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치킨 전쟁’ 3라운드…돌고돌아 다시 BBQ? 2025-05-17 13:25:13
순위가 다시 요동치고 있다. 1위(매출 기준)인 bhc(다이닝브랜즈그룹)가 작년 치킨 ‘빅3’ 중 유일하게 매출이 감소했기 때문이다. 반면 강력한 라이벌인 제네시스BBQ와 교촌치킨은 큰 폭의 매출 상승세를 보이며 선두를 바짝 추격하는 모양새가 됐다. 이런 흐름이라면 올해 치킨 업계 왕좌 자리가 다시 한번...
bhc "콰삭킹 출시 두 달 만에 100만개 판매" 2025-05-14 10:31:12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프라이드 치킨 신메뉴 '콰삭킹'이 지난 2월말 출시 이후 두 달 만에 100만개 넘게 팔렸다고 14일 밝혔다. bhc는 "하루 평균 1만6천개 이상 판매된 것"이라며 "역대급 성장세를 기록하며 단기간에 브랜드 주력 메뉴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bhc에 따르면 콰삭킹의 매출은...
bhc, '콜팝' 전용 매장 잇따라 열어 2025-04-29 10:57:08
기자 =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콜팝'을 테마로 한 전용 매장 'bhc 팝'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bhc는 지난 12일 서울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 산호세점을 새로 단장해 첫 번째 콜팝 전용 테이크아웃 매장으로 열었다. 이어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도 콜팝 매장을 개점했다. 'bhc...
bhc '뿌링클' 1억3천만개 팔렸다…"10대부터 30대까지 인기" 2025-04-25 10:38:42
=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대표 메뉴인 '뿌링클'의 누적 판매량 1억3천만 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2014년 처음 나온 뿌링클은 치킨업계 1위인 bhc 매출의 30%를 차지한다. 바삭한 후라이드치킨에 치즈, 양파, 마늘로 완성한 양념을 입히고 요거트와 치즈가 어우러진 소스를 더했다. 10년 전...
가격 올렸더니 실적도 '쑥'…'BBQ vs bhc' 치킨 1위 놓고 각축 2025-04-14 17:07:16
실적이 뚜렷하게 개선된 것으로 풀이된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해 별도기준 BBQ 매출이 5032억원으로 전년보다 6.3%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783억원으로 전년(554억원)보다 41.3% 늘었다. 매출 증가는 대형 직영점 매장이 늘어난 덕분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광고비와 판매관리비 등...
BBQ, 매출 5천억원 돌파…1위 bhc 100억원 미만까지 추격(종합) 2025-04-14 16:32:10
100억원 미만까지 바짝 추격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해 별도 기준 BBQ 매출이 5천32억원으로 전년보다 6.3%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783억원으로 전년(554억원)보다 41.3% 늘었다. 매출 증가는 대형 직영점 매장이 늘어난 덕분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BBQ 관계자는 "영업이익은 광고비와 판매관리비...
bhc치킨, 작년 매출 5천127억원·영업이익 1천337억원 2025-04-11 16:16:00
=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지난해 bhc치킨 매출이 5천127억원으로 전년 대비 4% 감소했다고 11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천337억원으로 11% 증가했다. 매출이 감소한 것은 매출이 차감되는 방식으로 계상되는 할인 판매 프로모션 비용이 전년의 세 배 이상으로 늘었기 때문으로 이를 감안하면 매출은 전년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bhc·아웃백 등 다이닝브랜즈그룹, 산불이재민에 2억원상당 지원 2025-04-01 10:13:31
다이닝브랜즈그룹, 산불이재민에 2억원상당 지원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bhc 치킨, 아웃백,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역대 최대 피해의 산불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을 돕기 위해 모두 2억원 상당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최근 산불 피해를 본 영남...
외식 시장을 향한 도전, 위기를 기회로 삼아야 [삼정KPMG CFO Lounge] 2025-03-26 10:00:29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려는 모습도 눈에 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bhc치킨은 LG전자와 함께 개발한 튀김 요리용 제조로봇 ‘튀봇(튀김로봇)’의 시범 운영을 거쳐 전국 매장 내 도입을 확대하고 있으며, 피자 프랜차이즈업체 고피자는 피자 조리 과정 전반의 자동화 기술로 한 시간에 100판의 피자를 생산할 수 있도록 하...
"아웃백 이즈 백"…매장 100개 돌파 2025-03-20 17:37:50
비슷한 규모다. 아웃백 운영사인 다이닝브랜즈그룹을 이끄는 송호섭 대표가 이런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송 대표는 “고객들이 찾아오기를 바라기보다 고객과 가까운 곳으로 적극적으로 찾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속적인 메뉴 혁신도 아웃백이 부활한 비결로 꼽힌다. 2015년 출시한 ‘블랙라벨 스테이크’는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