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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당 ETF 죽쒀도…15% 高수익 상품 있다 2020-01-19 17:11:52
정유·화학, 통신이 최근 반등장에서 소외된 것도 영향을 줬다. 수익률 상위 배당 ETF는 반도체주를 많이 담았다. KBSTAR 대형고배당10TR은 SK하이닉스 비중이 29.3%, 삼성전자가 29.0%에 달했다. KODEX 배당가치는 삼성전자가 18.7%, SK하이닉스가 8.0%를 차지했다. 코스닥 종목에만 투자하는 KBSTAR KQ고배당도...
에쓰오일, 주유 포인트 팍팍…입에 맴도는 CM송…'구도일'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 높여 2019-12-02 15:24:18
해왔다. 2000년 쌍용정유에서 에쓰오일로 상호명을 변경한 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2006년 CM송 광고를 시작했다. 2007년 회사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신규 CI(corporate identity)를 개발했다. 높아진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2012년부터는 브랜드 선호도를 강화하는 활동을 펼쳤다. 2012년 브랜드 마스코트...
한국 정유업계에 '아람코 입김' 세진다 2019-11-04 17:12:31
63.5%의 지분을 보유한 최대주주다. 1991년 쌍용양회가 보유했던 쌍용정유 지분 35%를 인수한 데 이어 1997년 외환위기 때 쌍용그룹이 어려움에 처하자 지분을 추가로 사들였다. 이후 사명을 에쓰오일로 바꿨다. 국내 1위 업체인 SK이노베이션과는 관계사를 통해 인연을 맺고 있다. SK종합화학은 2015년 사우디아라비아의...
외국계 영향력 커지는 정유업계…원유 조달가 등 영향 '주목' 2019-01-28 09:28:50
정유 외에 미국 셰브런과 텍사코의 아시아태평양지역 합작법인 칼텍스가 50% 출자하면서 사실상 태생부터 외국계가 참여했다. 에쓰오일도 이란 국영석유공사(NIOC)와 쌍용양회[003410]의 50대 50 합작 투자로 설립된 한이석유를 모태로 하고 있으며, 현재는 사우디 아람코가 지분의 63.41%를 보유한 최대 주주다. 아람코는...
[단독] 현대重, 오일뱅크 지분 팔아 재무개선…아람코, 韓 사업 확대 '윈윈' 2019-01-28 02:00:05
정유 및 석유화학 사업을 확대해왔다는 점에서 놀랄 일은 아니라는 게 정유업계 분석이다. 1991년 쌍용정유(현 에쓰오일)를 사들여 한국에 진출한 아람코는 2014년 한진그룹이 보유한 에쓰오일 지분 28.4%를 2조2000억원에 추가 인수했다. 또 5조원을 투자해 울산 온산공장에 산화프로필렌(po) 생산 공장을 짓는 등 7조원...
현대건설, 지난해 영업익 8,400억원…전년보다 14.8%↓ 2019-01-25 17:40:19
대치쌍용 2차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 등 국내 주택사업 등을 통해 19조339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유동비율은 전년 말보다 10.9%p 개선된 194.4%, 부채비율은 117.7%를 각각 나타냈습니다. 미청구공사 금액도 꾸준히 감소해 전년 말 2조8,964억 원이던 미청구공사 금액은 2,167억원이 줄어든 2조6,797억원(매출액의 약...
현대건설 지난해 영업이익 8천400억원…14.8% 감소(종합) 2019-01-25 13:55:39
발전소 공사 등 해외사업과 세종 6-4 공동주택 개발사업, 대치쌍용 2차 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 등 국내 주택사업을 통해 총 19조339억원의 공사를 따냈다. 유동비율은 전년 말보다 10.9%포인트 개선된 194.4%, 부채비율은 117.7%를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경영실적은 매출의 경우 4조4천66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경유차, CO2 배출 적다→미세먼지 많다"…잣대 오락가락 2018-11-19 09:00:10
업체 가운데 경유차 비중이 가장 높은 곳은 쌍용자동차다.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 경유차 모델이 많은 독일 브랜드도 매출 악화를 우려하고 있다. 정유업계에서도 볼멘소리가 나온다. 정유업계 관계자는 “국내 경유 수요가 감소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수출 물량과 휘발유 생산 비중을 늘릴 준비를 하고 있다”...
경유車 공공부문 퇴출…'클린디젤' 혜택도 폐지 2018-11-08 17:49:02
국내 완성차업체 가운데 경유차 비중이 가장 높은 곳은 쌍용자동차다.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 경유차 모델이 많은 독일 브랜드도 마찬가지다. 정유업계에서도 볼멘소리가 나온다. 정유업계 관계자는 “국내 경유 수요가 감소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수출 물량과 휘발유 생산 비중을 늘려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세먼지 대책으로 '경유차 퇴출'…자동차·정유업계 영향은 2018-11-08 16:41:24
더 많다. 쌍용차 관계자는 "당장 디젤차 판매가 타격을 입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쌍용차는 또 내년에 휘발유차를, 2020년에는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라인업이 다양해지면서 대체 차종도 풍부해지는 것이다. 문제는 트럭 등 상용차 부문이다. 디젤차의 대체재가 마땅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는 기술의 문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