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 세밀하게 디자인…소비자 '프리미엄 경험' 갈수록 중요해져 2024-07-18 11:01:14
등 콘텐츠 소비층에게 사랑받는 다양한 부문의 채널이 1위에 올랐다. 한국표준협회는 국내외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를 지켜온 브랜드들은 고객에게 탁월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 대한민국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브랜드라는 것이 공통점이라고...
"요즘 누가 TV 홈쇼핑 봐요"…방송 매출 확 쪼그라들었다 2024-07-03 07:21:07
중장년층과 젊은 층의 이탈 속도가 빠르다고 분석한다. 유통업계 핵심 소비층인 30대 7.9%와 40대 12.6%는 10% 안팎에 불과했고 미래 소비 세력인 10대 0.8%, 20대 3.9%는 5%도 되지 않았다. 반면, 모바일 온라인 매출 비중은 커지고 있다. 주요 4대 TV홈쇼핑업체별 지난해 전체 취급고에서 모바일·온라인을 포함한 디지털...
천덕꾸러기 'TV홈쇼핑' 방송매출 추락…송출수수료는 최대 2024-07-03 06:31:00
50%를 넘겼을 뿐 나머지 연령대는 모두 30%를 밑돈다. 유통업계 핵심 소비층인 30대(7.9%)와 40대(12.6%)는 10% 안팎에 불과했고 미래 소비 세력인 10대(0.8%), 20대(3.9%)는 5%도 되지 않았다. TV홈쇼핑 업체들이 저마다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는 것도 이런 배경에서다. 주요 4대 TV홈쇼핑업체별 지난해 전체...
[포토] 수협, 키자니아 서울에 '수산식품 연구소' 오픈 2024-07-02 14:28:31
수 있는 멸치·건새우·다시마가 들어간 만능 수산물 육수팩을 만들고, 이를 직접 맛보며 수산물 소비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활동을 제공한다. 수협중앙회는 연간 50만 명에 육박하는 입장객 수를 보유한 키자니아 서울의 인프라를 활용해 미래 잠재 고객인 어린이와 현재 구매 세대인 성인까지 수산물 소비층으로...
유튜브에 틱톡까지…한국 이커머스, 무한경쟁 격전지 되나 2024-06-23 07:01:01
스마트폰 앱 사용 시간의 33%를 점유한다. 특히 미래 주력 소비층으로 주목받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의 충성도가 강해 중장기적으로 국내 유통업계에 미칠 파장이 작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국내 한 이커머스 플랫폼 관계자는 "유튜브의 부상은 기존의 이커머스 플랫폼은 물론 TV 시청자 수...
세계 3대 '명주'인데…"MZ에 인기 없다" 中 고급술 '발칵'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4-06-23 06:00:01
미래 소비층인 젊은 세대의 주류 소비 패턴이 변화하고 있다는 점도 우려 요인으로 꼽힌다. 귀주모태주처럼 알코올 도수가 53도에 달하는 증류주보다 15도 이하의 와인이나 맥주와 같은 저도주 소비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마오타이는 젊은층 공략을 위해 지난해 루이싱커피와 손잡고 커피와 술을 혼합한 '마오타이...
잘파세대, 미술관·챗GPT·웹툰에 지갑 열었다 2024-05-28 18:40:00
통계 결과가 나왔다. 미래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한 잘파세대는 문화예술 공간을 찾고 콘텐츠를 유료로 이용하는 데 거부감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신한카드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자사 고객의 연령대별 문화시설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체 미술관 이용 고객 가운데 1020세대 비중은 19.2%를...
1020세대, '마라탕후루·웹툰·AI'에 돈 썼다 2024-05-28 10:46:10
신한카드가 미래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할 10대와 20대의 소비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전시와 공간 등 문화예술, 마라탕과 탕후루, 웹툰과 AI가 키워드로 떠올랐다. 28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12월부터 2024년 2월까지 미술관과 박물관 이용건수를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 10대와 20대는...
온라인보험 설계부터 가입까지 한번에…앱에서 원스톱 서비스 2024-05-16 16:05:27
5위로 빠르게 성과를 내고 있다. 2040세대 미래고객 확보를 목표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대외 홍보, 제휴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한 것이 적중했다. 새로운 보험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가입 편의성을 높이는 디지털 플랫폼, 소액 보험료 등 니즈에 맞는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디지털...
LG전자 "7억개 가전이 AI 플랫폼"…빅테크 협업 줄섰다 2024-05-14 18:41:56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협업을 통해 LG전자는 미래 유망 사업에 보다 수월하게 진출하고, 이를 통해 빅테크 기업과 과실을 나눌 것으로 전망된다. 스카이퀘스트컨설팅에 따르면 글로벌 서비스 로봇 시장은 2031년 107조8000억원 규모로 성장해 올해(31조5000억원) 대비 세 배 이상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자체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