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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바스AI, 3분기 영업이익 25억원…전년比 195%↑ 2021-11-12 17:13:24
셀바스AI 대표는 “언택트 스토어, 컨택센터, 공공, 의료 분야를 넘어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산업 전반에 당사의 솔루션 및 제품이 적용되고 있다”며 “최근 음성인식 솔루션 및 제품 수요 확대로 관련 매출이 2배 이상 성장 중이며, 실적 성장은 지속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KT, 한 달 앞당겨 조직개편…네트워크 안정, 탈통신 키워드 2021-11-12 16:45:53
컨택센터(AICC), AI서비스로봇 등에 대한 비즈니스를 본격화하기 위해 상품·서비스 기획부서와 관련 기술 개발조직을 통합했다. 특히 클라우드·DX, AI·빅데이터, 로봇·모빌리티, 뉴미디어·콘텐츠 등 8대 성장사업 조직을 강화했다. AI·DX 융합사업부문의 클라우드·DX사업본부와 IT부문의 인프라서비스본부는 합쳐져...
통신장애 계기 KT 인사·조직개편 조기단행…네트워크 부문 강화 2021-11-12 16:23:30
기존 플랫폼운용센터의 이름을 '보안 관제 센터'로 바꾸고 중앙 네트워크 관제본부와 지역 네트워크 운용본부 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했다. AI(인공지능) 서비스와 B2B(기업 간 거래) 사업 부문도 강화했다. 아울러 ▲ 클라우드·DX ▲ AI·빅데이터 ▲ 로봇·모빌리티 ▲ 뉴미디어·콘텐츠 ▲ 헬스케어·바이오...
KT, 대규모 조직개편 단행…"통신장애 막고 신사업 키운다" 2021-11-12 15:51:44
AI분야에선 AI컨택센터(AICC) 사업담당 역할을 강화하고 AICC기술담당 보직을 추가했다. 로봇분야에선 KT 서비스로봇 사업을 이끌어온 이상호 AI로봇사업단장을 상무로 승진시켰다. 이 단장이 KT에 입사한지 1년만이다. AI로봇사업담당, AI로봇플랫폼담당도 신설했다. 미디어분야에선 KT그룹 미디어 전략을 수립해온...
KT, 3분기 영업익 3,824억 원…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 2021-11-09 13:42:59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의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또한 AI컨택센터(AICC) 분야에서도 고객센터에 KT AICC 솔루션을 도입하는 고객사가 확대되며 AI·DX 전체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29.7% 성장했다. IPTV 사업은 3분기 말 기준 912만 명을 달성했다. 3분기 연속 10만 이상의 가입자 순증을 기록한 셈이다. 매출은...
KT, 3분기 영업이익 3824억원…30% 뛰었다 2021-11-09 11:28:18
중 가장 높다. 기업회선과 AI/DX 매출 성장이 주효했다. KT의 AICC(AI컨택센터) 솔루션을 도입하는 기업이 증가한 영향으로 B2B AI/DX 부문 매출 1조3720억원을 올렸다. 전년동기 대비 6.2% 높다. KT는 보험·금융부문 AICC를 적극 공략한 데 이어 공공·유통·SME로도 사업 타겟을 확대할 계획이다. KT는 "정부·국내외 C...
동양생명, AI 컨택센터 오픈…고객 상담 자동 응대 2021-11-08 10:21:48
AI 컨택센터 오픈…고객 상담 자동 응대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동양생명[082640]이 네이버 클라우드와 협업해 고객 상담에 인공지능 기술(AI)을 결합한 AI 컨택센터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동양생명의 AI 컨택센터는 네이버 클라우드 솔루션에 보험 서비스를 접목해 해피콜 등 고객들의 상담 문의에 AI를 통한...
`돈 되는 인공지능`이 온다…솔트룩스, `SAC 2021` 29일 개최 2021-10-25 13:53:10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인공지능 컨택센터 솔루션 및 초개인화 인공지능 서비스를 외부에 최초 공개한다. 이를 통해 솔트룩스는 고객에게 직접 인공지능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한편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 세계인 1억 명의 일상에 함께하는 인공지능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달성...
구현모 KT 대표 "24시간 365일 AI가 응답하는 일상 만든다" 2021-10-25 12:06:06
컨택센터(AICC) 서비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기업뿐 아니라 소상공인의 고객 응대까지 사람 대신 AI가 대신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를 통해 2025년까지 관련 매출을 5000억원까지 늘리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구현모 KT 대표(사진)는 25일 오전 열린 AICC 사업전략 기자간담회에서 "200여명의 개발자가 연구하고 최적화한 KT...
KT, 'AI비서로 생활을 바꾼다' 2021-10-25 10:17:58
KT가 25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AI컨택센터(AICC)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모두의 일상이 되는 AI’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KT는 사람처럼 대화하는 AI 능동복합대화 기술로 ‘AI 비즈니스’를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서울 성동구 한 베이커리에서 KT AI 통화비서가 고객의 요청사항을 받는 모습. / KT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