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Z 마음 훔칠래" 유통업계, 메타버스·게임 속으로 2021-11-10 16:04:17
빨대가 상품에 꽂히는 특수모션 등을 적용했다. CU와 빙그레는 이번 협업을 통해 편의점 대표 스테디셀러인 바나나맛우유가 제페토에 방문하는 외국인 이용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U 관계자는 “제페토 CU 매장을 이용하는 유저의 90% 이상이 외국인”이라며 “제페토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락앤락·깨끗한나라·크린랲…생활용품 '리사이클링 열풍' 2021-09-15 17:27:52
기존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하는 종이빨대 ‘네오포레 스트로’를 판매 중이다. 천연펄프로 만들었으며 생분해성과 재활용성을 인증받은 제품이다. 무림은 이외에 땅속에서 45일 내에 생분해되는 친환경 컵 ‘네오포레 컵’, 기존 비닐 완충재를 대체하는 종이 완충재 ‘네오포레 완충재’를 잇따라 내놓았다. 윤희은 기자...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쇼핑] 쇼핑/식품 부문 2021-08-29 16:45:32
대양귀리는 국산품종으로 치매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아베난스라마이드가 함유돼 있어 눈길을 끈다. 삼육우듀 검은콩 볶은귀리 제품에는 아베난스라마이드가 g당 평균 89.8㎍ 포함돼 있어 타 제품보다 함량이 높다고 삼육두유 측은 설명했다. 관련 연구 결과는 국내 특허 등록 후 현재 미국, 유럽, 중국 특허 출원도...
호텔·스타벅스 이어 제네시스 카드까지…카드사 PLCC 大戰 2021-08-25 15:51:39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제휴사와 공동 마케팅을 펼쳐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파트너 기업의 충성 고객을 자사의 카드 고객으로 끌어올 수 있기 때문이다. ○메리어트·이케아와 손잡은 신한신한카드는 올해에만 6종의 PLCC를 출시했다. 지난 3월 글로벌 호텔그룹 메리어트인터내셔널과 손잡고 ‘메리어트...
스팸 인증제·빨대 없는 멸균우유…소비자가 바꿨다 2021-04-28 06:00:12
"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마시기 편리한 포장재를 연구하고 있다. 다만 제품의 안전성을 저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포장재의 구조를 변경해야 해서 제품에 빠른 적용이 어려운 상황임을 너그러이 양해해달라"는 내용의 자필 편지로 답했다. 이후 매일유업은 엔요 전 제품에서 빨대를 제거했고, 멸균 우유제품 일부에서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지구의 날 앞두고 전 객실 대나무 키카드로 전면 교체 2021-04-21 10:00:15
내 모든 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플라스틱 빨대를 종이빨대로 전면 교체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생수 사용량이 높은 뷔페 레스토랑에서는 PET병에 담긴 생수가 아닌 유리 재질에 담긴 프리미엄 생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8년부터는 국내 최초로 ‘지속 가능한 친환경 수산물 인증(ASC)’을 받은 전복을 사용하고 있다....
홍현희 '빨대퀸', 여기저기 빨대 꽂아 시청자에 퍼준다 2021-03-31 12:55:25
만나 어떤 좌충우돌 재미를 만들어낼지 기대가 모인다. '빨대퀸'은 홍현희가 이른바 '빨대를 꽂을 만한' 각양각색 수입원을 찾아 나서고, 실제 이를 통해 얻은 수입은 시청자들에 아낌없이 '퍼주는' 콘셉트의 신개념 예능 프로젝트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본업' 외에도 다양한...
편의점 친환경 바람…생수 라벨 떼어냈더니 매출 80% 늘었다 2021-03-29 10:59:29
20% 줄이는 효과가 있다. 재활용도 100%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올 초 ESG 경영을 선포한 후 친환경 상품을 출시해왔다. 땅에 묻히면 썩는 생분해성 소재 PLA(폴리락타이드) 용기를 쓴 ‘모둠초밥’, 플라스틱 빨대를 없앤 ‘빨대 없는 컵커피’ 등이다. 지난 4일에는 분리수거를 하기 쉬운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2L’를...
“소비자께서 원하신다면”…대세가 된 `팬슈머` 2021-03-08 17:42:10
화제가 됐습니다. 1.2인 분의 비빔면과 빨대를 없앤 우유를 내놓게 된 것도. 새우깡 광고 모델로 비를 기용하고, 동원참치 광고에 펭수가 출연한 것도 소비자들의 요청에 기업들이 응답한 사례입니다. 이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나 제품의 탄생을 위해 기업의 공식 SNS나 커뮤니티를 통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고...
ESG·디지털 전환…롯데 新경영 '쌍두마차' 2021-03-01 15:19:59
1월 플라스틱 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마실 수 있는 ‘빨대없는 컵커피’ 2종을 선보였다. 디지털 전환도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롯데의 핵심 전략축이다. 롯데쇼핑은 통합 온라인 플랫폼인 롯데ON을 재정비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신 회장은 지난달 25일 롯데ON 사업부장의 사의를 수용했다. 롯데지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