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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철도관제사 자격 표준교재' 발간 2024-03-07 11:00:05
'철도관제사 자격 표준교재' 발간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국토교통부는 철도 관제사 자격 시험 학습을 위한 표준 교재를 발간하고 전자파일을 무상으로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교재는 현행 철도 관제자격증명뿐 아니라 올해 8월 첫 시험이 치러지는 '도시철도 관제자격증명' 대비 교육 내용도...
롯데건설, 경남 양산시 사송신도시 새 아파트 '사송 롯데캐슬' 공급 2024-03-06 11:05:32
단지는 개통예정인 부산지하철 1호선 연장선 양산도시철도 내송역(가칭)이 도보권에 있다. 부산지하철 1호선 연장선 양산도시철도는 부산 노포~양산 북정간 11.43㎞ 연결하는 구간으로 지난 2018년 착공에 들어갔으며, 올 하반기 공사가 끝나면 시운전 18개월을 거쳐 2026년 개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인근으로 버스,...
이은형 건정연 연구위원, 서울시 건설기술심의위원 위촉 2024-03-06 10:25:31
안양시, 의왕시, 서울 관내 등 7개 지자체와 자치구에서 건축위원회 위원, 경기도 등 12개 지자체 경관위원회 위원 등 건축·경관·도시계획·교통 관련 분야에서 활동했다. 이 외에도 부산도시공사, 경기도시공사, 강원도개발공사, 전남개발공사, 시흥도시공사, 성남도시개발공사, 군포도시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천자칼럼] 쿠알라룸푸르 '삼성 갤럭시역' 2024-03-05 17:42:58
이름에 기업명을 붙인 사례도 있다. 서울 을지로3가(신한카드)역, 명동(우리금융센터)역 등이다. 을지로입구역엔 IBK기업은행 이름이 붙었다가 이제는 하나은행으로 바뀌었다. 최근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 지하철엔 ‘TRX 삼성 갤럭시역’이 생겼다. 원래 TRX역이었는데 삼성전자가 쿠알라룸푸르 도시철도공사와...
"GTX·반도체 효과"…화성·평택 미분양 '뚝' 2024-03-05 17:37:20
7~10월 수도권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미분양관리지역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8개월 연속 미분양이 감소해 올해 1월 459가구까지 떨어졌다. 평택이 뜨면서 평택과 붙어 있는 안성 공도읍의 미분양이 줄어든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 나온다. 대구 ‘미분양 폭탄’ 재점화입지...
"잠실 출퇴근 더 빨라진다"…송파갑 박정훈, 8호선 증차 공약 2024-03-05 16:42:52
단계인 130%(2023년 서울교통공사 기준)가 넘어 이용객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박 후보 측은 전했다. 이 외에도 박 후보는 또 수도권에서 겪고 있는 지하철 내 승객 밀집 문제를 장기적 관점에서 해결하기 위해, 도시철도 운영자의 혼잡도 대책 수립 의무화와 정부의 행정적·재정적 지원 근거를...
미분양 털어내는 평택·화성·안성…부산·대구는 '경고음' 2024-03-05 16:11:16
도시보증공사(HUG)의 미분양관리지역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8개월 연속 미분양이 감소해 올해 1월 459가구까지 떨어졌다. 평택이 뜨면서 평택과 붙어있는 안성 공도읍의 미분양이 줄어든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 나온다.◆대구 ‘미분양 폭탄’ 재점화입지 경쟁력과 교통 호재 등을 갖췄더라도 가격이...
송파갑 박정훈 "출퇴근 단축 위한 지하철 8호선 증차 공약" 2024-03-05 11:38:56
출·퇴근 시간 혼잡도는 주의 단계인 130%(’23년 서울교통공사 기준)가 넘어 이용객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 박 예비후보는 직장인의 출·퇴근 시간을 줄이고, 지하철 이용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지하철 8호선 증차(하루 4회, 7시~9시 2회, 18시~20시 2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택시장 침체에…건설사들, 비주택 사업 확대로 활로 모색 2024-03-03 06:15:00
신축공사, 금양의 이차전지 생산시설 추가 공사, 인천발 KTX 송도역사 증축 공사, 고속국도 제14호 창녕∼밀양 간 전기공사 1공구 등으로 모두 비주택 사업이다. 쌍용건설 역시 올해 1월 아이티에서 태양광 사업을 수주하면서 중남미에 처음 진출한 데 이어 '광주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14공구 건설공사'를...
'공짜 지하철' 손실, 구간따라 국고보전 '고무줄 지원' 2024-02-29 18:50:56
도시철도의 무임 수송비용은 지자체가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데 비해 정부가 운영하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무임 수송비용은 정부가 연 2000억원씩 보전해 주고 있어서다. 심지어 서울 등 수도권에서는 같은 철도를 타고도 하차 역에 따라 무임 수송비용 적자 보전 여부가 달라진다. 지자체는 고령화가 가속화하는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