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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샛 공부합시다] 환율·교역조건 문제만 나오면 왜 틀릴까! 2015-10-02 17:37:22
경제이해력 검증시험tesat맛보기www.tesat.or.kr[문제] 다음 글에 나타나는 임금 격차 현상과 그 성격이 가장 유사한 것은?▶ 3교대 근무 회사에서 밤에 일하는 근로자의 임금이 낮에 일하는 근로자의 임금보다 높다.(1) 정규직 직원이 파견직 직원보다 임금이 높다. (2) 박사 학위를 가진 직원이 대졸 직원보다 임금이...
[주니어 테샛- 중학생을 위한 페이지] G20 2015-10-02 17:28:55
경제이해력 검증시험junior tesat맛보기www.tesat.or.kr[문제] 이자율에 대한 다음 설명 가운데 옳지 않은 것은?(1) 이자율 또는 금리는 돈의 가격으로 금융시장의 상황에 따라 계속 변한다. (2) 자금시장에서 수요와 공급에 의해 이자율이 결정된다. (3) 자금 수요가 증가하고 공급이 감소하면 금리가 상승한다. (4) 예금...
"금융문맹 없애자"…증권업계에 부는 교육기부 '훈풍' 2015-09-26 06:15:05
금융교육 활성화와 청소년들의 금융 이해력 증대를 위해 전국 667개 초·중·고교를 올해 금융교육 시범학교로 선정하고 '금융교육 토탈네트워크' 소속 강사를 파견해 금융교육을 하고 있다. 금융교육 토탈네트워크는 금감원과 금융사 등이 지난 2009년 결성한 금융교육 기부단체다. 금융감독 당국과...
은행에 '고령자 전용 창구' 생긴다 2015-09-21 19:05:10
등 일부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어르신 전용전화’도 설치하도록 했다.금감원은 또 올 하반기부터 고령자의 연령뿐 아니라 금융상품 인식능력 등에 따라 투자권유 절차를 세분화하기로 했다. 투자상품 이해력이 떨어지는 만 75세 이상 노인에겐 금융회사가 상품가입을 권유한 뒤 사후상담 및 모니터링을 하도록...
[테샛 공부합시다] 30회 한경 테샛 평균 성적 173점 2015-09-18 19:11:47
경제이해력 검증시험tesat맛보기www.tesat.or.kr[문제] 두 재화 간의 교차탄력성이 마이너스 3이라고 하자. 이때 한 재화의 소비를 30% 늘리려면 다른 재화의 가격은 어떻게 변해야 하는가?(1) 1% 상승 (2) 1% 하락 (3) 10% 상승 (4) 10% 하락 (5) 30% 상승[해설] 교차탄력성은 한 재화의 가격이 변할 때 다른 재화에...
[주니어 테샛- 중학생을 위한 페이지] 메세나 활동 2015-09-18 17:58:45
경제이해력 검증시험junior tesat맛보기www.tesat.or.kr[문제] 최저가격제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1) 공급자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이다. (2) 최저임금은 최저가격제의 한 사례이다. (3) 최 解“鳧?시장가격보다 낮게 설정되면 실효성이 없다. (4) 정부가 경쟁시장에 실효성이 있는 최저가격제를 도입하면 그...
[테샛 공부합시다] ISA는 중산층 돕기 위한 '바구니 통장' 2015-09-11 17:56:56
경제이해력 검증시험tesat맛보기www.tesat.or.kr[문제] 다음 글과 관련이 깊은 금융과 금융회사를 옳게 짝지은 것은?새로 사업을 시작한 홍길동 씨는 회사를 세우고 채권을 발행해 사업 자금을 모으려고 한다. 채권 발행을 위해 금융회사의 도움을 받고 싶다.(1) 직접금융 - 투자은행 (2) 간접금융 - 상업은행 (3)...
[주니어 테샛- 중학생을 위한 페이지] 워크아웃과 네덜란드병 2015-09-11 17:44:01
이해력 검증시험junior tesat맛보기www.tesat.or.kr[문제] 소비자 잉여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1) 소비자 잉여를 극대화하는 자원 배분을 효율적이라고 한다. (2) 소비자 잉여는 소비자가 시장에 참여해 얻는 이득을 나타낸다. (3) 수요와 공급 균형 상태에서 소비자 잉여와 생산자 잉여의 합이 극대화된다. (4)...
[테샛 공부합시다] 한국외대, 테샛 특별반 개설 2015-09-04 17:43:22
이해력 검증시험tesat맛보기www.tesat.or.kr[문제] 소득분배에 대한 다음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1) 로렌츠 곡선을 이용해 소득의 불균등도를 측정할 수 있다. (2) 누진세제는 계층 간 소득 격차를 해소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3) 지니계수가 0이라는 것은 모든 구성원의 소득이 동일함을 의미한다. (4) 노동분배율을...
보험연구원 "학교 교육과정에 보험 내용 보강해야" 2015-09-03 14:30:50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보험 이해력이 부족하면 소비자가 위험에 제대로 대비하지 못해 재무적손실을 크게 볼 수 있고 금융, 사회적 소외, 정보의 비대칭성 심화, 사회안전망 비용 증가 등 부정적 외부효과를 발생시킨다"며 보험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개별 보험계약에 대한 이해력을 강화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