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스키·수입맥주 거품 꺼졌다…디아지오·하이네켄 인력 감축 2024-02-19 17:41:54
하지만 지난해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 등 일본산 수입이 급증하면서 2위로 내려앉았다. 소매점 매출 점유율에서도 하이네켄은 2022년까지 1위를 차지하다가 지난해 아사히와 칭다오에 밀려 3위를 기록했다.저무는 위스키 시대조니워커 등을 수입하는 디아지오코리아도 자발적 조기 퇴직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위스키, 이제 안마셔"…실적 악화에 구조조정 '충격'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2-18 14:40:07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 등 일본산 수입이 급증하면서 2위로 내려앉았다. 하이네켄의 소매점 매출 점유율(마켓링크 집계)도 2022년까지 1위를 유지했지만, 지난해 아사히와 칭타오에 밀려 3위를 기록했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작년 하반기 수익성 확보를 위해 하이네켄 등의 판매가격을 평균 11%가량 인상했다....
"'이것' 많이 먹는 한국인, 부러워"…日 유명 작가의 극찬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4-02-12 11:23:20
이미지인데 의외로 안마신다구요. "마감하고 생맥주 한 잔 정도입니다. 물론 소주도 마시지만 마감이 끝나면 밤이 늦어서 그렇게 많이 마시지 못해요. 대신 여행가면 꽤 마십니다. 요전에도 도야마현에 가서 혀가 꼬이고 휘청이도록 마셨어요." ▶대식가인 주인공과 달리 본인은 양도 적다면서요. "드라마 주인공은 먹는 ...
"구내식당 맞아?"…고급식당 뺨치는 메뉴로 직원들 홀리는 이유 2024-02-11 19:33:23
유일하게 생맥주 기계가 비치됐다. 맥주 종류는 직원 설문을 거쳐 주기적으로 바꾸는데 현재 '켈리'와 '구스아일랜드' 두 가지 맥주가 제공되고 있다. 직원들은 본인이 먹고 싶은 안줏거리나 음식을 배달해 함께 먹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사내에 생맥주 기계를 비치한 건 남궁훈 전 대표의...
반포원베일리 입성한 피자 매장에는 뭔가 다른 점이 있다는데 2024-02-01 15:03:53
라지피자, 생맥주, 하이볼까지 갖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반포원베일리점’은 기존 점주의 추천을 통해 부산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한 점주가 직접 선택한 컨셉 매장이다. 프랜차이즈는 어느 매장이나 동일하다는 공식을 깨고, 현지에 맞는 분위기와 메뉴 구성, 컨셉의 변화로 프랜차이즈도 핫플레이스가 될...
日 맥주 공세 속에서도…'부동의 1위' 불티난 맥주는 2024-01-26 13:28:12
것으로 풀이된다. 아사히는 지난해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을 선보이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거품 나는 맥주 캔'으로 입소문을 타며 품절 대란이 빚어졌고, 전년 대비 매출이 411%가량 상승하며 점유율 3위에 올랐다. 아사히를 앞세운 일본 맥주는 지난해 5년 만에 수입 맥주 1위 자리에 올랐다. ...
"유니클로 입고 아사히 마시고 렉서스 타요"…이젠 '예스재팬'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17 21:00:04
‘왕뚜껑 맥주’로 불린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 흥행에 힘입어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회복했다. 맥주뿐 아니라 일본산 위스키 수입 역시 폭증했다. MZ(밀레니얼+Z)세대 사이 위스키에 음료를 타서 마시는 하이볼이 유행하면서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산 위스키 수입액은 798만달러로 전년 대비 9...
日맥주, 5년 만에 수입 1위…'오줌 방뇨 논란' 中맥주는 3위로 2024-01-17 18:05:17
오픈런까지 일으킨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이 일본 맥주의 1위 탈환을 이끌었다. 일본 맥주는 2011~2018년 연간 수입액 1위였지만, 2019년 7월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 규제 조치 이후 순위가 급락했다. ‘노 재팬’ 분위기가 확산하면서 일본 맥주가 불매 운동의 주 타깃이 됐기 때문이다. 반면 2022년 수입액...
일본 맥주 '화려한 부활'…한국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2024-01-17 16:56:28
달려가 구매하는 것)까지 일으켰던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이 일본 맥주의 1위 탈환을 이끌었다. 일본 맥주는 2011~2018년 연간 수입액 1위였지만, 2019년 7월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 규제 조치 이후 순위가 급락했다. ‘노 재팬’ 분위기가 확산하면서 일본 맥주가 불매 운동의 주 타깃이 됐기 때문이다. 그사이...
'왕뚜껑 맥주' 인기 이어갈까…롯데아사히, 3월 '아사히 쇼쿠이' 출시 2024-01-10 13:58:16
제품이다. 생맥주캔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생맥주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용기로, 캔 뚜껑 전체가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생맥주캔 두 번째 제품인 아사히 쇼쿠사이는 작년 7월 일본에서 편의점 한정 제품으로 나왔고, 오는 3월 5일 일본에서 전체 업종을 대상으로 정식 출시된다. 롯데아사히주류는 같은 날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