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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당국 "美 양적완화 축소 부정적 영향 제한적" 2013-12-27 11:42:51
'금융감독정책협의회'도 열어후속조치 추진상황 점검과 내년도 검사·조사계획 수립 방향 등을 논의했다. 금융위는 재발방지대책 후속조치의 조속한 실효성 확보를 위해 법개정 등 제도정비기 필요하지 않은 과제는 1분기까지 추진하고, 법 개정이 필요한 과제는 대부분상반기까지 추진을 끝내기로 했다....
[사회공헌 팔 걷은 기업] 신한금융, 금융소비자 보호·교육으로 '따뜻한 금융' 앞장 2013-11-26 06:58:32
농산품을 구매해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했다. 지난 4월엔 ‘함께 나누는 행복, 2013 신한 자원봉사 대축제’를 열기도 했다. 또 2009년 국내 금융권 최초로 총 700억원 규모의 신한미소금융재단을 설립하고 인천·부산 등에 9개의 출장소를 운영 중이다. 전 그룹사가 564억원의 재원을 들여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민원 많은 신용정보사에 규제 강화 2013-11-21 12:00:43
신용정보회사에 대한 규제가 강화된다. 금융감독원은 신용정보사 민원 감축을 위해 서울신용평가정보, 세일신용정보 등민원 발생 상위사에 대해 자체 민원감축방안을 제출받고 분기별 이행 실적을 점검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민원 발생 상위사에 대해서는 다음해 검사 대상에 반영하는 등 현장 검사도 대...
민원발생 상위 신용정보사 자체 감축안 징구한다 2013-11-21 12:00:01
이와함께 신용정보업 부문의 금융소비자보호 협의회를 구성·운영해 신용정보업계가 민원발생 이슈 및 민원감축 우수사례 등의 공유를 통한 공동 대응방안 마련 등을 추진토록 지도해 나갈 예정입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신용정보사의 민원감축 방안이 차질없이 추진될 경우 향후 불공정 채권추심 행위와 개인신용등급...
금융위, 동양사태 재발 방지 1차 TF 회의‥`표준 가이드라인` 마련 2013-11-15 09:30:11
금융소비자과장, 금감원, 투자자교육협의회 투자자보호재단 등 금융교육 기관, 금융투자협회 , 김성숙 교수 등 학계가 참석해 투자자 교육 `표준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투자자 교육 추진을 위한 개선 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금융위는 이번에 논의된 결과를 12월말 개최 예정인 금융교육협의회에 보고하고 투자자...
[2013 한국의경영대상] 최치훈 삼성카드 사장, 불만고객과 직접 통화…소통CEO 2013-10-30 06:58:47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매일 아침 ‘부문·부서별 voc 공유회’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매주 ceo가 직접 불만고객과 통화해 불편을 해결하고 상품·서비스 개선 제안 고객에 대해 감사편지를 보내기도 한다. 2011년 11월부터는 ‘참 실용적인 삼성카드’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중심의 브랜드 체계를 수립했다. 복잡한...
우리투자증권,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 2013-10-18 11:03:32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다짐했습니다. 우리투자증권은 지난 9월 11일부터 준법감시본부장을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Chief Consumer Officer)로 임명하고 그 산하에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자사 회사소개·IR사이트(ir.wooriwm.com)를...
우리투자증권,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 2013-10-18 09:57:42
자리에서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다짐했다. 또한 고객가치 제고의 경영철학을 공유하여 금융소비자보호의 공감대를 형성했다.우리투자증권은 준법감시본부장을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chief consumer officer)로 임명하고 그 산하에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설치해 지난...
카드회원 사망시 유족에 포인트 상속…연체금도 포인트 납부 2013-10-01 12:00:09
올 상반기 금융소비자보호처에 접수된 소비자 민원을 조사한 결과, 신용카드 관련 민원이 지난해보다 11.5% 늘었다고 발표한 바 있다. 고객 10만명당 업체별 민원 건수는 현대카드가 5.3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롯데카드(4.9건), 삼성카드(4.4건), 신한카드(4.2건), 하나sk카드(3.7건) 등의 순으로 소비자 불만이...
경남은행, 금융소비자 보호 대상 ‘최우수상’ 수상 2013-09-24 19:26:50
등을 운영 중이다. 또한 금융소비자 민원에 귀 기울이기 위해 ceo테마제안을 실시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박 은행장 취임 직전 4등급이던 2010년 민원발생평가가 2011년과 2012년 나란히 2등급으로 올라가는 성과를 보였다. 임직원들 역시 금융소비자 보호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