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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었던 '국민과자'도 안 팔린다…초유의 상황에 '비명' 2025-03-19 11:36:49
플레이션 우려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수입품 관세 부과, 주식시장 약세 등으로 인한 소비 둔화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 미국 상무부가 발표한 미국 2월 소매판매는 전월 대비 0.2% 증가에 그치며 예상을 밑돌았다. 주춤한 소비지출은 미국 경제가 둔화하고 경기 침체로 향하고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 소비자들은...
다이소도 아닌데…'1000원'짜리 줄줄이 출시하는 이유는 2025-03-10 10:02:05
‘슈링크플레이션’과 반대되는 ‘역(逆)슈링크플레이션’ 전략을 적용한 것이다. 유재형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초가성비 상품이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동시에 카테고리 성장을 견인하는 전략 상품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격경쟁력을 극대화한 상품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귀띔했다....
GS25, 초저가 PB 상품 확대…1천원대 커피·나물 출시 2025-03-10 08:53:12
그대로 판매한다. 이른바 '역(逆)슈링크플레이션' 상품이다. 유재형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초가성비 상품이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동시에 카테고리 성장을 견인하는 전략 상품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격경쟁력을 극대화한 상품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연애도 안하는데 발렌타인데이?"…2030 외면에 '한숨' 2025-02-14 20:30:02
‘슈링크플레이션’ 현상도 보인다.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는 4만3000원인 초콜릿 레이어 케이크 중량을 기존 540g에서 370g으로 줄여 판매하고 있다. 남자친구와 장기 연애 중이라는 20대 박모 씨는 “올해도 초콜릿 사러 편의점에 갔는데 장식만 많고 초콜릿이 몇 개 들지도 않은 상품이 2만원을 훌쩍 넘어 사기...
고물가에 설선물 '양극화'…1만원 안팎 초가성비 선물도 인기 2025-01-05 06:11:00
똑같이 받거나 올리는 대신 구성품 용량을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 제품은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작년 추석 당시 한국소비자원이 백화점·대형마트의 선물 세트를 조사한 결과 선물 세트 7종이 용량을 줄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샴푸 500㎖ 3개를 500㎖ 2개와 380㎖ 1개로 바꾸는 등의 방식이라 일반 소비자가...
광고에 숙취해소 관련 표현 쓰려면 인체적용시험 실증자료 구비 2024-12-30 09:48:48
슈링크플레이션'(내용을 줄여 간접적 가격 인상을 꾀하는 행위) 식품에 대한 정보 제공이 강화된다. 식약처는 소비자가 이에 대응할 수 있도록 내용량이 종전보다 감소한 식품은 내용량을 변경한 날부터 3개월 이상의 기간 동안 제품의 내용량과 내용량 변경 사실을 함께 표시하도록 했다. 다만 업계 부담을 줄이기...
소비자 몰래 용량 줄인 '꼼수 가격 인상' 4개 상품 적발 2024-12-27 06:00:05
10.7%씩 나란히 줄였다. 슈링크플레이션은 '줄어든다'라는 뜻을 가진 슈링크(Shrink)와 물가 상승을 의미하는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다. 기업이 판매가격을 올리는 대신 상품의 용량을 줄이는 꼼수로 사실상 가격을 인상하는 행위를 일컫는다. 지난 8월 시행된 '사업자의 부당한 소비자거래행위 지정...
올해 가격 인상 없다더니…1년도 안 돼 말 뒤집은 오리온 2024-11-27 15:11:56
25.0% 등이었다. 오리온은 초코바 핫브레이크 중량을 50g에서 45g으로 줄이면서 '슈링크플레이션'(Shrinkflation) 논란도 일었다. 슈링크플레이션은 양을 줄인다는 뜻의 슈링크(shrink)와 물가 상승을 뜻하는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겨울철 간식 '붕어빵' 올해도 가격 치솟아 2024-11-20 23:50:34
대신 '미니 붕어빵'을 내놓는 슈링크플레이션 현상도 관찰됐다. 미니 붕어빵은 일반 붕어빵과 형태와 맛은 유사하지만 크기를 절반 혹은 3분의 1로 줄였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해당 매체에 붕어빵 등 길거리 점포에 대해 "대부분 영세 사업자이다 보니 고물가에 가격 인상으로 매출도 추락할 것으로...
日 과자 어쩐지 맛있더라니…"우리도 바꾸자" 열광한 이유 [이슈+] 2024-11-19 20:26:01
"최근 이어진 고물가로 인해 국내 소비자들이 시장에서 슈링크플레이션(가격은 그대로 유지한 채 제품 용량을 줄이는 현상) 등 부정적인 소비 경험을 했다"며 "이에 대한 반발심이 해외 식품 광고 기준을 공유하고 국내와 비교하는 현상으로 발현된 것으로 보인다"고 짚었다. 김영리 한경닷컴 기자 smart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