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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빔]넘쳐나는 자동차, 과밀인가 아닌가 2022-11-17 09:16:25
끝나면 가장 붐비는 곳 가운데 하나가 운전면허 시험장이다. 졸업 후 가장 하고 싶은 것 가운데 하나가 운전인 만큼 면허 취득 후 어떻게든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경향이 점차 높아지는 중이다. 실제 최근 대학 캠퍼스 내 주차장이 복잡해진 데는 학생들의 자동차 소유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물론 이들의 자동차 운행 비용은...
[하이빔]모빌리티 갈등, 실마리는 택시 면허제 2022-11-04 09:25:30
타입3에 택시가 몰려 있는 이유는 면허의 재산적 가치 때문이다. 요금을 통제받더라도 제도적 울타리 안에 있어야 어떻게든 면허의 금전적 가치를 유지할 것으로 믿는다. 그리고 이 가치를 지키려면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의 등장에 언제나 적대적일 수밖에 없다. 그렇다고 서비스가 결코 개선되는 것도 아니다. 요금이...
국비유학 응시자격에서 학점 삭제한 정부…'불공정' 선발 우려도 [강진규의 데이터너머] 2022-10-31 10:00:11
또는 금융업 등에 일정기간 종사한 자로 한정했지만 신기술 관련 민간 경력자 등도 추가하기로 했다. 관피아의 조합 취업을 줄이고, 신기술 관련 사업 활동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조합 관련 경력이 없는 인사가 민간 분야에서 낙하산으로 들어오는 것을 잘 관리해야한다는 지적도 제기된다.운전적성 없어...
서울 법인택시 기사 65% "현행 월급제 반대" 2022-10-05 07:31:53
면허를 개인에게 빌려주는 리스제(64.0%) 선호도가 더 높았다. 시는 "전액관리제 시행 결과 4대 보험 등 간접비 증가와 과세로 인해 실질 소득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기사들이 인센티브(초과금)를 온전히 가져갈 수 있는 임금구조를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국토교통부에 전액관리제...
[기고] 택시구조문제, 공급유연화로 해결할 수 있다 2022-09-25 17:16:49
제도 때문이다. 택시산업은 가격(요금)과 수량(면허 대수)을 모두 통제받고 있어 더 많은 수익 창출을 위해 노력할 유인이 없다. 친절해도, 불친절해도, 욕을 해도 모두 3800원을 벌기 때문이다. 서울시의 택시요금 인상을 두고 의견이 분분하다. 가뜩이나 어려운 요즘 택시요금까지 오르냐는 비판부터 운수종사자 처우 개...
`1종 자동 운전면허` 도입되나…면허 체계 바뀐다 2022-09-13 07:50:46
개편된 이래 26년간 그대로 유지돼왔다. 2종 보통 면허가 `자동`과 `수동`으로 구분된 반면 1종 보통 면허의 경우 `수동`으로 한정돼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지적이 많았다. 주로 승용 차량에만 장착되던 자동 기어가 현재는 전 차량에서 일반화됐기 때문이다. 작년 기준으로 국내 전체 차량 등록 대수 약 2천491만...
민간 건설 공사비에 '물가상승률' 반영…공사비 더 오른다 2022-09-05 11:00:03
특례가 1회로만 한정돼 면허를 반납한 후 다시 등록하려 해도 특례를 적용받지 못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1개 업종에 대해서는 중복 특례가 유지돼 건설업 겸업이 쉬워진다. 건설 현장에서 사고가 발생한 경우 발주청과 인허가 기관에 신고해야 하는 시간은 현재 '2시간 이내'에서 '6시간 이내'로 완화된다....
올 하반기 '운전자 없는' 자율주행 택시 달린다 2022-08-17 16:44:56
9개 기업이 한정 운수 면허를 받아 자율주행 운송 실증서비스를 하고 있다. 자율주행차는 운전자 또는 승객의 조작 없이 주변 상황과 도로 정보 등을 자체적으로 판단해 스스로 운행하는 자동차다. 카메라, 라이다(레이저를 발사해 돌아오는 시간 등을 계산하는 장치) 등으로 외부 물체의 정보와 상대 속도, 거리 등을...
자율주행 택시, 이르면 연내 서비스 개시…국토부 허가 기준 마련 2022-08-17 11:17:07
등 6개 지구에서 총 9개 기업이 한정 운수 면허를 받아 자율주행 운송 실증서비스를 일반 국민에게 제공한 바 있다. 해당 서비스는 특정 노선을 주행하는 유상 셔틀 형식으로 운영됐다. 국토부는 자율주행 시대를 앞당길 수 있도록 법·제도적 규제 개선과 인프라 고도화 등의 정책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박지홍 국토부...
자율주행 택시 유상 운송 본격화…운전자 없어도 승객 탑승 가능 2022-08-17 11:06:18
9개 기업이 한정 운수 면허를 받아 자율주행 운송 실증서비스를 일반 국민에게 제공한 바 있다. 해당 서비스는 유상 서비스이지만, 특정 노선을 주행하는 셔틀 형식으로 운영됐다. 경기 판교에서도 하반기에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자율차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다. 국토부는 자율주행 시대를 앞당길 수 있도록 지자체와 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