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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6 디자인한 이 사람, '세계 올해의 자동차인'에 뽑혔다 2023-02-22 14:13:20
부사장은 제너럴모터스(GM), 폭스바겐, 아우디, 벤틀리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서 20여년간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2016년 현대차에 합류했다. 이후 현대차와 제네시스 두 브랜드의 디자인 정체성을 정립하는 데 주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다. 이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개인 차원이 아니라 높은...
이상엽 현대차그룹 부사장, '세계 올해의 자동차인' 선정 2023-02-22 13:37:48
부사장은 제너럴모터스(GM), 폭스바겐, 아우디, 벤틀리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서 20여년간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2016년 현대차에 합류했다. 이후 현대차와 제네시스 두 브랜드의 디자인 정체성을 정립하는 데 주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다. 이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개인 차원이 아니라 높은...
렉서스 '정확·신속' 서비스로 1위 탈환…'AS 강화' 볼보 2위에 2023-02-20 18:07:38
이 밖에 아우디(70.61점)가 10위에서 12위로, BMW(70.06점)가 12위에서 13위로 하락했고 폭스바겐(67.61점)이 푸조와 함께 최하위(공동 14위)를 기록하는 등 독일 브랜드가 대체로 낮은 점수를 받았다. 포드(종합 8위·71.77점)와 재규어(11위·71.46점)는 정성평가와 정량평가 차이가 가장 큰 브랜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포르쉐 '다시 사고 싶은 수입차 브랜드' 1위 2023-02-20 18:05:42
충성도를 보였다. 지프(76.0%), 푸조(70.0%), 미니(68.0%), 아우디(66.7%), 폭스바겐(62.0%)은 평균에 미치지 못했다. 폭스바겐을 재구매하겠다는 응답은 지난번 조사(56.0%)보다 상승했지만 16개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선 여전히 가장 낮았다. ‘다시 살 생각이 없다’는 응답에서도 18.0%로 가장 많았다. 아우디가 13.3%로...
'출시 기대하는 전기차' 테슬라·벤츠·현대차 2023-02-20 18:05:12
10.1%로 상승했다. 볼보(8.7%), BMW(8.3%), 포르쉐(5.5%), 렉서스(4.3%), 아우디(4.2%), 랜드로버(2.8%), 폭스바겐(2.6%), 도요타(2.6%) 등이 뒤를 이었다. 수입차 차주 중 45.7%는 향후 5년 안에 전기차를 구매할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전년 조사인 46.4%와 비슷했다. 전기차 구매 계획이 없다는 답은 4.3%에서 3.9%로...
中시장 제외하면 LG엔솔이 1위…韓3사 배터리 점유율 53% 2023-02-14 10:41:25
테슬라 모델3·모델Y, 폭스바겐 ID3·ID4 등에 제품을 주로 공급한다. SK온의 배터리 사용량은 전년 대비 65.2% 증가한 27.8GWh로 4위에 올랐다. SK온은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과 아이오닉6, 기아 EV6의 판매 호조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갔다. 5위 삼성SDI의 배터리 사용량은 24.0GWh였다. 아우디 E-트론 라인업, BMW iX·i4,...
LG엔솔, 작년 중국시장 제외 배터리 점유율 1위…한국 3사 53.4% 2023-02-14 10:01:58
테슬라 모델3·모델Y, 폭스바겐 ID.3·ID.4 등의 판매량 증가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SK온의 배터리 사용량은 전년보다 65.2% 증가한 27.8GWh로 4위를 기록했다. SK온은 현대 아이오닉5·아이오닉6, 기아[000270] EV6의 판매 호조로 고성장세를 이어갔다. 5위 삼성SDI의 배터리 사용량은 24.0GWh였다. 아우디 E-Tron 라인업,...
"현대차가 작정하고 만든 작품"…고성능 전기차 나온다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3-02-11 18:10:12
11년차 N 브랜드현대차 N은 메르세데스-AMG, BMW M, 아우디 RS, 폭스바겐 R과 같은 고성능 브랜드다. N 브랜드는 현대차의 남양 연구소의 N과 N 모델의 주행 성능을 평가하는 현대차의 기술연구소가 있는 독일의 뉘르부르크링 서킷을 뜻한다. N 브랜드는 2012년 남양 연구소에서 시작됐다. 새로운 '퍼포먼스 카'를...
'배출가스 기술 담합' 벤츠·BMW 등 423억 과징금 2023-02-09 18:10:37
BMW, 아우디, 폭스바겐 등 독일 경유 승용차 제조사 4곳이 배출가스 저감기술(SCR)을 개발하면서 요소수 분사량을 줄이는 소프트웨어를 도입하기로 담합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과징금 총 423억원을 부과하고 시정명령을 내렸다. 이는 ‘연구개발(R&D) 담합’을 제재한 첫 사례다. 해외에서 이뤄진 외국 업체 간 담합이...
공정위, '배출가스 저감성능 담합' 벤츠·BMW 등에 과징금 423억원 2023-02-09 12:00:00
= 벤츠·BMW·아우디·폭스바겐 등 독일 자동차 회사들이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기술(SCR)을 개발하면서 성능 일부 제한에 합의한 것으로 드러나 400억원대 과징금을 물게 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 등 4개사가 배출가스 저감기술을 개발하면서 요소수 분사량을 줄이는 소프트웨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