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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구독률 상승세 주춤, 1위 유지" 2024-08-08 09:21:58
만족도와 콘텐츠·사용성·요금·상품구성·할인 혜택 등 세부 항목별 만족도가 모두 하락했는데, 공통으로 '요금·상품구성·할인 혜택' 부문에서 하락 폭이 제일 컸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이 항목에서 13%포인트 급락했는데, 지난해 12월 구독료를 월 1만450원에서 1만4천900원으로 42.6% 인상한 여파로...
"넷플릭스 구독률 상승세 주춤…쿠플·티빙은 호조" 2024-08-08 09:06:48
이 항목에서 13%포인트 급락했는데, 지난해 12월 구독료를 월 1만450원에서 1만4천900원으로 42.6% 인상한 여파로 추정된다. 컨슈머인사이트는 "비슷한 시기 티빙이 월 구독료를 20% 올렸고,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 축소와 함께 베이식 멤버십(월 9천500원) 신규 가입을 제한했음을 고려하면 요금제 변동과 만족도의...
디즈니, 스트리밍 구독료 인상에 주가 상승 2024-08-07 17:17:00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월트디즈니컴퍼니가 미국에서 스트리밍 플랫폼의 구독 가격을 최대 25% 올린다. 앞서 넷플릭스 등 경쟁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업체들이 요금 인상에 나선 가운데 디즈니도 스트리밍 부문 수익성을 끌어올리기 위한 조치로 해석된다....
AI 거품론에 휘청이는 증시…"그래도 살아남을 종목 있다" 2024-08-05 19:53:41
50억달러(약 7조원)에 이를 전망이다. 서비스 구독료가 인건비와 하드웨어 고정비 등을 전혀 상쇄하지 못하고 있다는 얘기다. 일각에선 이대로라면 오픈AI의 현금이 1년 내에 소진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투자를 계속해야만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어서다. 한 IT업계 관계자는 “일정 직급 이상인 오픈AI의 엔지니어 한...
"10년간 월 휴대폰구입비 242% 오를 때 통신요금은 18.6% 감소" 2024-07-31 13:35:00
구독이 보편화한 데다 지난해 넷플릭스가 구독료를 9천500원에서 1만3천500원으로 올리는 등 OTT 구독료 인상(스트림플레이션)이 이어지면서 가계의 디지털 관련 지출에서 디지털 콘텐츠 비용 지출도 크게 늘었다고 지적했다. 가계 디지털 지출에서 디지털 콘텐츠 비용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1년 1.8%에서 2022년 12.5%로...
머스크의 고백 "너무 낙관했다"…"10월 공개"에도 급락 [글로벌마켓 A/S] 2024-07-24 08:12:51
2억 4,600만 명에 달했다. 스포티파이는 올해 미국서 구독료 인상을 단행했음에도 700만 명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회사는 이번 3분기 사상 처음 매출 총이익률이 30%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스포티파이 주가는 이날 12% 가까이 오른 채 거래됐다. 코카콜라는 2분기 매출액 123억 6천만 달러, 주당순이익은...
"그 때 샀더라면"…'이를 어째' [이민재의 쩐널리즘] 2024-07-20 06:00:00
구독료입니다. 2억 8천만명이 한달에 한번 구독료를 내고 있습니다. 구독 형태는 광고형 스탠다드, 스탠다드, 프리미엄 등으로 나뉩니다. 한국 기준 스탠다드 요금이 월 1만3,500원인 것을 감안하면 매월 수 조원의 수익을 얻는 셈입니다. ● 반복되는 OTT '오징어 게임' 다만, 넷플릭스 성장이 순탄한 것만은...
"배민 결제는 현대카드로"…'배민현대카드II' 2종 출시 2024-07-17 10:34:01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곱빼기카드'는 5만 원, '한그릇카드'는 3만 원 상당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배민현대카드II' 이용 고객은 배민의 무료 배달 구독제 서비스 '배민클럽' 구독료를 매월 캐시백을 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프로모션은 내년 7월 16일까지...
수수료 인상 논란속 현대카드, '배민 곱빼기·한그릇카드' 출시 2024-07-17 10:02:32
구독제 서비스 배민클럽 구독료를 매월 캐시백을 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앞서 현대카드는 지난 2020년 11월 배민 현대카드를 처음 출시한 바 있다. 지금까지 약 35만장이 발급됐고, 월평균 이용 금액은 출시 첫 달에 비해 4배 늘었다. 남성(43%) 보다 여성(57%)과 20·30세대(51%)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IPO 앞두고 수익화 목마른 스마트스코어…유료화 도입 '가시밭길' 2024-07-17 09:52:13
구독 서비스 형태로 제공한다. 구독료는 월 4500원이다. 유료 고객이 아니면 앞으로 스마트스코어를 통해 저장한 과거 골프 스코어 기록을 볼 수 없게 된다. 골프 스코어 관리 서비스의 유료 전환은 스마트스코어 입장에선 반드시 넘어야 할 관문이다. 골프 카트에 설치한 태블릿 PC를 기반으로 골프장 관제 서비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