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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이용주 교수, 세계 최초 엔지니어 AI 개발 2024-12-02 10:03:05
기반의 오디오 플러그인을 개발해 저음(특히 킥 드럼 사운드)의 ‘무게감’을 강화하는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고 학교 측이 2일 밝혔다. 이 교수의 연구는 특히 음악 믹싱 과정에서 저음의 무게감을 높이고자 하는 엔지니어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총 2000개의 킥 드럼 샘플을 분석해 중심 주파수를 기반으로...
KT DS, AI가 업무 협업 돕는 그룹웨어 '웍스 AI' 오픈 2024-11-29 09:32:54
외부 애플리케이션이나 도구를 통합할 수 있게 하는 플러그인을 직접 설계하고 동료와 공유할 수 있는 'AI 메이커즈' 기능을 갖췄다. KT DS 관계자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최신 기술을 적용해 웍스 AI의 안정성과 속도를 높였고 사내 정보와 외부 데이터를 결합해 구성원들이 필요한 정보를 더욱 쉽고 빠르게...
멕시코 대통령 "美·加와 교역이 우선…美와 관세전쟁 없을 것" 2024-11-29 01:55:17
위한 조율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BYD는 자사 브랜드 첫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픽업트럭 '샤크'(Shark) 출시 행사를 멕시코시티에서 여는 등 북미·중남미 진출 거점으로서 멕시코에 공을 들이는 모습을 보여 왔다. 스텔라 리 비야디 미주 지역 최고경영자(CEO)는 당시 "멕시코 공장 건설 과정에서는 멕시코...
현대차그룹, 싼타페·EV3로 英 '탑기어 어워즈' 수상…4년 연속 2024-11-28 08:58:41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4WD) 파워트레인,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풍부하게 탑재돼 운전자에게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기아 EV3는 유럽(WLTP) 기준 605㎞에 달하는 1회 충전 거리와 다양한 편의 사항을 갖춰 높은 상품 경쟁력을 확보한 점을 인정받았다. 잭 릭스 탑기어...
중국차 공세에…동남아서도 일본차 밀려나 2024-11-27 19:11:52
크다. 배터리전기차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 같은 친환경차를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최대 시장인 중국내 부진은 전기차 전환이 느렸던데 따른 대가로 볼 수 있다. 중국은 세계 최대의 자동차 제조 허브로 부상했다. 이제는 유럽과 미국의 징벌적 관세를 피하기 위해 유럽내 생산 현지화와 북미 지역 경우 멕시코 공장 건설...
"중국산이라 무시하지 마" 한국 진출 앞둔 BYD 車 타보니… [신차털기] 2024-11-27 07:00:07
첫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인 바오5는 오프로드 지향 중형 SUV로 DMO(Dual Mode Off-Road) 슈퍼 하이브리드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DMO는 BYD의 하이브리드를 위해 설계된 비하중 프레임(Non-Load-Bearing Frame)과 전문화된 오프로드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결합해 균형감을 확보했다. 최대 주행거리는...
날카로운 앞면·날렵한 몸매…도요타 프리우스 5세대의 진화 2024-11-26 15:56:15
라이트는 하이브리드 모델은 푸른색,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은 붉은색을 적용했다. 전방 도로 상황에 따라 깜빡이며 보다 진보적인 느낌을 연출한다. 새롭게 디자인된 스티어링 휠은 고급스러움과 함께 다양한 인체공학적 특성을 고려했다.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지 않고 주요 기능을 작동할 수 있도록 버튼을 배열했...
현대차·도요타·GM 삼국지?…트럼프 시대 車산업 누가 웃을까 2024-11-26 06:09:46
돼 있다"며 "HEV,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PHEV), 주행 거리 연장형 전기차(EREV), 심지어 수소전기차까지도 생산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두 번째는 보편 관세(10∼20%)를 피하게 해주는 미국 현지 생산능력이다. 미국 브랜드인 GM이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다. 지난해 GM의 미국 판매는 260만대로 그 중 현지 생산은...
현대차 차기 CEO 무뇨스 "전기차 캐즘, 유연하게 대응할 것" 2024-11-25 11:30:24
내연기관차,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를 더 많이 생산하겠다"고 밝혔다. 전기차 캐즘과 더불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화석 연료 중심 정책까지 더해진 상황에서 보다 유연한 전동화 전략을 펼치겠다는 구상이다. 이어 무뇨스 사장은 "현대차의 특징 중 하나가 빨리빨리 문화인데 굉장한 강점"이라면서...
차기 CEO 무뇨스 "현대차 강점인 '빨리빨리' '미리미리'로 유연하게 대응" 2024-11-25 11:00:07
수요가 줄어든다면 내연기관차, 하이브리드차(HEV),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PHEV)를 더 많이 생산할 수 있을까. 그 대답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렇다'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규제가 바뀌면 당연히 대응해야 한다. 유연성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고객이 원하는 바에 따라 HEV 투자와 내연기관차 생산을 늘리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