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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차량화재 주범은 '냉각수 보일링'…"설계결함 탓" 2018-12-24 14:14:18
열림을 조건으로 꼽았다. EGR 바이패스 밸브는 EGR의 가스를 EGR 냉각기를 거치지 않고 바로 흡기매니폴드로 보내주는 장치로, '열림·닫힘'(on·off) 개념으로 작동한다. EGR 밸브는 흡입구로 재순환하는 배기가스의 양을 제어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 밸브는 자동차 소프트웨어가 미세하게 조작한다. 이에 대해 박...
BMW 차량화재 조사단 "엔진 부품 설계 자체가 잘못돼 화재발생"(종합) 2018-12-24 12:20:56
바이패스의 문제라고 했는데. ▲ 바이패스 밸브와 EGR 밸브는 엄연히 다른 부품이다. -- BMW가 EGR 소프트웨어를 인위적으로 조작했다는 의혹은. ▲ 인위로 조작한 것은 아니다. 인위조작은 함부로 쓰면 안 되는 말이다. 시험과 실제 도로 주행시 데이터가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가 인위조작이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EGR에...
BMW "의혹 해소위해 최선 다할 것…늑장 리콜 아니다" 2018-12-24 12:18:43
맞다고 판단했다.그러나 불이 붙는 경로는 다르게 봤다. ‘egr 바이패스 밸브 열림’은 화재 원인이 아니고 bmw가 언급하지 않았던 ‘egr 밸브 열림 고착’이 관련이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설계 결함 가능성을 지목했다.이와 함께 bmw가 결함을 은폐·축소하거나 ‘늑장 리콜’을 한...
BMW 차량결함 은폐·축소·늑장리콜"…형사고발·과징금 112억(종합) 2018-12-24 11:41:06
바이패스 밸브열림 등 조건이 모두 충족돼야 화재가 발생하는 것으로 주장했지만, 바이패스 밸브열림은 화재와 직접 관련이 없고 오히려 밸브 열림 고착이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밝혀냈다"고 말했다. "BMW, 엔진결함 2015년 이미 알았다"…형사고발·과징금 112억 / 연합뉴스 (Yonhapnews)[https://youtu.be/-Fd4nmhEL80]...
BMW 차량화재 조사위 "엔진 부품 설계 자체가 잘못돼 화재발생" 2018-12-24 11:32:31
바이패스의 문제라고 했는데. ▲ 바이패스 밸브와 EGR 밸브는 엄연히 다른 부품이다. -- BMW가 EGR 소프트웨어를 인위적으로 조작했다는 의혹은. ▲ 인위로 조작한 것은 아니다. 인위조작은 함부로 쓰면 안 되는 말이다. 시험과 실제 도로 주행시 데이터가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가 인위조작이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EGR에...
국토부, "BMW 결함은폐·늑장리콜 형사고발…과징금 112억원 부과" 2018-12-24 10:50:37
차량 화재 원인이 높은 누적주행거리와 바이패스 밸브 열림 등이라고 밝혀왔습니다 . 배출가스규제가 유사한 독일(0.19%), 영국(0.17%) 등과 한국(0.14%)의 BMW 화재 발생 비율은 비슷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다만 규제가 강한 미국(0.03%)은 EGR 사용을 줄이고 별도의 질소산화물 저감장치를 장착했고, 중국(0.10%)은 EGR...
"BMW, 엔진결함 2015년 이미 알았다"..과징금 112억 2018-12-24 10:38:52
고속 정속주행, 바이패스 밸브열림 등 조건이 모두 충족돼야 화재가 발생하는 것으로 주장했지만, 바이패스 밸브열림은 화재와 직접 관련이 없고 오히려 밸브 열림 고착이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밝혀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민관합동조사단은 이날 BMW가 차량결함을 은폐·축소하고 늑장리콜을 했다고 판단할 수...
국토부 "BMW 車 결함 은폐·늑장 리콜"…형사고발과 과징금 112억 2018-12-24 10:36:01
원인이 맞다고 판단했다.다만 불이 붙는 경로는 다르게 봤다. ‘egr 바이패스 밸브 열림’은 화재 원인이 아니고 bmw가 언급하지 않았던 ‘egr 밸브 열림 고착’이 관련이 있다고 주장했다. 두 밸브는 egr 내에 인접해 들어가 있는 가스 조절 장치다.이들은 “egr 쿨러 내 냉각수가 끓는 현상을...
[일지] BMW 사태 차량 화재부터 사고원인 조사 발표까지 2018-12-24 10:30:07
발표 "차량 화재 원인, 회사측 발표한 'EGR(엔진 배기가스 재순환장치) 바이패스' 아닌 'EGR 밸브' 문제일 수 있어" ▲ 12월 24일 = 민관합동조사단 최종 조사결과 발표 "EGR 쿨러 내 냉각수 끓음 현상 확인, 설계 결함 추정", 결함은폐·늑장리콜 형사고발 및 과징금 112억원 부과 "BMW, 엔진결함 2015년...
"BMW 차량결함 은폐·축소·늑장리콜"…형사고발·과징금 112억 2018-12-24 10:30:00
고속 정속주행, 바이패스 밸브열림 등 조건이 모두 충족돼야 화재가 발생하는 것으로 주장했지만, 바이패스 밸브열림은 화재와 직접 관련이 없고 오히려 밸브 열림 고착이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밝혀냈다"고 말했다. ◇ "BMW, 엔진결함 2015년 이미 알았다…본사에 TF 설치" 민관합동조사단은 이날 BMW가 차량결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