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잡지처럼 매달 집으로 배달…'서브스크립션' 쇼핑 인기 2013-07-22 07:46:00
담그고 있다.유통업계 관계자는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는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에 이은 새 유통모델"이라며 "소비자 욕구와 편의에 맞춰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훤히 보이는 '호텔'…밤마다 낯 뜨거운 장면에 ▶ 9년간 동거하다...
[시론] 여행사가 변해야 관광이 산다 2013-07-18 17:22:55
휴가철을 맞아 일부 소셜 커머스 업체와 여행사가 항공료와 여행상품에 붙이는 유류할증료를 최대 75%나 뻥튀기하는 꼼수를 부려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소비자에게 제시하는 여행상품가는 최저가로 두고, 부풀린 유류할증료를 붙여 보전하는 편법이다. 유류할증료는 국토교통부와 항공사가 정한 것이기에 항공사, 여행사...
리워드 마케팅 “프리던”이 접수한다. 2013-07-18 12:13:17
기록했다.이는 그 동안 반값 할인을 주도했던 소셜커머스 시대를 지나 공짜 쿠폰 시대인 리워드마케팅 시대가 왔음을 의미한다.리워드마케팅(reward marketing )은 말그대로 보상 혹은 보답이라는 의미이고 회원들의 어떤 행동에 대해 보상하고 보답함으로서 기업의 마케팅 목표나 간접광고 효과를 주고 이를 통해 받은...
[솔로 이코노미 시대 下]도시락·1인용밥솥·나홀로 여행까지…"1인 가구 특성 맞춰 상품 내놔야" 2013-07-18 10:00:29
혼자 식사를 하는 인구가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소셜커머스 업체인 티켓몬스터에서도 올 상반기 간판스타는 간편식이었다. 전자레인지에 간단하게 데워 먹을 수 있는 간편밥을 포함해 상반기에만 '즉석' '캔' '탕'류의 제품 신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81% 늘었다. 1인 가구가 거주하는 실내...
뭉쳐서 싸게 사고 원하는대로 맞춤 주문까지…캠핑용품 공동구매의 진화 2013-07-17 17:16:25
운영회사가 기존 제품 및 서비스 중 선별해 판매하는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보다 진화된 단체소비방식으로 분석된다. 유통과정을 생략, 매입가격을 대폭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as가 잘 안 되고 짝퉁제품을 양산할 우려가 있다는 문제도 안고 있다. ○‘주문제작 공동구매’ 확산 회원 30만명을 보유하고...
유통·외식 업계, '액티브시니어'를 잡아라 2013-07-15 09:00:00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소셜커머스 시장에서도 50대 이상 중·장년층의 구매력이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커머스 티몬에 따르면 지난해 50대 이상 고객의 매출 비율은 3.83%였다. 하지만 객단가에서 50대 이상은 12만7432원으로 20대(8만3193원), 30대(11만2644원), 40대(12만1043원)를 제치고 1위에...
5천만원 바이올린 훔친 전직 PD '덜미' 2013-07-12 16:55:57
뒤 소셜커머스 업체를 차렸지만, 사업에 실패하면서 찜질방을 전전하는 등 노숙생활을 해왔다고 경찰은 전했다. 바이올린의 주인은 모 시립교향악단 단원인 40대 여성으로 5~6년 전 4700만원에 악기를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이지훈 기자 lizi@hankyung.com ▶ 정선희, 남편과 사별 이후 어떻게 사나 봤더니 ▶ 아내에...
모아모아용, 주말 맞이 게릴라 이벤트 진행 2013-07-12 12:57:22
오는 25일까지 소셜커머스업체 '위메이크프라이스'를 통해 게임을 구매하면 선착순 구매자 2만 명에게 550 루비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팜플의 '모아모아용 for kakao'는 깜찍한 용을 소재로 한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컬렉션 소셜네트워크게임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출시 이후...
소셜커머스에 명품공연도 등장 2013-07-11 17:14:21
7800원에 팔고 있다. 명품공연이 소셜커머스에 등장한 것은 공연기획사와 소셜커머스 회사 간의 이해가 맞아떨어진 결과라고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기획사 입장에서는 기업에 단체로 판매하는 관람권의 할인율과 소셜커머스가 제시하는 할인율이 크지 않은 데다 소셜커머스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발굴할 수 있으니 손해...
[한경에세이] 갑을관계보다 '못된 갑' 이 문제 2013-07-11 17:04:12
전부터 굿바이셀리라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마켓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e-커머스 시장에서도 갑을관계는 존재한다. 정점에는 대형 포털업체들이 있다. 그들은 자신들의 트래픽을 기반으로 판매자들에게 많은 광고비를 요구한다. 플랫폼으로서의 수수료 수익보다 광고 수익이 더 많은 것이 이에 대한 방증이다. 광고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