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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상인·시민단체 "KT, 통신망 불통 피해 제대로 배상해야"(종합) 2021-11-02 11:05:53
내놓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참여연대와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KT 새 노조 등은 2일 기자회견을 열고 "2∼3년마다 한 번씩 통신사별로 이런 대규모 불통 사태가 반복되는 것은 통신 3사와 정부가 생색내기용 보상만 되풀이하고 근본적 제도개선은 어물쩍 넘어가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번 사태가...
[일상회복] "백신패스 아쉬워…백신접종자는 인원제한 풀어야"(종합) 2021-10-29 14:52:24
아쉬움을 표했다. 이성원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사무총장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일부 다중이용시설에 백신패스를 도입하는 점은 아쉽다"며 "마스크를 벗고 이용하는 식당과 카페는 사실상 영업이 정상화됐는데 마스크를 쓰고 이용하는 실내체육시설 등에는 백신패스를 도입해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생각한다"고...
[일상회복] 중기중앙회 "늦었지만 환영…방역수칙 철저히 준수" 2021-10-29 12:04:42
데 대해 중소기업중앙회는 환영의 뜻을 밝히고 현장에서도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중기중앙회는 29일 논평을 통해 "그간 오랜 사회적 거리두기로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피해가 누적된 만큼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이제라도 방역 체계가 전환된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라고 환영했다. 이어 "생업시설의...
"위드코로나에도 경기불안 지속"…中企 경기전망 81.5로 `하락` 2021-10-28 12:00:00
28일 중소기업중앙회가 315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경기전망조사를 실시한 결과 11월 업황전망경기전망지수는 81.5로 전월대비 1.9p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여전히 경기가 불안정 상태에 놓여있고 원자재 수급애로와 해운·물류난이 지속된 탓으로 분석된다. 업종별로 보면 제조업 11월...
소상공인 손실보상…80만곳에 2.4조 지급 2021-10-26 17:34:21
큰 식당·카페(73.5%)는 평균 286만원을 받는 것으로 추산됐다.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유흥시설은 장기간 시행된 집합금지 조치로 다른 업종에 비해 매출이 많이 감소했기 때문에 보상액이 비교적 많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보상액 규모별 사업체 수는 100만~500만원이 20만3000개로 33%를 차지했다. 500만원 초과는...
`소상공인 손실보상` 내일부터 온라인신청..."1억원도 330곳" 2021-10-26 15:21:31
80만곳에 2조4천억원을 지급할 방침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6일 제2차 손실보상심의위원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올해 3분기 손실보상 지급계획안을 의결했다. 손실보상금 지급 대상은 지난 7월 7일~9월 30일 집합금지·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이행해 경영상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소기업·소상공인 사업체 80만곳이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80만곳에 2조4천억원 지급…내일부터 온라인 신청 2021-10-26 15:00:03
사업체 80만곳에 2조4천억원이 지급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6일 제2차 손실보상심의위원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올해 3분기 손실보상 지급계획안을 의결했다. ◇ 소기업·소상공인 80만곳에 2조4천억원…식당·카페가 74% 손실보상금 지급 대상은 지난 7월 7일~9월 30일 집합금지·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이행해 경영상...
손실보상금 총지급액 2.4조로 확정…상한액 지급대상 330곳 2021-10-26 15:00:00
기초로 신청과 지급이 동시에 진행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제2차 손실보상 심의위원회 결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3분기 손실보상 지급계획안을 의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손실보상 대상은 지난 7월 7일부터 9월 30일까지 집합금지 및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이행한 소기업·소상공인 가운데 매출이 감소한 80만개사다. 이...
[2021 서울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비대면 대출 피해 막는 eKYC 본인인증 솔루션 개발한 ‘유스비’ 2021-10-25 13:36:23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구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60대 자영업자 A씨는 2억원이 넘게 빚이 쌓이는 피해를 입었죠. 인터넷 뱅킹도 안 하고 공인인증서조차 없는데도 누군가 휴대전화를 몰래 개통해 비대면으로 대출을 받은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대면 본인 확인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유스비는...
구현모 KT 대표 "24시간 365일 AI가 응답하는 일상 만든다" 2021-10-25 12:06:06
만들겠다"며 "고객센터를 따로 갖추기 힘든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들이 24시간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 AI 능동복합대화는 대화의 흐름을 인식하는 기능이 탑재돼 고객의 말을 잘 이해하는 기술이다. 궁극적으로 AI 능동복합대화는 사람처럼 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게 KT 측의 설명이다. KT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