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베스트바이 실적 훔쳐가는 도둑들…주가 '뚝' 2021-11-24 14:55:40
다음 분기 매출이 164억~165억 달러를 기록하며 동일 점포 기준 매출이 1~2% 감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코로나19 확산 당시 증가한 가전 교체 수요가 일단락 된 데다 공급망 병목현상까지 영향을 미쳤다. 뿐만 아니라 '도둑 문제'까지 발목을 잡았다. 최근 미국의 유통 매장을 대상으로한 절도 행위가 늘어나면서...
年 30% '폭풍성장'…백화점 가전 무서운 질주 2021-11-16 17:08:58
있다”고 말했다. ‘포스트 명품’ 상품군을 찾고 있는 백화점들은 1인당 많게는 수천만원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마다할 이유가 없다. 기존 매장 면적을 세 배 이상 확장한 프리미엄 스토어를 전국 점포에 깔며 가전 소비계층을 공략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서울 압구정 본점과 울산 동구를 제외한...
백화점 끌고 면세점 밀고…신세계, 실적 신기록 2021-11-09 17:44:00
해외패션(29.7%)과 명품(32.7%)의 꾸준한 성장 외에도 여성패션(15.7%)과 남성패션(19.8%)이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라 실적에 기여했다. 백화점 사업의 꾸준한 성장은 끊임없는 ‘공간 혁신’을 추구하며 오프라인 백화점의 방향을 제시한 덕분이라는 평가다. 신세계는 올 3분기 업계 최초로 메자닌(중층) 매장을 도입하고...
백화점 '빅3' 3분기 성적은…신세계 웃고 현대 선방(종합) 2021-11-09 17:14:05
18.3% 명품 매출이 증가했다. 현대백화점[069960]은 따로 명품 매출 증가율을 밝히지 않았다. 이들 백화점 전체 매출에서 명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30∼35% 수준이다. 회사별 상황은 엇갈렸다. 신세계백화점의 3분기 매출은 5천9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0%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727억원으로 81.1% 증가하며 사상...
백화점 3분기도 두자릿수 매출 증가율…신세계 웃고 현대 선방 2021-11-09 15:49:05
이끌었다. 신세계백화점은 32.7%, 롯데백화점은 18.3% 명품 매출이 증가했다. 현대백화점[069960]은 따로 명품 매출 증가율을 밝히지 않았다. 이들 백화점 전체 매출에서 명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30∼35% 수준이다. 회사별 상황은 다소 엇갈린다. 신세계백화점의 3분기 매출은 5천9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0%...
매번 '명품 오픈런' 하더니…신세계, 3분기 실적 신기록 2021-11-09 15:08:43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명품과 해외패션의 활약 덕이다. 백화점(대구·광주·대전 법인 포함) 부문 3분기 매출은 15% 늘어난 5096억원, 영업익은 81.1% 뛴 727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3분기 사상 최대치를 새로 썼다. 해외패션(29.7%), 명품(32.7%) 장르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신세계 또 역대 최대 실적…3분기 영업이익 1천24억원(종합) 2021-11-09 14:39:03
대비 15.0% 늘었다. 영업이익도 727억원으로 81.1% 증가했다. 명품(32.7%)과 해외패션(29.7%) 매출이 증가한데다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을 앞두고 여성패션(15.7%)과 남성패션(19.8%) 매출도 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3분기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신세계는 특히 오프라인 리뉴얼과 신규점의 성공적인 출점 같...
전체 사업부 침체 롯데쇼핑…3분기 영업익 전년비 73.9%↓ 2021-11-04 16:59:21
수익이 발생한 결과다. 백화점이 명품과 스포츠 분야를 중심으로 매출 증가세를 이어갔지만, 롯데마트와 슈퍼가 재난지원금 사용처에서 빠지고 해외에서 코로나19가 재확산한 점이 발목을 잡았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롯데백화점의 경우 영업이익 210억 원을 기록하며 적자 전환했다. 해외패션(18.3%), 남성스포츠(10.8%)...
"제주를 하와이로" 신세계, 명품 아울렛 실험 2021-11-03 17:19:50
명품 신세계’유통업계는 신세계의 제주 진출을 눈여겨보고 있다. 두 가지 이유에서다. 백화점업계 관계자는 “제주도에서 럭셔리 브랜드가 통할지가 주요 관심사”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신세계는 올 3월 신라호텔 제주점에서 연 샤넬의 팝업 행사를 고무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행사는 샤넬이 국내에서 서울...
200만원짜리 패딩이 10만원대…유니클로, 또 완판 노린다 2021-11-02 22:00:02
상품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던 유니클로가 또 한 번 명품 디자이너와의 콜라보 상품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고가 디자이너 제품을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데다 한정판으로 제작돼 희소성 있는 게 강점이다. 화이트 마운티니어링과의 콜라보 제품이 큰 인기를 끈 데 비춰보면, '노(NO)재팬'으로 대표되는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