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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란도 결국 기업회생 신청…'벼랑 끝' 명품 플랫폼 2025-03-31 17:50:28
부실기업으로셀러들 사이에선 머스트잇, 트렌비 등 다른 명품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 대한 불안도 커지고 있다. 이들도 대규모 적자로 유동성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대체 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에 따르면 3월 1~3주(2~22일) 트렌비의 카드 결제 추정액은 전년 동기 대비 68.1% 급감했다. 2월 월간 카드 결제액은...
현대글로비스, 美 HMGMA 효과로 '반조립부품' 사업 호조 2025-03-31 15:10:09
올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한 7조3259억원, 영업이익은 33.6% 증가한 514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올해부터 시작된 현대차·기아 운임 단가 30%(추정) 인상과 중국 비야디(BYD) 등 비계열 물량 확대, HMGMA 완공에 따른 CKD 매출 증가가 실적 개선으로 이어진다는 설명이다. 사업부별 올해 1분기...
"진에어, 운임 하락해 1분기 실적 부진할 것…목표가↓-하나 2025-03-31 08:21:00
1만2000원으로 낮췄다. 운임일 하락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감소할 것이란 전망에서다. 저비용항공사(LCC) 여객 증가세도 대형항공사(FSC)보다 낮은 상황이다. 이 증권사 안도현 연구원은 "올해 영업이익은 운임 하락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할 것으로 추정한다"며 "경쟁 강도가 거세져 국제선 여객 운임은 전년 대비...
발란, 할인쿠폰 뿌리다 유동성 바닥…셀러들 "올해 대금 다 못받아" 2025-03-27 17:54:54
할인 판매에 들어간 것도 비슷하다. 티몬, 위메프는 작년 상반기 특가 상품을 대대적으로 판매했다. 이 가운데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상품권도 있었다. 발란도 비슷했다. 작년 하반기 대대적인 할인쿠폰 행사를 했다. 대체 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에 따르면 지난해 11~12월 발란의 결제액(보정치)은 전년 동기 대비...
작년 차보험 경상환자 치료비 또 늘어…한방이 양방 증가율 4배 2025-03-27 06:11:01
약 1조3천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했다. 치료비를 치료 인원으로 나눈 인당 치료비는 87만8천원으로 전년보다 5.4% 늘었다. 자동차보험 경상환자의 인당 치료비는 2023년 사고일 4주 이후 2주마다 보험사에 진단서를 내도록 한 제도개선 방안이 도입된 이후 0.6% 감소했다가 작년 다시 증가세로 전환됐다....
확 꺾인 스몰 럭셔리…'머·트·발'은 내리막길 2025-03-25 17:35:53
있다. 올해 1~2월 머스트잇의 누적 결제액은 약 36억원으로 전년 동기 약 100억원에 비해 64% 감소했다. 같은 기간 트렌비의 결제액은 34% 줄었다. 발란은 감소율이 0.3%에 그쳤지만 작년 11~12월 증가율이 30%를 넘은 것을 감안하면 성장세가 확 꺾였다. 명품 플랫폼의 주요 이용자인 20~30대가 이탈한 영향이 컸다....
4월 상호관세 임박...이번주 물가지표 주목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3-24 08:25:36
다소 부진할 것으로 예상.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약 2조 256억 원(전년동기대비 +3.7%), 영업이익 308억 원(전년동기대비 -5.6%)에 달할 전망. 기존점은 전년대비 역 성장할 가능성이 높으며, 약 - 0.5% 수준으로 추정. 1분기 성장률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는 1) 영업일 수가 전년대비 하루 적고, 2) 1~2월 늦은...
제니·장원영도 푹 빠졌다…2030 女 열광한 '핫템' 정체 2025-03-22 14:23:23
사이즈 가방을 출시하면서 1~2월 잡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2% 급증했다. 미쏘는 빅백 중심으로 잡화 카테고리를 강화하면서 연 매출 500억원을 더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미쏘 측은 가방 제품 기획 과정에서 담당 상품기획자가 고객 조사에 들어가면서 올해 빅백 유행이 일 것이라는 점을 미리 예측한 덕분에...
'엄마 가방' 아니었어?…"웃돈 2배 줘도 못 사요" 인기 폭발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03-22 08:08:45
비싸게 거래될 정도로 인기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과거 ‘엄마 가방’으로 불리던 코치가 Z세대 사이에서 ‘힙한 브랜드’가 됐다”고 했다.○ 식품사도 50년 전 제품 소환 코치의 부활에 힘입어 코치, 케이트 스페이드 등을 운영하는 미국 기업 태피스트리의 실적도 반등했다. 2025회계연도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추억은 사라지지 않는다…불황 속 뜬 '노스탤지어 마케팅' 2025-03-21 17:59:15
실적도 반등했다. 2025회계연도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22억달러를 기록했다. 코치뿐 아니다. 잔스포츠, 롱샴, 아식스, 아디다스 등 1990년대 유행하던 브랜드도 불황을 뚫고 성장하고 있다. 30년 전 이스트팩과 함께 백팩 브랜드로 이름을 날린 잔스포츠는 지난해 매출이 60% 급증했다. 무신사트레이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