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녹록지 않은 경제 환경 고객가치 창조 노력에 찬사" 2024-01-09 16:46:12
급변했지만 고객을 감동시키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진정으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고객감동경영의 필요성은 더욱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러한 고객감동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제정된 ‘고객감동경영대상’ 행사가 어느덧 18회를 맞이했다는 것에 커다란 의미를 부여하고 싶습니다....
험난한 기업 환경에도 '고객감동'은 빛났다 2023-01-11 17:01:56
노력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험난한 시장에서 생존하려면 소비자의 기대치를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이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한국언론인협회 후원으로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고객감동경영대상은 2007년 출발해 올해 17회를 맞았다. 고객감동경영을 통해 선진경제사회를...
한상린 교수 "사업 경쟁력·고객 가치 모두 이루는 계기 되길" 2023-01-11 17:01:44
기업의 고객감동경영시스템과 고객감동관리 등을 바탕으로 각 기업의 공적서를 면밀히 검토해 최종 수상기업을 선정했습니다. 올해로 9년 넘게 연속 수상하여 명예의 전당에 오른 KB증권과 KB국민카드, AIA생명, 키친아트, 횡성축산업협동조합 등 5개의 기업을 비롯해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한국철도차량엔지니어링, 차별화된 철도차량 검사 기술…고객안전 보호 2023-01-11 17:01:34
‘2023 고객감동경영대상’ 전문서비스 부문에서 8년 연속 종합대상을 받았다. ROTECO는 1963년 설립 당시 외국계 회사가 주도하던 철도차량 제작 검사 분야에 뛰어들어 치열한 경쟁을 극복하고 고객 신뢰와 함께 성장해 왔다. 국내·외 철도차량 제작 검사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정밀안전진단, 국가...
씨젠의료재단, 전국 단위 진단검사 센터…코로나 방역 기여 2023-01-11 17:01:25
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사진)이 ‘2023 고객감동경영대상’ 전문서비스·질병검사전문 부문에서 8년 연속 수상했다. 씨젠의료재단은 주요 권역별에 검사센터를 개원하며 전국적으로 진단검사 시스템을 구축했다. 2014년 6월 부산경남검사센터를 시작으로 2020년 1월 대구·경북 검사센터, 6월 광주·호남 검사센터, 2...
하나로의료재단, AI 챗봇·음성봇 등 도입…편리한 건강검진 제공 2023-01-11 17:01:16
‘2023 고객감동경영대상’ 전문서비스·의료(병원) 부문에서 7년 연속 수상했다. 하나로의료재단은 1983년 설립된 뒤 40년 동안 질병을 정밀하게 진단하고 예방하기 위해 힘써온 국내 최초의 건강검진센터다. 국내·외에서 손꼽히는 명의들을 필두로 풍부한 임상경험과 실력을 고루 갖춘 60여명의 의료진이 포진해 있으며...
롯데리조트, ‘고객감동경영대상’ 서비스?레저 부문 12년 연속 수상 2022-01-11 10:00:05
열린 한국경제신문 주최, 한국지속경영평가원 주관 ‘2022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서비스?레저 부문 12년 연속 대상을 수상, 2019년 이래로 업계에서 유일하게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이번 시상식에서 롯데리조트는 2021년 ESG경영 강화의 기조 아래 친환경 및 지역상생 활동에 적...
혁신 DNA 심은 기업들, 고객감동 노래하다 2022-01-10 15:36:13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고객감동경영대상은 이들 기업의 공로를 인정해 시상하기 위해 2007년 제정돼 올해 16회째를 맞았다. 고객감동경영을 통해 선진 경제사회를 선도하고 경기회복에 앞장서온 우수 기업을 선별해 시상한다. 명예의 전당은 고객만족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하고 고객감동경영의 신문화를 창조해...
"사업 경쟁력과 고객 가치 두 토끼 놓치지 말아야" 2022-01-10 15:33:42
크게 두 단계로 나뉘는데, 첫 단계에서 고객감동경영 실천에 앞장서는 후보 기업을 업종별로 선정한 뒤 2단계에서 심사위원회가 후보 기업의 고객감동경영 시스템과 고객감동관리 등을 바탕으로 각 기업의 공적서를 면밀히 검토해 최종 수상기업을 선정했습니다. 올해로 10년 넘게 연속 수상해 명예의 전당에 오른 KB증권과...
[포토] ‘2022 고객감동경영대상’ 시상식 2022-01-09 17:31:54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한 ‘2022 고객감동경영대상’ 시상식이 지난 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렸다. 고객감동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KB증권, KB국민카드, 호텔롯데 롯데리조트, 더엔진, 키친아트 등 36개 기업 및 기관이 상을 받았다. 허문찬 기자 swea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