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투자자 달래기 '총력전'…불안 심리 가라앉나 2024-12-01 06:01:01
했다. 유통 사업군은 베트남의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와 같은 복합 쇼핑몰 추가 출점과 PB(자체 브랜드) 상품 수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롯데그룹은 4대 신성장 사업으로 제시한 ▲ 롯데바이오로직스의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 ▲ 전기차 충전 인프라 ▲ 2차전지 소재 ▲ 롯데이노베이트의 메타버스 플랫폼...
'베트남 랜드마크' 필두로…롯데 "글로벌 사업, AI 혁신 박차" 2024-11-29 14:27:55
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오픈 5개월 만에 매출액 2000억원을 올리고 1년 만에 1000만명이 방문하는 등 베트남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이처럼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는 글로벌 사업을 필두로 롯데는 해외 시장 진출 확대와 함께 인공지능(AI)을 그룹 비즈니스에 적극 도입하면서 ‘혁신 경영’에 박차를...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이익 9%↑…“해외사업·자회사 실적 개선” 2024-11-07 16:43:53
베트남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이 견고한 실적을 보였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지난해 오픈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흥행하면서 백화점 해외사업의 3분기 매출이 24.6% 증가했다. 베트남에서의 3분기 누계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0.8% 늘었다. 인도네시아에서도 상품기획(MD) 개선 효과가 나타나 성장세를 이...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이익 1천550억원…작년 동기보다 9% 증가(종합) 2024-11-07 16:19:10
중심으로 해외사업이 견고한 실적을 보였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지난해 오픈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흥행하면서 백화점 해외사업의 3분기 매출이 24.6% 증가했다. 베트남에서의 3분기 누계 기준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80.8% 늘었다. 인도네시아에서도 MD(상품기획) 개선 효과가 나타나 성장세를 이어가고...
K-패션 해외로 들고 나가는 백화점…일본·태국서 '북적' 2024-11-03 07:15:00
해외 유통채널과 파트너십을 맺었다는 점도 의미 있다"며 "해외 사업 진출의 첫 단추를 끼웠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점포를 운영하는 롯데백화점 역시 한국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팝업 행사를 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베트남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는 패션과 뷰티(미용)뿐만 아니라 음식,...
롯데百, 쇼핑몰로 대전환…2030년까지 7兆 투자 2024-10-24 17:48:31
롯데는 잠실 롯데월드몰과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의 성공을 통해 쇼핑몰 사업에서 자신감을 얻었다. 잠실 롯데월드몰은 2021년 이후 매년 약 1000억원씩 매출이 급증해 올해는 690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정 대표는 “잠실 롯데월드몰에 아더에러 등의 브랜드가 1호 플래그십 매장을 내고, 런던베이글뮤지엄이 입점해...
롯데百, 7조원 투자해 '타임빌라스' 13개로…신유열도 현장(종합) 2024-10-24 16:48:04
점 중요해지면서 무언가를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먹고, 시간을 보내는 공간으로 쇼핑몰이 중요해졌다"고 강조했다. 또 정 대표는 이번 쇼핑몰 투자 계획 배경에는 잠실 롯데월드몰과 해외사업인 베트남 하노이의 웨스트레이크의 성공이 자리 잡고 있다고 자신했다. 롯데월드몰은 연간 5천500만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매출도...
롯데백화점, 쇼핑몰에 7조원 투자…"타임빌라스 13개로 늘릴 것" 2024-10-24 10:17:38
점점 중요해지면서 무언가를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먹고, 시간을 보내는 공간으로 쇼핑몰이 중요해졌다"고 강조했다. 또 정 대표는 이번 쇼핑몰 투자 계획 배경에는 잠실 롯데월드몰과 해외사업인 베트남 하노이의 웨스트레이크의 성공이 자리 잡고 있다고 자신했다. 롯데월드몰은 연간 5500만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매출도...
롯데백화점, 2030년까지 7조원 투자해 쇼핑몰 타임빌라스 13개로 2024-10-24 06:00:05
점 중요해지면서 무언가를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먹고, 시간을 보내는 공간으로 쇼핑몰이 중요해졌다"고 강조했다. 또 정 대표는 이번 쇼핑몰 투자 계획 배경에는 잠실 롯데월드몰과 해외사업인 베트남 하노이의 웨스트레이크의 성공이 자리 잡고 있다고 자신했다. 롯데월드몰은 연간 5천500만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매출도...
"이제 한국은 좁다"...힐튼·메리어트와 경쟁 선포한 'K-호텔' 2024-10-11 09:35:46
더욱 빨라지고 있다. 지난해만 보더라도 9월 베트남 하노이에 ‘L7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 바이 롯데’를 개관했으며 올해 6월에는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L7 시카고’(L7 시카고 바이 롯데)의 운영에 들어갔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현재 롯데호텔은 최상위 호텔 브랜드인 ‘시그니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