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토] 홈플러스, 먹거리 상품 최대 반값 2024-07-31 09:04:43
홈플러스가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 '썸머 슈퍼세일! 썸머 홈플런' 2주 차 행사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샤인머스캣, 삼겹살, 두부, 콩나물, 휘라 생연어 등 먹거리 상품을 최대 반값으로 판매한다. 모델들이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 홈플러스 제공...
부자만 돈 쓴다…美·中·日 소비재 시장 양극화 2024-07-29 17:35:39
서민은 지갑을 움켜쥐면서 드러그스토어·슈퍼마켓은 쪼그라든 매출과 주가 하락으로 고전하고 있다. 오는 9월 미국 중앙은행(Fed)의 피벗(통화정책 전환)에 따른 금리 인하에도 세계 소비시장에서 한 선은 위로, 다른 선은 아래로 뻗는 ‘K자’형 양극화 현상이 완화되기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희비 엇갈린 日...
‘아트포레스트 청량리’ 나이트 플리마켓 ‘청량한 마켓’ 개최 2024-07-26 14:17:15
3대 전통 음식 맛집 ‘아소정’, 슈퍼푸드 아보카도를 활용한 ‘알라보’, 제주도 자연 재료로 만든 우도땅콩빵과 돌보로의 ‘남원당’ 등 다채로운 먹거리가 있다. 26일부터 열리는 ‘청량한 마켓’에서는 다육식물, 핸드메이드 제품, 키링, 가방 등 아기자기한 상품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마술사의 매직쇼, 구매...
[포토] 홈플러스 '썸머 홈플런' 첫 날부터 '오픈런' 행렬 2024-07-25 15:36:11
슈퍼세일! 썸머 홈플런’ 행사가 첫날부터 ‘오픈런’ 행렬을 만들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휴가철 인기 먹거리를 파격가에 선보이는 등 주차별 행사를 기획해 내달 14일까지 ‘썸머 슈퍼세일! 썸머 홈플런’의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이 소비자들로...
싱가포르, 메뚜기·누에 등 곤충 16종 식품 승인…"야생은 안돼" 2024-07-10 17:36:16
애벌레(밀웜·고소애), 아메리카왕거저리 애벌레(슈퍼밀웜·슈퍼웜), 누에, 굼벵이, 꿀벌 등이다. 식품청은 "이들 곤충과 곤충 제품은 인간 소비 용도나 식품을 생산하는 동물의 사료로 사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단 야생에서 채집된 곤충은 식용이 될 수 없으며, 곤충을 식품 안전 규정에 의해 적합하게 양식했다는 증빙 ...
롯데 유통계열, 초복 앞두고 소고기·전복 '특가에 선보인다' 2024-07-09 06:00:05
판매한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 부문장은 "초복 대표 인기 음식을 엄선해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계절과 시기에 잘 어울리는 다양한 먹거리 행사를 지속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슈퍼는 초복을 겨냥해 오는 11∼17일 보양식 상품을 할인한다. 또 손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신상품...
국민연금, 방산 털고 뷰티·식음료株 '쇼핑' 2024-07-04 17:54:47
푸드 열풍에 힘입어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인 식품주 비중도 확대했다. CJ제일제당 지분율을 기존 10.65%에서 12.37%로 늘렸고 대상(1.70%포인트) 등의 비중도 높였다. 올 들어 주가가 세 배가량 뛴 삼양식품 비중은 1.24%포인트 줄이며 일부 차익 실현에 나섰다. 조선주는 ‘슈퍼사이클’ 기대에 지분을 늘렸다. 선박 엔진을...
'큰손' 국민연금, 방산주 털고 '줍줍'…쓸어 담은 종목들 2024-07-04 16:27:48
K푸드 열풍에 힘입어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인 식품주 비중도 확대했다. CJ제일제당 지분율을 기존 10.65%에서 12.37%로 1.72%포인트 늘렸고 대상(1.70%포인트), 농심(1.15%포인트), 오리온(1.08%포인트), 롯데웰푸드(1.06%포인트) 등의 비중도 늘렸다. 올들어 주가가 세 배가량 뛴 삼양식품 비중은 1.24%포인트 줄이며 일부...
롯데마트 베트남 하노이센터점 식품 전문 재단장…"식문화 선도" 2024-07-04 09:15:11
K-푸드 50여종을 판매한다. 점포에서는 롯데마트의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풍미소도 만나볼 수 있다. 가공식품 매장에는 롯데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화 상품존을 마련했다. 한국 롯데마트의 자체 브랜드(PB)인 '오늘좋은', '요리하다'와 현지 PB인 '초이스엘' 상품을 판매한다. 관광객을...
음료 재사용 논란 '충격'…연 8000억 벌던 음식점 결국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4-06-30 06:00:03
이달부터 하이디라오 해외사업을 담당하는 슈퍼하이 인터내셔널 CEO로 부임한다. 그는 1994년 매장 서빙직원으로 시작해 하이디라오 최고 수장까지 올라간 인물이다. 2018년~2021년 하이디라오 최고 운영 책임자(COO)에서 2022년 하이디라오 CEO로 임명됐다. 그는 코로나19 사태로 매장 방문객 수가 줄면서 실적이 악화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