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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 호출 앱으로 승부수 던진 택시업계…'승차 거부' 사라질까 2019-01-14 16:11:38
1000만 명에 육박했다”고 밝혔다.승차거부 없는 택시 등 프리미엄 서비스프리미엄 서비스로 차별화하는 택시도 나온다. 지난해 서울지역 법인택시 업체 50개가 만든 타고솔루션즈는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갖춘 택시운송가맹사업자다. ‘웨이고’라는 브랜드로 준비 중이다. 서울시의 인가를 기다리고...
'카풀 갈등'속 카카오T 월 이용자 1천만명 넘어 2019-01-13 18:50:25
카풀(승차 공유) 서비스 도입을 놓고 택시업계가 카카오[035720] 택시 보이콧에 나섰지만, 서비스 사용자는 늘어난 것이다. 카카오T 택시의 하루 평균 호출 건수도 증가세를 지속해 지난해 12월 165만건을 넘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 잡기 어려운 연말, 많은 분이 카카오T 택시 덕분에 안전하고 따뜻하게 이동할 수...
택시-카카오 갈등에도…카카오T택시 月이용자 1000만 명 넘었다 2019-01-13 17:36:42
카카오t 택시 하루 평균 호출 연말 낀 지난달 165만 건 돌파 [ 김남영 기자 ] 택시 호출 서비스 ‘카카오t 택시’의 월간 이용자 수가 처음으로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카풀(승차 공유) 서비스 도입을 놓고 택시업계가 카카오 택시 보이콧에 나선 가운데 도리어 사용자가 늘어나 주목된다.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업계 보이콧에도…12월 카카오택시 이용자 1000만 넘었다 2019-01-13 14:06:30
호출 서비스 ‘카카오t 택시’의 월간 이용자 수가 처음으로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카풀(승차 공유) 도입을 놓고 택시업계가 카카오 택시 보이콧(boycott)에 나선 가운데서도 도리어 사용자를 늘린 게 주목된다.◆월 사용자 2위 티맵 택시보다 8배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택시의 지난 12월 월간 실사용자(mau)가...
[팩트체크] 10만 택시파업의 속사정…변화외면→ 수송률 반토막→ 카풀대란 2019-01-09 09:03:06
못했습니다. 불친절, 승차거부, 난폭운전, 바가지 운행 등 기존 택시 서비스에 대한 시민 불만이 컸던 탓입니다. 잇따른 파업 소식에 대중이 "택시 파업하니 교통이 원활해졌다. 계속 했으면 좋겠다", "카풀 같은 대안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는 여론 성토가 여기저기서 터져나왔을 정도입니다.사람과...
유시민, 정치 안한다 하니 정계복귀설 더 불붙는 아이러니 2019-01-07 17:54:56
받아들이는 시각부터 '결국 시대의 요구에 이끌려 정치 무대 위로 호출될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전망까지 다양하다. 유 이사장은 이날 '가짜뉴스'를 바로잡겠다고 만든 팟캐스트 방송 '고칠레오'를 통해 정치에 다시 뛰어들고 싶지 않다는 자신의 '진심'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그는 자...
택시업계의 반격…"카카오 잡을 호출앱 이달 출시" 2019-01-06 18:34:15
부르는 방법에도 차이가 있다. 기존 택시 호출 서비스에서는 목적지를 넣어야만 택시를 부를 수 있다. 티원택시에서는 목적지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기사들이 목적지를 보고 승차거부하는 부작용을 막는 조치다.문 대표는 “서비스 개시 후 캠페인을 통해서도 잘못된 승차거부 문화를 바꿔나갈 것”이라고...
카카오-택시업계 "공동사업으로 상생" 2019-01-03 17:49:49
만든 회사다. 승차거부를 원천차단한 ‘즉시배차 택시’와 여성 기사가 운행하는 ‘여성 전용 택시’ 등을 내놓을 예정이다.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t’에 적용된 차량 호출, 배차 등의 기술을 타고솔루션즈에 지원하기로 했다. 타고솔루션즈는 소속 기사에게 친절교육을 의무화하는 한편...
카카오, 택시 가맹사업자와 '승차거부 없는 택시' 내놓는다 2019-01-03 10:28:07
두 회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승차거부 없고 친절한 고품격 택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승객 요구에 맞춘 다양한 형태의 프리미엄 택시 서비스를 서울에서부터 출시하고 택시 호출 시스템도 개편하기로 했다.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택시와 정보통신기술(ICT) 업계가...
'카카오 카풀' 갈등에…질주하는 SKT '티맵 택시' 2018-12-30 18:50:01
650만 명까지 늘어난 것으로 추산된다”며 “택시 호출 앱을 이용하는 고객 범위가 넓어졌다”고 분석했다.택시업계가 지난 20일 집단파업을 하면서 택시 호출 앱 외 승차공유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쏘카의 자회사 vcnc의 렌터카와 대리기사를 결합한 서비스 ‘타다’는 2개월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