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헥슬란트, 블록체인 개발도구 옥텟에 아비트럼 지원 2023-06-16 09:59:58
통해 네트워크의 혼잡도를 해소한다. 헥슬란트의 옥텟 담당자는 “아비트럼은 높은 확장성으로 이더리움 레이어 2 시장 점유율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며 “스마트 컨트랙트 분야 개발 수요가 대기업 주도하에 더욱더 증가할 것이라는 판단으로 이번 추가 구축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속보] 한총리 "BTS 10주년 페스타, 인파·안전관리 철저히 하라" 2023-06-16 09:17:34
23개 버스 노선은 모두 우회 운행한다. 여의도중학교와 여의나루 등 정류장 4곳은 일시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 서울시는 행사장에서 가장 가까운 5호선 여의나루역은 혼잡도에 따라 무정차 통과하거나 출입구를 임시 폐쇄할 계획이다. 서울시가 예상하는 무정차 통과 시간대는 시민들이 행사장으로 몰리는 정오부터 오후...
출근길 신도림역서 하차하던 여성, 인파에 쓰러져 병원 이송 2023-06-15 21:45:07
옮겨졌다. 환승역인 신도림역은 평소에도 혼잡도가 높은 역으로 지목된다. 여기에 철도노조 태업 여파로 열차 운행이 지연되면서 출근 시간에 인파가 더 몰린 것이 사고의 원인으로 분석된다. 철도노조는 지난 8일부터 이날까지 국토교통부의 철도 쪼개기 민영화 추진과 SR의 부당특혜를 규탄하기 위해 준법투쟁을 진행하는...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30% 낮아져…버스전용차로 개통·셔틀버스 투입 성과 2023-06-13 11:41:47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위원회는 김포골드라인 혼잡도를 완화하기 위해 개화동로 버스전용차로를 개통하고, 아파트 단지에서 김포공항역으로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추가 투입했다. 이 결과 버스전용차로 개통 전 최고 227%에 달했던 혼잡도가 평균 193%까지 개선됐다. 골드라인의 대체 교통수단인 시내버스 70번(A·B·...
'지옥철' 김포골드라인, 버스전용차로 등에 혼잡도 소폭 감소 2023-06-13 11:00:01
완화 대책 시행 이전 최대 227%, 5월 평균 208%였던 김포골드라인 혼잡도가 대책 시행 이후 2주간 최대 203%, 평균 193%로 개선됐다고 13일 밝혔다. 김포골드라인 전동차 한 칸의 정원은 172명이다. 지난 5월에는 한 칸에 정원의 두 배가 넘는 인원(358명)이 탔는데, 혼잡 완화 대책이 시행된 이후 332명으로 줄었다는 의미...
버스전용차로 뚫렸건만…김포골드라인 여전히 '지옥철' 2023-06-06 08:31:12
불리는 김포도시철도(김포골드라인)의 혼잡도를 개선하고자 출근 시간대 시내버스 운행 횟수를 늘리고, 버스전용차로도 개통했지만 승객 분산 효과는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6일 김포시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서울 개화∼김포공항 2㎞ 구간에서 평일 출퇴근 시간대 버스전용차로가 개통됐다. 이는 김포골드라인의 대안...
김포골드라인 여전히 '지옥철'…승객 분산효과 별로 2023-06-06 08:16:24
불리는 김포도시철도(김포골드라인)의 혼잡도를 완화하려고 출근 시간대 시내버스를 대거 투입하고 버스전용차로도 개통했으나 승객 분산 효과는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포시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서울 개화∼김포공항 2㎞ 구간에서 평일 출퇴근 시간대 버스전용차로가 운영을 시작했다. 이는 김포골드라인 대안...
KT, 축제 빅데이터서비스 출시…"이태원참사 경각심 반영" 2023-06-02 10:35:06
설명했다. '실시간 혼잡도 신호등'은 30분 단위로 특정 구역 혼잡도를 측정해 신호등 색깔로 표시하고, '실시간 인파 관리 서비스'는 5분 단위로 인구 밀집 데이터를 표시하고 향후 12시간 내 추이를 예측해 관리자에게 알려준다. KT 관계자는 "이태원 참사 이후 밀집 사고에 대해 높아진 경각심을 반영해...
광역버스 신설 4개노선·기존 7개노선 '준공영제'로 2023-06-01 11:00:16
이용수요와 혼잡도, 연결성, 경제성 등을 고려해 준공영제로의 전환이 결정됐다. 고양시 하이파크 3·5단지∼공덕역(M7731), 고양시 위시티 3·4단지∼숭례문(M7119), 남양주시 평냉초교∼잠실역(M2352), 오산시 동부삼환아파트∼사당역(M5532), 용인시 초당역∼교대역(M4455), 파주시 청석마을8단지∼광화문(M7154),...
안양 동안구청, '2023년 교통유발부담금 부과 시설물 전수조사' 추진 2023-05-30 13:31:08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교통유발부담금은 교통 혼잡도 완화를 위해 원인자 부담 원칙에 따라 혼잡 유발 시설물에 부과하는 경제적 부담으로, 연면적 1000㎡ 이상 시설물 중 160㎡ 이상 구분소유자에게 매년 10월에 부과된다. 이에 따른 수입금은 교통시설 확충 사업 등의 재원으로 사용된다. 동안구의 지역 교통유발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