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본점 2조·잠실 명품관 1조…롯데百 '신기원' 2023-12-28 17:36:26
2배 이상 늘었다. 유커(중국 관광객) 매출은 감소했지만 일본과 중동,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온 관광객 매출이 3~4배 증가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롯데월드몰의 누적 방문객이 개점 3년 만에 1억 명을 넘어서는 등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이후 외국인 관광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이런 추세라면 잠실점이 수년...
12월 27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명품 시장 둔화 [글로벌 시황&이슈] 2023-12-27 08:18:10
즉 유커들이 돌아왔지만 그들의 소비 패턴은 달라졌다고 보도했습니다. 과거에는 명품 쇼핑에 나섰던 이들이, 이제는 관광 명소를 찾아 다니면서 사진을 찍는 것에 만족한다는 건데요. 백화점 ‘하비 니콜스’를 운영하는 딕슨 콘셉트는 공시를 통해 “홍콩으로 가는 중국 여행객들이 팬데믹 이전처럼 쇼핑에 집중하지...
면세점이 외국계 항공사와 손잡은 이유…"싼커 데려오자" 2023-12-19 12:00:15
유커(단체여행객)에서 싼커(개별여행객)로 바뀌면서 신세계면세점이 중화권 개별관광객(FIT) 유치를 위해 외항사와 손을 잡고 나선 결과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이 브랜드 인지도 개선과 함께 연간 200억원 이상의 매출 발생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19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명품 싹쓸이 하던 中, 관광명소로 몰리자…'최악 위기' 맞은 곳 2023-12-18 16:11:50
울상을 짓고 있다. 쇼핑이 필수 코스였던 단체관광객 '유커(游客)'가 줄고 인기 명소를 찾아 인증사진을 찍는 개별관광객 '산커(散客)'가 늘면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7일(현지시간)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3년 동안 발이 묶인 중국인 여행객들이 다시 해외로 떠나고 있지만 이들의 모습과 소비...
명품 쓸어가던 중국인 변했다…인증샷에 만족 2023-12-18 12:27:23
유커)들이 달라지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과거엔 쇼핑몰과 면세점을 중심으로 지갑을 열었지만 이제는 젊은 유커 중심으로 관광 명소를 찾아 다니며 셀카를 찍는 것에 만족한다는 것이다. 이런 흐름을 단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명품업체들의 실적을 통해서다. 화장품 브랜드...
유커들 돌아왔지만…명품 싹쓸이 쇼핑은 '옛말' 2023-12-18 11:56:07
싹쓸이 쇼핑에 나섰던 중국인 해외 관광객(유커)들이 달라지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젊은 유커 중심으로 관광 명소를 찾아 다니면 셀카를 찍는 것에 만족한다는 것이다. 이런 흐름을 단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명품업체들의 실적을 통해서다. 화장품 브랜드 에스티로더는 지난달 1일...
[사설] "내년 관광객 2000만명 유치" 섬세한 서비스전략 필요하다 2023-12-10 17:47:47
개별여행 비중 확대로 유커(遊客) 특수도 기대하기 어렵다. 더 많은 손님이 오게 하려면 출입국·쇼핑·교통 등 관광 편의성을 높이는 게 급선무다. 정부가 중국 관광객에게만 한시 적용하던 단체 전자비자 수수료 면제를 베트남·필리핀·인도네시아까지 확대 적용하기로 한 것은 잘한 일이다. 즉시 환급 사후면세 한도...
아시아나항공, 中여행사 씨트립과 라이브 커머스 방송 2023-11-29 09:04:28
등을 소개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유커'(단체 관광객)에서 '싼커'(개별 관광객)로 바뀌고 있는 중국 젊은 소비자층의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병국 아시아나항공 중국지역본부장은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씨트립이 해외에서 항공사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첫...
"와도 걱정 안 와도 걱정"…中 관광객 '이상기류' 2023-11-26 11:20:02
예측됐다. 또한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할 경우에는 64억달러로, 한국 단체관광 금지 조치 이전(2014∼2016년) 수준까지 증가할 경우에는 89억달러로 각각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연구원 관계자는 "중국인 관광객 특성이 유커(단체 관광객)에서 싼커(개별 관광객)로 변화한 만큼 쇼핑·체험 중심의 마케팅 전략이...
"올해 중국인 관광객 월평균 14만명…사드사태 때보다 적어" 2023-11-26 11:00:06
유커에서 싼커로 변화…쇼핑·체험 중심 마케팅 필요"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이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됐던 중국인 관광객 수가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현대경제연구원은 26일 이러한 내용의 '중국인 관광객 회복 지연 원인과 시사점 - 시나리오별 중국인 관광객 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