점으로 KB금융그룹 미래컨택센터(FCC)의 핵심 기술로 인정받은 자사의 AI 음성인식 기술이 향후 KB금융그룹의 여러 서비스에도 도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는 콜봇을 공동 개발한 'ECS텔레콤'과 함께 엘솔루의 AI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해 상품안내, 재발급 업무 등...
구현모 '디지코 전략' 통했다…KT, 분기영업익 12년만 '최대' 2022-05-12 16:17:31
성장디지코 사업 부문에선 클라우드·인터넷데이터센터(IDC)와 인공지능(AI) 신사업 매출 확장세가 두드러졌다. 클라우드·IDC 부문은 매출이 1244억원으로 작년 1분기에 비해 14.7% 성장했다. 가상화 AI 연산장치 비스를 본격화하면서 ‘구독형 AI’를 이용하는 기업을 다수 확보한 결과다. IDC 설계·구축·운영을 도맡는...
"세포·유전자 치료제로 美 CDMO 시장 공략" 2022-05-08 17:46:42
곳 컨택마티카바이오 CDMO 시설은 4200㎡ 규모다. 바이오리액터(세포 배양기)는 500L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이 30만L 넘는 시설을 보유한 데 비해선 작다. 송 대표는 사업영역이 다르다고 했다. 그는 “세포·유전자치료제 수주계약 단위는 50L 정도”라며 “작은 시설에서 고가약을 개발·생산하기 때문에 항체사업(삼바...
LGU+·LG CNS, KB금융 클라우드 기반 고객센터 콜인프라 구축 2022-04-27 09:57:16
KB금융그룹의 '고객센터(FCC) 콜인프라 구축사업'을 계약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KB금융그룹 8개 계열사가 각각 운영하는 고객센터 인프라와 음성텍스트 변환·텍스트 분석(STT/TA) 시스템을 'KB 원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로 구축하는 것이다. 그룹 내 표준 클라우드가 구축되면 운영 효율성이...
LG CNS, 4대 AI 연구소 구축…AI 서비스 연구·개발 강화 2022-04-26 10:14:25
고객센터(AI 컨택센터)와 챗봇 등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고도화하는 조직이다. 주로 사람의 말과 문자를 이해하는 AI를 연구한다. LG CNS는 지난해 우리은행 AI 고객센터 구축 업무를 맡았다. 회사 측은 “전문 연구조직 설립을 계기로 관련 연구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시각 영역의 AI 분야를 담당하는...
배민, 광주광역시에 고객서비스센터 신설…"지역경제 활성화" 2022-04-20 16:45:20
배달의민족이 광주광역시에 고객서비스센터를 신설하고 지역 인재 채용에 나선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광주광역시와 고객서비스 업무를 담당하는 `컨택센터`를 신설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컨택센터는 배민 이용자에 대한 고객 응대와 상담 업무를 제공하는 고객서비스센터로 오는...
KT, AI가 고객 상담 도와주는 콜센터 '큰 호응' 2022-04-18 15:11:22
센터를 뜻하는 AI컨택센터(AICC)가 대표적인 성과물로 꼽힌다. 단순 반복 업무가 많은 고객 상담 업무에 AI를 활용한다. 음성 인식과 합성, 문장 분석, 대화 엔진 등 각종 AI 기술을 동시에 적용하고 있다. 본인인증 등 단순한 업무는 상담사 대신 AI가 처리한다. 실시간 상담 내용을 기반으로 AI가 상담사에게 답변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