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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과 결합한 도로명주소…행자부, 공모전 개최 2017-03-23 16:00:06
분야에서는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49 건물이 대상으로 뽑혔다. 이 건물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도로명주소를 예술적으로 표현하도록 건물을 디자인해 아름답게 구현함으로써 심사위원 전원의 압도적인 점수를 받으며 권장 사례로 꼽혔다. 심사위원들은 "건물의 외벽과 모서리 등을 적절히 이용해 조화로우면서도...
이주열 "환율조작국 지정 가능성 낮지만 배제못해" 2017-03-23 16:00:02
대한 채권단의 추가 지원에 대해 "도산 때 발생할 수 있는 국가 경제적 손실 등을 고려할 때 이번 구조조정 추진 방안은 불가피한 측면이 있다"면서 "채권단의 채무 재조정 동의 여부나 대우조선의 자구노력 상황 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hoon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럴 해저드`가 초래한 악순환...생존여부 여전히 `불투명` 2017-03-23 15:52:08
추가 자금을 투입하면 대우조선해양은 당장의 도산 위기에서는 벗어나게 됩니다. 그러나 대우조선해양의 위기를 불러온 회사 안팎의 `모럴 해저드`는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모습입니다. 신인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금융위원회가 밝힌 대우조선해양의 자구 계획 달성률은 33%, 조선 빅3 가운데 가장 낮았습니다. ...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3-23 15:00:02
비교(표) 170323-0574 경제-0597 11:00 [대우조선 추가지원] 도산 때 국가경제적 손실위험 추정(표) 170323-0575 경제-0598 11:00 [대우조선 추가지원] 지원방안 및 구조조정 주요 내용(표) 170323-0585 경제-0091 11:05 [게시판]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행복한 은퇴발전소' 창간 170323-0587 경제-0092 11:05 침몰...
대우조선 추가지원 없다더니…말 바꾼 정부, 책임론 비등(종합) 2017-03-23 14:27:26
도산 등 57조∼59조원의 피해가 발생한다고 추산했다. 큰 기업은 망하지 않는다는 '대마불사' 논란을 불러올 수 있는 논리다. 하지만 한진해운의 경우에도 파산하면 업계 추산으로 매년 17조원의 손실 발생, 동북아 허브항만 상실, 물류 대란, 해상운임 상승, 수출기업 가격 경쟁력 약화 등의 피해가 우려됐다....
법무법인 바른 고일광 변호사"의뢰인 신뢰 얻으려면, 변호사 마인드 중요해" 2017-03-23 14:17:02
도산, △헌법·행정법 등 공법, △형사 분야 등에 걸쳐 심도 깊은 경력을 쌓아왔다. 또한 판사 재직 중 법연구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 2003년에는 `가처분의 집행정지[특허권침해금지가처분의 집행정지를 중심으로]`라는 법원내부 실무연구 자료를 정리했다. 2008년 회생사건실무, 서울중앙지방법원 파산부 실무연구회...
'대우조선 살리기'…신규자금 2조9000억 추가 지원 2017-03-23 13:23:24
국가 경제적 비용이 59조원 발생한다며 회사를 살려두면 도산 시 파급 효과를 26조원(2020년 말 기준)으로 줄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미 수주해 짓고 있는 배 110여척의 계약 취소와 대우조선에 딸린 근로자 5만명의 실직, 협력업체 도산 등을 가정한 금액이다.더 큰 손해를 피하기 위한 결정이라지만 대우조선에 "...
[대우조선 추가지원] 도산 때 국가경제적 손실위험 추정(표) 2017-03-23 11:00:30
[대우조선 추가지원] 도산 때 국가경제적 손실위험 추정(표) (단위 : 조원) ┌─────────────────┬───┬───┬───┬───┬───┐ │ │'16말 │'17말 │'18말 │'19말 │'20말 │ ├─────┬───────────┼───┼───┼───┼───┼───┤...
[대우조선 추가지원] 정상화 추진대안별 비교(표) 2017-03-23 11:00:29
│규수주 중단 │도산으로 귀결 가능성│ ├───┼────────┼───┼─────────┼──────────┤ │기 업 │비우량/비핵심 │사실상│시너지효과 상실 및│분할에 따른 비용이 │ │분 할 │부문 신속 정리 │ 필요 │추가비용 발생 │편익 초과 가능, 노조│ │ ││ │ │ 반대 │...
[대우조선 추가지원]"조선 빅2 체제가 바람직"…대우 구조조정이 관건 2017-03-23 11:00:27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우조선이 도산할 경우 국가경제에 미칠 피해도 지난해 말 59조원 규모에서 2020년말이면 절반 이하인 25조9천억원 수준으로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이번 구조조정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경우 대우조선은 안정적 수익을 창출하는 효율적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