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ayer3: 웹3 대중화의 마지막 퍼즐 [포필러스 리서치] 2025-07-24 13:39:14
개발했더라도, 막대한 마케팅 예산을 투입하지 못하면 시장에서 잊히기 십상이다. 이들은 토큰을 찍어내서 마케팅 용도로 분배하는 등의 어쩔 수 없는 단기적인 보상으로 상황을 타개하려 하지만, 이는 프로젝트의 비전보다 보상에만 관심 있는 “에어드랍 헌터”나 자동화된 봇만을 끌어모으는 악순환으로 이어진다. 바로...
[2025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청년 정책 추천을 넘어 미래까지 설계하는 스타트업 '도도한콜라보' 2025-07-23 20:20:08
열고닫기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콘텐츠 마케팅과 설문 기반 리서치를 결합한 데이터 마케팅 전략을 통해 정책 활용률을 높이고 플랫폼 유입을 확대하고 있다. 전체 트래픽의 상당 부분이 ‘정책 검색’을 통한 실질적인 탐색 과정에서 유입되며, 이는 열고닫기가 단순 콘텐츠 플랫폼을 넘어 정책 탐색...
"매일 막걸리 한 잔 먹으면"…'의사의 조언' 믿었는데 [이슈+] 2025-07-23 19:00:06
올해도 증가세가 뚜렷하다. 최병호 고려대 AI연구소 교수는 "AI 영상의 진위 여부를 사람이 판단하는 것은 점점 더 어려워질 것으로 본다. 단순한 이슈화만으로도 진실이 묻히는 노이즈 마케팅의 형태가 되기 때문에, 진실을 확인할 수 있는 기술적 솔루션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도 "AI 리터러시 캠페인이 국가와...
AI 기반 광고전략…구글 "국내 기업 AI 지원" 2025-07-23 13:00:00
기반 광고전략…구글 "국내 기업 AI 지원" 구글, 마케팅 라이브 2025 개최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기자 = 구글은 23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연례 행사 '구글 마케팅 라이브 2025'를 개최했다. '발견과 결정이 이뤄지는 곳'을 주제로 진행된 행사에서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나무가 AI로 친환경 기사 쓴다…현대차, '나무 특파원' 캠페인 2025-07-23 10:20:40
기존 마케팅 활동과 차별화된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앞서 일부 선공개된 나무 특파원 캠페인은 지난달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광고제 '칸 라이언즈 2025'에서 디지털 크래프트 부문 금사자상 2개, 은사자상 1개를 수상한 바 있다. 나무 특파원이 쓴 기사와 13개국의 아이오닉 포레스트 식재량, 식재 면적, 수종...
[2025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퍼포먼스마케팅 AI SaaS 솔루션 ‘마하(MA-HA)’를 개발한 ‘(주)데이터브레인’ 2025-07-22 20:34:11
중요한 광고 소재(문구, 이미지, 영상 등) 역시 AI가 자동으로 추천하거나 직접 제작해 주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마케터가 가장 중요시하는 A·B테스트가 자동으로 이뤄지는 혁신적인 마케팅 솔루션입니다. 스타트업과 소상공인이 ‘광고를 직접 운영하기 어렵다’는 점으로 개발된 만큼 마케팅의...
단통법 11년만에 폐지…29만원 신형 폴더블 등장 2025-07-22 17:36:01
진 상황에서 단통법까지 폐지되면서 마케팅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SKT의 경우 새로 나온 갤럭시 Z7 시리즈를 구매할 때 제휴카드를 활용하면 최대 168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단통법 폐지에 삼성전자의 새 폴더블폰이 출시되면서 경쟁이 과열되고 있습니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은...
안효섭·이민호 랩핑 버스 등장…'전독시' 글로벌 시장서 '러브콜' 2025-07-22 15:23:08
측은 "공동 마케팅으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관객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며 "프레스 정킷은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특별한 무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대만 현지에서는 개봉 전부터 대형 옥외광고, 버스 랩핑, 쇼핑몰 광고 등이 이어지며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전지적 독자 시점'은 한국형...
"참치 잡았어요" 자랑하더니…BTS 진 '깜짝 소식' 터졌다 2025-07-22 11:00:03
티저 영상에서는 노래 ‘슈퍼 참치’가 등장하며 메인 광고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동원F&B는 다가오는 27일 본 광고를 공개하고, 8월에는 매주 한 편씩 SNS 쇼츠도 업로드할 예정이다. 또한 모델 진의 사진을 넣은 참치캔과 스티커로 구성된 ‘BTS 진 에디션’을 판매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
'동원참치와 슈퍼참치의 만남'…동원F&B, 모델로 BTS 진 발탁 2025-07-22 08:28:35
광고 본편을 공개하고, 다음 달에는 매주 한 편씩 소셜미디어에 짧은 동영상을 올릴 예정이다. 또 진의 사진을 넣은 참치캔과 스티커로 구성한 'BTS 진 에디션'을 판매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동원F&B 관계자는 "진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참치캔 동원참치를 글로벌 소비자에게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