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약과·마라…2030 빠져든 '대세 식품' 제조기 2023-06-07 17:48:15
로제소스는 유튜버들이 떡볶이, 찜닭에 첨가한 레시피를 소개한 뒤 프랜차이즈 메뉴 등으로 개발됐다. ○“인플루언서 없어선 안 돼”인플루언서가 식품업계에 미치는 영향력은 펀슈머(상품을 구매할 때 재미를 중요시하는 소비자), 모디슈머(자기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트렌드와도 맞닿아 있다. 이에 따라...
사흘 만에 '완판'…'대세'로 뜬 간식, 1등 공신 따로 있었다[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6-07 10:30:49
로제소스는 유튜버들이 떡볶이, 찜닭에 첨가한 레시피를 소개한 뒤 프랜차이즈 메뉴 등으로 개발됐다. ◆“인플루언서 없어선 안 돼” 인플루언서가 식품업계에 미치는 영향력은 펀슈머(상품을 구매할 때 재미를 중요시하는 소비자), 모디슈머(자기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트렌드와도 맞닿아 있다. 이에 따라...
"밥 하기 귀찮아"…10명 중 8명은 '이것' 산다 2023-04-30 09:37:01
가장 많았고 '전골·샤브샤브·나베'(34.3%), '닭갈비·찜닭·닭볶음탕'(32.3%) 등이 뒤를 이었다. 응답자의 89.5%는 '새로운 밀키트 제품 출시를 원한다'고 답했으며, 78.4%는 '유명 음식점의 밀키트가 더 많이 출시됐으면 좋겠다'고 답변했다. 밀키트 제품을 구매하는 주요 이유로는...
"소비자 85.5% 밀키트 '만족'…국·탕·찌개류가 인기" 2023-04-30 06:00:04
가장 많았고 '전골·샤브샤브·나베'(34.3%), '닭갈비·찜닭·닭볶음탕'(32.3%) 등이 뒤를 이었다. 응답자의 89.5%는 '새로운 밀키트 제품 출시를 원한다'고 답했으며, 78.4%는 '유명 음식점의 밀키트가 더 많이 출시됐으면 좋겠다'고 답변했다. 밀키트 제품을 구매하는 주요 이유로는...
일미리금계찜닭, 블랙데이 맞이 신메뉴 2종 출시 2023-04-11 16:45:37
진한 짜장의 맛이 특징이다. 일미리금계찜닭은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요기요에서 4월 한달 간 신메뉴를 할인된 금액에 만나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관계자는 "이번 4월 14일 블랙데이를 맞아 신메뉴 2종을 출시하게 됐다. 매운 맛의 짜장과 클래식한 맛의 짜장을 호불호 없이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두찜, 업계 최초 6無 정책…가맹점주 부담 ↓ 2023-03-28 16:07:24
찜닭 프랜차이즈 두찜은 업계 최초 6무(無)정책을 펼치며 단기간에 58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찜닭 브랜드다.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광고분담금, 재가맹비, 감리비 총 6가지 본사 납부 창업비용을 전액 면제해주고 있다. 두찜을 운영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기영에프앤비는 ‘가맹점이 먼저 성공해야...
'동네의 가치' 알리려는 당근마켓…코스포는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Geeks' Briefing] 2023-02-15 16:52:54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홍콩반점0410, 일미리금계찜닭, 돈까스짱, 컵넛(cupnut), 피자스톰, 카페게이트, 거북이동네. 걸작떡볶이치킨, 본도시락 등이다.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성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신규 가맹점 증가 수와 함께 폐점률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폐점률이 높은 프랜차이즈라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다고...
"요알못도 이것 하나면 요리 고수"…집밥족들 사이 '불티'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3-02-13 20:00:01
안동찜닭, 춘천닭갈비 부산자갈치 고등어조림 등 샘표가 선보인 전국 별미 양념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집 요리를 조리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한식 양념 소스에 이어 이국적인 양념 소스 수요도 꾸준하다. 1996년부터 굴소스로 유명한 이금기 제품을 수입 판매하고 있는 오뚜기는 ‘이금기 중화...
지방 소멸위기 극복하고 글로벌 브랜드 키우는 경북 사회적기업 2022-12-25 05:56:01
마 찜닭 외에 고추장· 가양주· 생강 라떼· 생강청· 편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팜파티는 농가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홍보 판매하고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부상했다. 팜파티 활성화를 위해 귀농인과 농장주들을 상대로 팜파티 기회 등 교육을 해 팜파 티 플래너를 양성하고 있다....
SNS에도 올라오는 `CJ프레시웨이 급식` 메뉴…매출도 `쑥` 2022-12-13 10:17:41
세계 음식 시리즈와 ‘생어거스틴’, ‘봉추찜닭’ 등 유명 외식 프랜차이즈의 인기 메뉴 등 올해에만 12개의 대용량 밀키트를 내놨고, 내년 신학기를 대비한 신상품도 기획 중이다. 식자재 유통업계에서 학교급식 특화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업은 CJ프레시웨이가 유일하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튼튼스쿨사업부’를 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