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어머님, 올해는 사서 할까요?"…추석 차례상이 바뀐다 2022-08-24 22:00:02
분석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자체브랜드(PB)인 피코크 제수음식 매출은 코로나19 전인 2019년 대비 지난해 추석에는 11.1%로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였다. 같은 기간 SSG닷컴 매출 역시 추석에 86%가 뛰었다. 유통업체들은 올해는 차례용 간편식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고 있다. 경기 파주에 사는 주부 김모 씨(52)도 전이나 ...
굴비·찜갈비 대신 '이것' 인기 폭발…추석 식탁이 바뀐다 2022-08-21 09:44:46
찜갈비가 퇴장하는 대신 랍스터와 구이용 한우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사과·배 등 전통 과일보다 샤인머스켓이나 애플망고 같은 이색 과일 판매량이 늘고 있다. 21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기간(2022년 8월 1~20일) 구이용 한우 매출 신장률이 50%를 기록해 한우 찜갈비의 신장률(15%)보다 3배...
달라지는 명절문화…"한우는 구이용, 과일은 샤인머스캣 선물" 2022-08-21 09:41:04
과일인 사과·배의 매출 신장률(29.1%)을 크게 앞섰다. 수산물 품목에서도 새우와 랍스터 선물 매출이 45.1% 늘면서 굴비(37.8%) 매출 증가율보다 높았다. 현대백화점은 입맛이 서구화된 젊은 층이 30∼40대가 되면서 전통 음식 대신 조리가 간편한 음식들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새로운 명절 식문화 트렌드를 형성하는...
올해 추석선물…백화점선 `과일`, 마트선 `가성비 제품` 2022-08-18 14:36:27
상품이 인기였는데 청과(76.3%)와 정육(45.7%) 선물세트의 매출 신장률이 높았다. 30만원 이상 고가 선물세트 매출이 41.2% 증가했고 20만∼30만원대 제품 매출도 47.3% 늘었다. 반면 20만원 이하 제품의 매출 신장률은 9.9%에 그쳤다. 신세계백화점도 이 기간 사전예약 판매 실적이 30.4% 증가했다. 금액대별로 분석해보면...
추석선물 사전예약 매출 역대 최고…폭우에 백화점 과일 인기 2022-08-18 14:23:27
프리미엄 상품이 인기였는데 청과(76.3%)와 정육(45.7%) 선물세트의 매출 신장률이 높았다. 30만원 이상 고가 선물세트 매출이 41.2% 증가했고 20만∼30만원대 제품 매출도 47.3% 늘었다. 반면 20만원 이하 제품의 매출 신장률은 9.9%에 그쳤다. 신세계백화점도 이 기간 사전예약 판매 실적이 30.4% 증가했다. 금액대별...
12년 만에 등장한 통큰치킨…유통가, 불황 타개 나섰다 2022-08-05 19:47:57
지난 7월 백화점들의 프리미엄 패딩 매출은 40%대의 신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생산량 조정, 마케팅 확대 등 대책을 내세운 패션업계가 하반기 소비 침체를 극복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한국경제TV 김예원입니다. <앵커>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려는 유통가의 노력에도, 문제는 소비심리 둔화 우려가 더 커질 수 있다는...
롯데쇼핑, 2분기 영업익 882% 급증…백화점 '리오프닝 효과' 2022-08-05 17:04:04
매출 신장률은 13.6%를 기록했다. 대형마트 사업을 하는 할인점은 매출이 1조4410억원으로 1.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 70억원을 기록했지만 석자 규모를 지난해 260억원에서 큰 폭으로 줄였다. 기존 점포 매출이 4.2% 늘어난데다 지난해 매장 구조조정 단행한 효과가 나타나 판관비를 절감한 결과한 설명이다. 통합...
쿠팡이 지원한 소상공인 매출, 작년에 177% 늘었다 2022-08-05 11:28:20
전체 중소상공인들 평균 매출 성장률이 97%였던 것에 비해 80%나 높은 수준이다. 특히 한국신용데이터가 조사한 2020년과 2021년 전국 소상공인 매출 신장률이 전년 대비 -10.2%, -1.7%였던 것과 비교하면 더 대조적이다. 지역별로는 경북지역과 제주지역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경북지역은 코로나19 확산 초기 가장 큰...
'철 없이' 산다…찜통 더위에 백화점서 불티난 패딩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8-02 11:34:25
패딩 매출 신장률을 큰 폭으로 웃도는 수치다.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에서도 프리미엄 패딩 매출은 47.7% 치솟았다. 신세계백화점은 "한정된 재고로 해당 시즌에는 구하기 어려운 프리미엄 패딩 상품의 특성이 수요를 앞당기고 있는 것"이라며 "추워지는 늦가을이나 초겨울의 경우 사이즈를 구하기 어려워 신상품이 출시될...
롯데면세점 "엔데믹시대 면세 인기 상품은 위스키…매출 450%↑" 2022-07-31 10:06:59
화장품·향수(220%), 주얼리·시계(210%)의 매출 신장률을 고려하면 코로나19에 따른 기저 효과를 감안하더라도 위스키 매출이 상대적으로 크게 증가한 것이다. 내국인 주류 매출에서 위스키가 차지하는 비중도 전체의 85%로 다른 주종을 크게 앞섰다. 면세점 위스키의 인기 요인으로는 시중보다 최대 70%까지 저렴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