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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도 AI로 무장 "새 서비스 도입해 고객 이탈 막겠다" 2024-11-07 17:43:18
작업엔 비용이 적은 자체 모델이나 미세 조정한 오픈소스 모델을 활용하고, 고난도 작업엔 해외 빅테크의 최첨단(SOTA) 모델을 도입해 비용을 합리적으로 쓰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매개변수(파라미터) 수를 기준으로 자체 LLM을 경량급인 ‘나노’와 중간 규모인 ‘에센스’로 나눠 구축했다. 중량급 LLM인 ‘플래그’...
카톡도 AI 탑재…정신아 카카오 대표 "메타처럼 플랫폼 공존" 2024-11-07 16:53:11
기간 콘텐츠 부문 매출(9779억원)이 14%나 줄었지만 카카오톡을 비롯한 플랫폼 부문 매출(9435억원)이 7% 늘어 감소분을 채웠다. 콘텐츠 부문은 비핵심 사업을 정리하는 단계다. 웹툰 자회사인 카카오픽코마가 지난 상반기 프랑스 법인 철수를 결정했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도 인도네시아와 대만에서 웹툰 서비스를...
'큰손' 중국인 믿고 수십억 달러 썼는데…명품업계 '초비상' 2024-11-05 18:05:08
브랜드를 보유한 프랑스 명품 그룹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는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이 지난해 6월 베이징을 방문해 주력 브랜드 루이뷔통의 플래그십 매장 개설을 올해 상반기로 계획하고 진두지휘했으나, 매장 오픈은 무산되고 내년까지 문을 열지 않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통신은 유럽 명품 기업들이 중국에서...
"그 돈이면 차라리 여행 간다"…중국서 죽쑤는 이유 있었네 2024-11-05 17:48:38
보유한 프랑스 명품 그룹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역시 예외는 아니다. 베르나르 아르노 LVMH 회장은 지난해 6월 베이징을 방문해 주력 브랜드 루이뷔통의 플래그십 매장 개설을 진두지휘했다. 하지만 올해 상반기로 예정됐던 매장 오픈은 무산되고 내년까지 문을 열지 않을 수 있다고 업계의 정통한 소식통이 전했다....
고개숙인 루이비통…"중국 젊은층, 명품보다는 여행" 2024-11-05 17:33:40
브랜드를 보유한 프랑스 명품 그룹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역시 예외는 아니다. 베르나르 아르노 LVMH 회장은 지난해 6월 베이징을 방문해 주력 브랜드 루이뷔통의 플래그십 매장 개설을 진두지휘했다. 하지만 올해 상반기로 예정됐던 매장 오픈은 무산되고 내년까지 문을 열지 않을 수 있다고 업계의 정통한 소식통이...
"1900만원이라도 산다"…10만명 몰린 '이곳' 어디길래? 2024-11-04 20:30:01
스토어를 열었다. 캐나다 토론토,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일본 도쿄에 이은 다섯번째 글로벌 매장. 미국 뉴욕에 기반을 둔 키스 입장에선 성수동이 '한국의 브루클린'이라고 불리는 점이 지역 선정에 영향을 줬을 것으로 업계는 풀이했다. 한섬에 따르면 키스 플래그십 스토어의 누적 방문객은 개점 석 달 만에...
'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사람들…산업 지형까지 바꾼다[러닝의 경제학③] 2024-11-04 08:30:02
주고 있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살로몬’이 인기 있는 것도 트레일 러닝의 영향이다. 살로몬은 외관이 딱딱하고 쿠션감이 좋지 않다. 나뭇가지, 돌부리 등에 걸려 넘어져도 발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험지를 뛰어다니는 트레일 러닝에 맞춰진 제품이다. 캐나다의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패션1번지 된 성수동...플래그십 스토어 '총집결' 2024-11-04 07:33:44
스토어를 열었다. 이는 캐나다 토론토,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일본 도쿄에 이은 다섯번째 글로벌 매장이다. 뉴욕에 기반을 둔 키스로서는 '한국의 브루클린'이라고 불리는 성수동이 끌렸을 것이라고 업계는 분석한다. 키스 플래그십 스토어의 누적 방문객은 개점 석 달 만에 10만명을 넘었고 목표 매출도 20%...
성수동, 글로벌 패션 격전지로…플래그십 스토어 '봇물' 2024-11-04 07:01:01
열었다. 이는 캐나다 토론토,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일본 도쿄에 이은 다섯번째 글로벌 매장이다. 미국 뉴욕에 기반을 두고 있는 키스 입장에선 성수동이 '한국의 브루클린'이라고 불리는 점이 지역 선정에 영향을 줬을 것이라고 업계는 분석한다. 한섬에 따르면 키스 플래그십 스토어의 누적 방문객은 개점 석...
K-패션 해외로 들고 나가는 백화점…일본·태국서 '북적' 2024-11-03 07:15:00
세계 최대 패션 수주 박람회인 프랑스 파리 트라노이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프리미엄 소비재전 등 20여 차례 해외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했다. 출범 첫해인 지난해에만 53억원에 이르는 수주 상담을 진행했다. 지난해 말에는 태국 방콕의 쇼핑몰인 시암 디스커버리 백화점에서 9개 국내 브랜드의 공동 팝업스토어를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