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대표님 호칭 대신 '제롬'…영어이름 부르고 주 1회 재택근무 2020-06-11 15:19:26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며 “롯데 내에서 경력직 비중이 가장 높은 e커머스사업부가 수평적인 소통 문화를 정착시키기 쉬울 것이란 의견도 있었다”고 말했다. 롯데는 5대 그룹 가운데 가장 선제적으로 주 1회 재택근무제도 도입했다. 지난달 말 롯데지주에 이어 이달부터 롯데쇼핑이 주 1회 재택근무제를...
롯데쇼핑도 "주 1회 재택근무" 2020-06-02 17:52:47
2일 밝혔다. 지난달 25일 롯데지주가 그룹에서 처음으로 150여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이 제도를 도입했다. 롯데쇼핑 직원은 주중 원하는 날을 하루 골라 재택근무를 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거나 협력업체 관계자와 만나는 등 현장근무를 해도 된다. 백화점과 슈퍼·e커머스(전자상거래) 사업부는 지난 1일부터...
[게시판] 롯데멤버스,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 '딥애드' 출시 2020-06-02 09:08:04
[게시판] 롯데멤버스,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 '딥애드' 출시 ▲ 데이터 서비스 기업 롯데멤버스는 엘포인트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 '딥애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딥애드는 약 4천만 회원을 보유한 엘포인트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빅데이터 통합 분석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
롯데마트-롯데멤버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후원금 전달 2020-05-28 13:39:22
결정하면 롯데멤버스가 고객의 L.POINT를 적립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모금됐다. 윤성환 롯데멤버스 마케팅팀장은“잊히거나 소멸하고 마는 고객들의 포인트를 어떻게 하면 가치 있고 뜻깊게 사용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다가 포인트 기부를 제안하게 됐다”고 밝혔다. 설정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은“이번 포인트...
"월 최대 100만원" 신한카드, 포인트 강화 프리미엄카드 출시 2020-05-21 17:01:06
적립해 준다. 해외나 면세점(롯데·신라·신세계)에서 사용하면 2%가 추가로 쌓인다. 신용카드 포인트 적립 총량은 월 10만포인트 이내가 일반적이지만 클래식에스카드의 적립 한도는 월 100만포인트다. 현금으로 되돌려 받을 경우 100만원에 해당한다. 공항 라운지 이용 서비스 '더 라운지 멤버스'가 적용돼 전...
유통업계 핫이슈 '롯데ON' 직접 써보니 2020-04-30 10:28:36
차별화된 기능은 '개인화 서비스'다. 롯데의 통합 멤버십이자 국내 가입자 3900만명인 롯데멤버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을 추천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검색을 하지 않아도 될 만큼 정교한 추천을 하는 게 목표다. 이용자는 롯데온의 '내관심' 메뉴에서 제품 추천에 쓰일 자신의 취향을 등록할 수 있다....
신동빈 야심작이라더니…'롯데온' 첫날부터 '먹통' 2020-04-28 15:13:25
그대로 운영된다. 롯데온은 롯데멤버스 회원 3900만 명의 구매 빅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하고 상품 속성을 400여 가지로 세분화해 고객 취향을 정교하게 파악했다. 굳이 상품 검색을 하지 않아도 소비자가 원하는 쇼핑 정보를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롯데마트와 손잡고 '바로...
2년 칼 갈았다…롯데의 온라인 대반격 2020-04-27 17:21:21
통합 멤버십 롯데멤버스 구매 데이터가 기반이다. 롯데멤버스엔 약 3900만 명이 가입해 있다. 국내 인구의 약 75%에 해당한다. 이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때마다 데이터가 쌓인다. 이 데이터는 기존에 별도로 관리됐다. 또 각 유통 계열사는 별도의 구매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었다. 앞으로는 이런 데이터를...
[호텔소식] 특급호텔 - 풍성한 가정의 달 행사 엿보기 “가족의 소중함 느껴보세요” 2020-04-27 16:02:59
수 있는 클럽 멤버스 레스토랑에서 갈비탕 2인 반상과 두 명의 어린이를 위한 등심 도시락과 호두 호떡을 맛볼 수 있도록 마련된다. 그 밖에도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 조식 4인, 키즈 코스메틱 브랜드 슈슈앤쎄씨의 어린이 선물 세트 2개를 혜택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이번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은 반얀트리 서울의...
롯데 유통사 통합몰 '롯데온' 출범…"이커머스판 넷플릭스 목표"(종합) 2020-04-27 12:02:10
특징은 개인 맞춤형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롯데멤버스 회원 3천900만명의 구매 빅데이터를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하고 상품 속성을 400여가지로 세분화해 고객의 취향을 더 정교하게 파악해 상품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롯데백화점에서 수영복을, 롯데마트에서 선크림을 샀다면 롯데온에서는 물놀이용품이나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