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학,고성가리비 수산물 축제 홍보지원 업무협약 체결 2017-09-14 14:45:28
무학은 찾아오는 문화관광 고성을 만들기 위해 공동마케팅 추진하기로 했다.무학은 상호협력의 의미를 담아 순한소주의 대표브랜드 “좋은데이” 500만병을 이달 중순부터 약 한달여에 걸쳐 「고성 가리비 수산물축제」 홍보라벨을 부착한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성군이 야심하게 준비하고 있는 「2...
[고교생을 위한 경영학] (42) '결정적사건기법'을 통한 인사·마케팅 관리 2017-06-19 09:01:04
특히 소비자를 다루는 마케팅 분야에서 활용한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소비자는 만족, 불만족, 충성심, 구전의도 같은 다양한 태도를 형성한다. 이런 태도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영향을 주는 방식을 정확히 분석해야 효율적인 소비자 공략이 가능해진다.결정적사건기법에서는 소비 기간에 기억에 남는...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 취임…"모바일 카드사로 혁신" 2017-03-10 18:08:01
구전(先勝求戰)을 인용하며 "지금처럼 어려운 경영환경을 이겨내려면 롯데카드만의 전략과 마케팅, 조직문화 등 정체성을 구축하는 데 온 힘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올해야말로 우리를 정확히 돌아보고,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는 적기"라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임직원 여러분의 회사를 위한 열정과...
복잡한 소비맥락의 실마리, 기억에 남는 '소비 경험' 속에 있다 2017-03-03 17:36:54
특히 소비자를 다루는 마케팅분야에서 활용한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소비자는 만족, 불만족, 충성심, 구전의도 같은 다양한 태도를 형성한다. 이런 태도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영향을 주는 방식을 정확히 분석해야 효율적인 소비자 공략이 가능해진다.결정적사건기법에서는 소비 기간에 기억에 남는...
직장인 마음 흔드는 '금융판 쉑쉑버거' 2017-02-22 20:00:00
제품이나 문화 공연 등에 있어서도 소비자들의 입 소문은 가장 강력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써봤더니 좋더라’ ‘가봤더니 만족스럽더라’ 식의 얘기만큼 귀가 솔깃해지는 말이 없으니까요.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이나 구전 마케팅(word of mouth)으로도 불리는데 최근...
프로이트가 분석한 자본주의는 '중증 정신질환자' 2017-01-19 10:53:14
공포증도 있다. 위기 시대에 공포 마케팅이 성행하는 것이 이 때문이다. 성격장애도 앓고 있다. 인간성과 이타주의, 건강한 이성보다는 이기주의와 잔인한 경쟁 등이 득세를 하고 있다. 평소에는 국가와 사회의 간섭에서 벗어나고 싶어 하지만 경제위기 때 그랬듯이 문제가 생기면 자신이 평소 무시했던 아버지(국가,...
일본 국제가구전 참가 경기도내 8개 유망 가구기업, 636만 달러 상담실적 올려 2016-11-10 10:10:59
국내 가구 대기업의 직영판매점 확대에 따른 대응으로 디자인, 제작기술, 마케팅, 가구산업 환경개선 추진, 가구공동물류센터 건립 등 중.소 가구기업의 발전을 위해 지원에 나서고 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쑥쑥 크는 크라우드펀딩 시장, 문화콘텐츠 분야 돈줄로 부상" 2016-10-31 17:56:07
문화콘텐츠 프로젝트 등 두 가지다.“구전 마케팅 효과를 고려하면 크라우드펀딩은 문화콘텐츠 분야에 더 잘 맞습니다. 문화콘텐츠를 불특정 다수에 노출해 시장성을 검증할 수 있으니까요. 시나리오나 제작, 배급마케팅(p&a) 등 단계별로 펀딩도 가능하고요. 창작자들이 활용하면 좋습니다.”신 대표는 지난 6월...
'소비자 필요' 꿰뚫는 솔루션 개발해야 '대박 상품' 나온다 2016-10-14 17:32:40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는 매출이나 점유율이 아니라 소비자의 니즈(needs)다. 특히 기존 대안이 충족시키지 못한 소비자의 니즈를 해결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재화 또는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회사에서는 이를 통틀어 제품이라 부른다.필립...
경쟁사가 모방하기 쉬운 '포지셔닝'…수성 키워드는 품질이다 2016-08-26 17:58:55
통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활용해 마케팅 비용을 절감했다. 특히 소비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존중하는 자세를 보여주면서 급속히 형성된 팬덤(특정 인물이나 분야를 열광적으로 좋아하는 사람 또는 문화)이 웨이보 등을 통해 적극적인 구전 마케팅 활동을 해준 것이 샤오미의 성장에 큰 힘이 됐다.이처럼 샤오미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