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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가 랠리'서 주춤했지만…삼성중공업, LNG 업고 '뱃고동' [종목+] 2025-10-29 08:34:09
3분기 실적 개선이 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저장·하역 설비(FLNG) 매출 확대 때문이라는 점이 중요하다”며 “FLNG는 삼성중공업이 독보적인 경쟁력을 자랑하는 분야로, 연말까지 두 건의 대형 FLNG 수주가 체결되면 주가에는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FLNG는 해저유전에서 천연가스를 생산하는 설비다. ...
"SK이노베이션, 3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크게 웃돌 듯"-IBK 2025-10-27 08:30:12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거래 중간 단계가 줄어드는 직도입 구조는 원가를 낮출 수 있다"며 "바로사 가스전은 다윈 LNG 플랜트의 재사용 및 'BW Opal' 등 부유식 천연가스 생산 및 하역설비선(FPSO) 도입으로 초기 설비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어 국내 도입되는 LNG 중 가격 경쟁력이 가장 높을 것"이라고...
兆단위 적자 버틴 삼성重, 해양플랜트 잇단 '잭팟' 2025-10-24 17:20:21
규모 액화천연가스 생산·저장·하역설비(FLNG)를 또다시 수주했다. 조(兆) 단위 적자에도 10여 년간 FLNG 기술 개발을 놓지 않은 ‘뚝심 투자’가 미국의 액화천연가스(LNG) 인프라 확충 계획과 맞물려 ‘효자’가 된 셈이다. LNG 운반선 및 군함에 집중하는 HD한국조선해양, 한화오션과 달리 삼성중공업은 FLNG를 앞세워...
"삼성중공업, 임단협 비용 반영에도 ‘깜짝 실적’…목표가↑"-KB 2025-10-24 07:40:52
비중 감소와 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저장·하역설비(FLNG) 비중 중가 등 매출 구성 개선으로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삼성중공업은 3분기 실적을 설명하는 컨퍼런스콜을 통해 비거마린그룹과의 미 해군지원함 유지·보수·정비(MRO) 사업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것 이외에도, 현지의 여러 조선소들과 ...
국토부, '물류 AI 대전환 혁신랩' 출범…내년 추진 방안 발표 2025-10-24 06:00:09
구성됐다. 모빌리티(운송), 풀필먼트(보관, 하역 및 포장) 등 기존 물류 영역을 비롯해 플랫폼, 데이터 등 정보화, 표준화 및 법·제도 개선 등 전문 분야별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관련 업계 전문가들이 추가로 참여하는 소규모 워킹그룹도 유동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출범식에서는 국내외 물류 분야에서...
삼성重, 3분기 영업익 2381억…전년비 99% ↑ 2025-10-23 19:15:09
FLNG(부유식액화천연가스 생산저장하역설비) 등의 수주가 마무리되면 수주 목표 40억달러를 달성할 수 있을 전망이다. 향후 조선·해양 시황은 LNG 운반선의 경우 미국 LNG 수출 프로젝트 승인과 물동량 증가 등을 배경으로 2027년까지 연간 80∼100척 규모가 발주될 것으로 예상된다. FLNG의 경우 견조한 중장기...
삼성重, 3분기 영업익 작년대비 2배…"수주목표 달성할듯"(종합) 2025-10-23 16:07:18
해양 부문은 연내 코랄 FLNG(부유식액화천연가스 생산저장하역설비) 등의 수주가 마무리되면 수주 목표 40억달러를 달성할 수 있을 전망이다. 향후 조선·해양 시황은 LNG 운반선의 경우 미국 LNG 수출 프로젝트 승인과 물동량 증가 등을 배경으로 2027년까지 연간 80∼100척 규모가 발주될 것으로 예상된다. FLNG의 경우...
"저가 선박 다 털었다"… 삼성중, LNG로 영업익 2배 2025-10-23 14:43:00
다른 먹거리인데요. FLNG는 LNG를 생산, 저장, 하역하는 설비로 1기 가격이 3조 원이 넘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전 세계에 발주된 9기의 FLNG 가운데 5기를 따냈는데, 나머지는 중국 조선사가 가져갔습니다. 사실상 중국을 제외한 모든 곳에서 독식 중으로 매년 1~2기씩 수주하겠다는 목표입니다. 복수의 증권가 애널리스트는...
중국의 美선박 입항수수료 부과에…"한국서 환적해 中으로" 2025-10-17 18:00:48
화물은 부산항에서 하역 후 하팍로이드의 해운동맹인 덴마크 머스크의 운송망을 이용해 최종 목적지로 간다고 머스크 측이 14일 밝혔다. 머스크는 자사의 미국 선적 선박인 '머스크 킨로스'에 대해서도 비슷하게 결정, 더 이상 닝보로 직접 가지 않고 한국에 들러 하역 후 자체 운송망을 이용해 닝보로 보내겠다고...
中, 북극항로 급행노선 운항 성공…"수에즈운하보다 20일 단축" 2025-10-15 21:32:51
독일, 폴란드, 네덜란드 항구에서 차례로 하역한다. 당초 이번 항해는 18일가량 걸릴 것으로 예상됐으나 지난 8일 노르웨이해에서 폭풍 '에이미'를 만나면서 이틀이 지연됐다. 중국·유럽 간 화물열차가 25일 이상, 수에즈운하 항로는 40일 이상 걸리고 홍해 위기로 아프리카 희망봉을 경유하면 50일 이상 소요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