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양식품 잔칫날이네…'불닭' 덕에 시총 7759억 불었다 [종합] 2024-05-17 16:13:23
약 266억원 불어났다. 빙그레도 해외에서 '바나나맛우유' 신드롬을 일으키며 해외 매출 증가 추세를 보이자 주가가 급등했다. 빙그레는 16.8% 뛴 8만8300원에 장을 끝냈는데 이는 52주 신고가다. 빙그레의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009억원, 21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2.5%, 65.1%...
"데뷔시켜서 지켜주자"…日서 반응 폭발한 '탈북 청년' 누구? 2024-05-17 10:17:37
'사랑의 불시착'이 2020년경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를 끈 바 있다. 일본에서 잘 다뤄지지 않는 북한을 소재로, 국경을 초월한 사랑을 그린 점이 주목받았다. 현빈이 연기한 남성적이면서 여성에게 헌신하는 리정혁 캐릭터가 일본 여성 사이에서 특히 인기를 끌면서 북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일각에선 김학성의...
귀에 쏙쏙 박히는 투어스 표 음악…'신 음원강자' 컴백 기대 [이슈+] 2024-05-14 15:56:04
최고 신인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투어스와 '첫 만남' 신드롬의 밑바탕에는 이들의 '자연스럽고 친근한 음악적 화법'이 있다. 소년 시절의 아름다운 감성을 자극하는 노랫말과 청량한 선율로 대표되는 독자 장르 '보이후드 팝(Boyhood pop)'이 그 비결이다. 몽글몽글한 분위기의 화성과 악곡이 기존...
더핑크퐁컴퍼니·서울우유, ‘베베핀’ 콜라보 유기농우유 에디션 출시 2024-05-14 10:47:56
따뜻한 감성의 스토리텔링으로 글로벌 팬덤을 빠르게 확장 중이다. 2022년 4월 첫 론칭 이후, 더핑크퐁컴퍼니 유튜브 채널 중 역대 최단기간인 14개월 만에 유튜브 다이아몬드 버튼을 수상했다. 2024년 5월 기준 누적 구독자 3000만 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캠퍼스 커플' 변우석·김혜윤 온다, '선재 업고 튀어' 데이트 포착 2024-05-13 10:47:01
자)'를 양산하며 신드롬급 인기와 화제성을 싹쓸이하고 있다. '선재 업고 튀어'는 지난 8일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가 발표한 5월 1주차 TV-OTT 종합 화제성에서 24.19%, TV-OTT 드라마 화제성에서 60.52%에 달하는 압도적인 수치로 1위에 올랐고, 변우석과 김혜윤도...
부동산 업계, 규제 완화 요구…정부 "원하는 수준으로" 2024-05-09 17:05:53
대표,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 홍우태 세컨신드롬 대표도 수요 맞춤형 공공데이터 공개 확대 등 신개념 서비스 제공을 위한 규제 개선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국민들의 부동산 이용을 고도화하고 시장을 투명화하는데 노력을 기울여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국민 생활환경 개선...
"나쁜男 가고 순정남 통했다"…변우석, 심상치 않더니 '대세' 등극 2024-05-09 11:22:34
역을 맡으며 "제대로 터졌다"는 평과 함께 그야말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선재 업고 튀어'는 자신의 위안이 된 스타 류선재(변우석 분)의 갑작스러운 죽음 이후 과거로 가게된 임솔(김혜윤 분)이 비극을 막기 위해 펼치는 고군분투기를 담았다. 변우석은 류선재 역을 맡아 10대부터 2대, 30대까지 연기해내고...
KGC인삼공사, '임영웅 효과' 톡톡…정관장 프로모션 8일간 가입자 2만명 늘었다 2024-05-08 16:17:55
마케팅혁신실장은 “임영웅 신드롬은 ‘히어로노믹스’라는 용어를 창출할 만큼 우리 사회 각 분야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서 “정관장은 임영웅 마케팅과 함께 고객들이 뜻깊은 가정의 달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구매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정관장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에서는 임영웅의...
더핑크퐁컴퍼니, 동남아 여행 플랫폼 '트래블로카'와 여름 휴가 캠페인 추진 2024-05-08 09:35:10
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2017년 글로벌 신드롬 ‘베이비샤크 챌린지’가 인도네시아에서 첫 붐을 일으킨 이후 동남아, 미주, 유럽 등 전 세계로 확산된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더핑크퐁컴퍼니는 로컬 기업과의 파트너십, 팝업 테마파크 개관, 뮤지컬 투어 등 사업 영역의 경계를 넘어 동남아 현지 팬덤을 고속 확장...
"이걸 누가 입어" 했는데…中 할머니부터 장원영까지 '대박'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06 08:04:24
풍자한 ‘1인1깡’ 신드롬에 비는 제2 전성기를 맞았다. 밈은 좀처럼 젊은 사람들 입에 오르내릴 일이 없을 것 같던 60~70대 중년배우도 SNS 스타로 만들었다. 2000년대 초중반 드라마 ‘야인시대’와 영화 ‘타짜’에 출연한 배우 김영철과 김응수는 작품 속 대사인 “4딸라”와 “묻고 더블로 가”가 10년이 훌쩍 지난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