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脫탄소 앞선 유럽…폐기물 연료로 시멘트 생산 2023-05-31 17:47:29
코추르 피닉스 공장 엔지니어는 “순환자원 연료 사용률이 100%”라고 강조했다. 23일 찾은 아일랜드 키네가드의 브리든 시멘트 공장도 마찬가지였다. 이곳의 순환자원 연료 사용률은 77%에 달한다. 톰 맥매너스 브리든 공장 매니저는 “2006년부터 대체 연료를 사용했다”며 “육골 사료뿐 아니라 주변 제약회사에서 나오...
폐플라스틱·동물 육골분이 연료…시멘트업계 대세는 '재활용' [최형창의 中企인사이드] 2023-05-31 09:00:06
코츠워 피닉스 공장 엔지니어는 “순환자원 연료 사용률 100%”라고 강조했다. 지난 23일 찾은 아일랜드 키네가드의 브리든 시멘트 공장도 마찬가지였다. 이곳의 순환자원 연료 사용률은 77%에 달한다. 톰 맥매누스 브리든공장 매니저는 “2006년부터 대체연료를 사용했다”며 “육골 사료뿐 아니라 주변 제약회사에서 나...
[르포] "주민과 소통 토대로 시멘트 생산"…아일랜드 브리든 공장 2023-05-31 09:00:02
대체연료 사용률을 확인시켜주며 "사용률은 그때그때 조금씩 다르지만, 현재는 88% 수준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녹지에 시멘트 공장을 세우고, 폐기물인 대체연료를 활용해 시멘트를 제작하기까지의 과정이 순탄치는 않았다. 특히 대체연료로 순환자원을 활용하는 것을 두고 현지 환경단체와 일부 지역민 사이에서는...
롯데이커머스, 남녀고용평등 분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2023-05-28 19:49:12
휴직을 최대 3년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임신을 준비하는 예비 엄마를 위한 추가 유급휴가도 2일 제공한다. 더불어 남성직원의 육아휴직 의무화 제도를 운영해 2022년 남성직원 육아휴직 사용률이 90%를 넘어섰으며, 육아휴직 시 첫 달 통상임금을 전액 지원한다. 김인호 롯데e커머스 피플실장은 "앞으로도 직원들이...
"중고차 앱 시장 40대 남성이 주도…엔카 경쟁력 최고" 2023-05-25 09:47:53
64.5%에 달해 헤이딜러(61.7%), 첫차(52.0%), 케이카(49.9%), KB차차차(49.2%)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엔카 중고차 앱은 지난달 241만명이 설치해 91만명이 사용, 사용률이 37.8%로 가장 높았다. 헤이딜러의 경우 같은 기간 설치자가 285만명으로 엔카(241만명)보다 많았지만, 사용자가 43만명에 그쳐 사용률이 15.0%에...
소상공인이 네이버서 발행하는 할인·증정 쿠폰 인기 2023-05-24 08:45:46
실사용률(전환율)이 17.5% 그쳤다. 네이버는 정부가 코로나19 엔데믹(endemic·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을 선언한 뒤 최근 마스크를 벗고 화창한 봄 날씨를 만끽하려는 나들이 인파로 북적이는 상황이며 이에 실사용률도 점점 높아지는 추세라고 전했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팬데믹 충격, 화장품 회사 로레알을 비껴간 이유 2023-05-23 14:29:15
사용률을 달성했고, 보고서 자동화 기능과 분석 대시보드를 바탕으로 사무업무의 양을 감소시킬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김성욱 담당은 "추후 실적예측 및 영업사원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AI 기술 적용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며 B2B영업관리 부문의 디지털 혁신을 기반으로 글로벌 선진사례의 수준에 근접하고...
더 독해진 넷플릭스에 '초비상'…국내 OTT 급기야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05-22 15:21:59
실사용률 등 모든 항목에서 넷플릭스가 토종 OTT업체들을 압도하고 있다는 의미다. 관련 업계에선 국내 OTT들이 ‘규모의 경제’를 앞세운 넷플릭스의 공세를 감당하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더 치열해진 넷플릭스22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넷플릭스 앱 사용자는 1156만 명에 달했다....
"영상에 푹 빠진 40대"…OTT사용자 3천만 시대 2023-05-18 15:58:18
집계됐으며 사용률은 63.6%였다. 쿠팡플레이는 사용자는 467만명으로 2위였고 사용률은 43.6%로 3위를 기록했다. 티빙은 사용자가 411만명으로 3위, 사용률은 43.8%로 2위로 집계됐다. 사용자 수는 이어 웨이브(293만명), 디즈니플러스(181만명), 유플러스모바일TV(142만명), 왓챠(88만명), 모바일B tv(59만명) 순이었다....
"OTT 앱 사용자 3천만 돌파…팬데믹 후 40대 이용 증가"(종합) 2023-05-18 15:43:08
집계됐으며 사용률은 63.6%였다. 쿠팡플레이는 사용자는 467만명으로 2위였고 사용률은 43.6%로 3위를 기록했다. 티빙은 사용자가 411만명으로 3위, 사용률은 43.8%로 2위로 집계됐다. 사용자 수는 이어 웨이브(293만명), 디즈니플러스(181만명), 유플러스모바일TV(142만명), 왓챠(88만명), 모바일B tv(59만명) 순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