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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성장펀드 큰장 앞두고 투자 속도내는 중소 PEF들 2025-12-02 11:32:04
집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웰투시는 지난 6월 화장품 ODM 기업 엔코스에 이어 지난 8월 스마트폰·모듈용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제조사 에스아이플렉스 등 굵직한 바이아웃 거래를 연달아 성사시키며 소진 속도를 끌어올렸다. 업계에서는 새해에도 운용사(GP)들 사이에서 소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나무기술 자회사 에스케이팩 상장 도전…중복상장 심사 돌파가 관건 2025-12-02 11:05:10
71.07%를 인수했다. 나무기술은 스마트팩토리 사업 진출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겠다고 했다. 사내 유보자금 및 차입금을 활용해 인수 자금을 조달했다. 에스케이팩은 1994년 설립된 서광기계를 모태로 한다. 음료 등 액체를 원료로 하는 제품을 정렬, 세척, 충전, 포장하는 라인을 제공한다. 음료뿐만 아니라 제약, 화학,...
‘진짜 IB’ NH투자증권이 내건 IMA 승부수 [케이스 스터디] 2025-12-02 08:07:23
K-화장품 산업에서 한국콜마·코스맥스 같은 ODM이 인디 브랜드를 키워내 산업 외연을 넓혀온 것처럼 중소·중견기업이 ‘충분히 큰 상태’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자본을 공급하는 ‘진짜 IB’의 역할이다. 에이피알, 구다이글로벌 등 한때 인디 브랜드에 불과했던 기업들은 ODM의...
FSN 자회사 부스터즈, 200억 규모 투자 유치 2025-12-01 16:32:30
화장품부터 색조화장품에 이르기까지 전 품목이 동반 성장을 거두고 있다. 이미 부스터즈는 독점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더마일리를 비롯하여 K-뷰티 브랜드와의 협업 경험도 가지고 있어,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토대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진 K뷰티 브랜드와의 협업도 계획하고...
"제니 메이크업 해달라는 뉴요커들"...'퍼펙트 글로우'가 발견한 K뷰티 [종합] 2025-12-01 15:32:34
대미 화장품 수출액은 전통 강자 프랑스를 넘어 약 2조5000억원을 기록했고, 올해 한국 화장품 수출액은 처음으로 미국을 제치고 세계 2위로 올라섰다. 또한 글로벌 SNS상에서는 해외 인플루언서들이 만들어낸 '코리아 글로우 업(KOREA GLOW UP)'이라는 밈과 챌린지가 주목받고 있다. "한국에 거주하거나 여행하면...
HLB펩, 항이뇨호르몬 '바소프레신' 원료의약품 등록 2025-12-01 13:02:20
대대적인 설비투자와 사업 재편을 진행해왔으며, 내년 신사업 준비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펩타이드 전문기술과 생산 노하우를 집약해 항염·항산화 물질로 잘 알려진 커큐민 기반 화장품 출시를 준비중이다. 또 신약 파이프라인의 방향성을 새롭게 설정해 글로벌 수요가 높은 항암 분야로도 기술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중국서 밀려나는 글로벌 브랜드들…"쉽게 돈버는 시절 끝났다" 2025-12-01 11:57:18
프랑스 화장품·향수 브랜드 겔랑은 중국 젊은층을 겨냥해 내년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약 56달러 가격대의 립스틱을 내놓을 예정이다. 가브리엘 생제니 겔랑 최고경영자(CEO)는 "시대가 변했다. (중국) 소비자들의 요구가 더 높아졌다"면서 제품 품질이 지불한 돈만큼 값어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스웨덴의 가구 소매업체...
“한국은 화장품 사업 최적지…창업하거나 화장품 ETF를 사라” 2025-12-01 09:57:59
반면 화장품은 세계에서 가장 큰 생산 캐파가 한국에 2개나 있죠. 코스맥스와 한국콜마에서 제품 100만~200만 개도 만들어줍니다. 덕분에 매출이 드라마틱하게 증가하고 사업이 순식간에 커질 수 있는 게 화장품 사업이에요. 올해 아마존 신인왕 톱3가 닥터엘시아, 닥터멜락신, 이퀄베리인데요. 지난해 매출이 500억~700억...
미국 넘어 유럽·중남미로…K-뷰티의 성공 코드 2025-12-01 06:01:49
시작했으며, 아모레퍼시픽은 2019년부터 미국 대형 화장품 유통 채널 세포라와 협력해 왔다. 클리오나 아이패밀리에스씨의 롬앤, 마녀공장처럼 일찍이 일본 시장에 집중한 경우도 있었으며, 2017년부터 아예 중국 사업을 접고 미국에 진출한 실리콘투도 있다”고 설명했다. 업계 내부를 관심 있게 들여다보지 않는 이...
‘제2 에이피알’을 찾아라… IPO 나선 숨은 강자들 2025-12-01 06:00:50
두루 경험했다. 여러 번의 실패를 겪은 그가 화장품 창업에 손을 뻗친 것은 2014년의 일이다. 에이피알은 더마코스메틱을 주종목으로 하는 메디큐브, 기초·색조 화장품을 내세운 에이프릴스킨 등을 주요 사업군으로 한다. 여기에 뷰티 디바이스까지 선보이기 시작하면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이뤘다. 정보기술(IT)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