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샷 하기 전, 여분의 클럽을 에이밍 방향으로 둬도 될까요?" [최진하의 골프규칙Q&A] 2024-09-23 08:10:01
지면에 내려놓아서는 안 됩니다. 위반의 벌타는 일반 페널티(2벌타)입니다. 현재 규칙에서는 목표지점을 조준하는 행동은 누구의 도움도 없이 스스로 하도록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도움을 받는 행동들은 규칙 위반이 됩니다. 여분으로 들고 간 클럽이나 거리 측정기 또는 클럽의 헤드 커버 등을 지면에 내려놓을...
"프리퍼드 라이인줄 알고…" 장수연, 룰 위반 자진신고로 1벌타 2024-09-20 18:07:52
1벌타를 받았고, 1번홀 스코어는 파로 기록됐다. 경기를 마친 뒤 장수연은 "1번 홀에서 룰을 착각했다"며 "지난 2주 동안의 대회에서 프리퍼드 라이 규정을 적용했기에 오늘도 그 룰이 적용된다고 착각했다"고 설명했다. 2013년 투어에 데뷔한 장수연은 통산 4승을 거둔 강자다. 2022년 4월 시즌 개막전인 롯데렌터카 여자...
아무도 몰랐던 반칙 자진신고…시갈라가 보여준 '양심 골프' 2024-09-19 17:48:36
1벌타를 받았다. 그는 연장전에서 패배해 우승을 놓쳤는데, 스스로 신고하지 않았다면 우승할 수 있었다. 자진 신고에 칭찬이 이어지자 존스는 “은행 강도를 하지 않는다고 칭찬하는 것과 같다”고 일축했다. 시갈라 역시 당연한 행동을 했다. 마음의 부담을 털어낸 그는 후반 들어 5개 홀에서 연속 버디를 잡았다. 그리고...
"세컨샷 지점에서 친 공도, 프로비저널 볼도 분실했어요" [최진하의 골프규칙 Q&A] 2024-09-14 08:00:05
도입되었을 경우에는 가능합니다. 2벌타를 받고 로컬룰에 따른 구제구역을 정하여 볼을 드롭하고 플레이를 이어나갈 수가 있습니다. 로컬룰 E-5가 도입되었다고 가정한다면 질문 상황에서 드롭하고 친 샷은 7타(2벌타 포함) 째가 됩니다. 2 퍼트로 홀 아웃했다면 이 홀에서 9타를 기록하게 됩니다." ▶명랑 골프에서 규칙에...
"페어웨이 벙커에서 클럽을 모래에 대고 스윙해도 되나요?" [최진하의 골프규칙 Q&A] 2024-09-13 14:17:14
일반 페널티(2벌타)를 받게 됩니다." ▶벙커로 조성되지 않은 황무지로 불리는 구역은 벙커가 아닌지요? "자연적인 모래지역이나 소위 황무지(waste land) 등은 일반적으로 벙커가 아닌 일반구역으로 정의됩니다. 벙커에서처럼 제한되는 행동이 없습니다. 그러나 질문한 바와 같은 나무가 있는 벙커가 어떤 구역으로...
"골프대회서 선수들이 공을 집어올려 닦은 후 치는데, 그래도 되나요?" [최진하의 골프규칙 Q&A] 2024-09-11 09:12:32
벌타는 어떻게 되나요? "일반 페널티(2벌타)입니다. 예를 들어 볼닦기 로컬룰이 도입된 경기에서 볼을 닦은 후에 리플레이스하지 않고 드라이버로 한 클럽 길이 이내에 볼을 놓고 친다면 2벌타를 받게 됩니다." ▶볼닦기와 프리퍼드 라이 로컬룰은 라운드 도중에 코스의 상태가 악화되었는데, 도입할 수는 없는지요? "매치...
"제가 친 공이 동반자의 공을 맞췄어요"…골프공 충돌에 대한 모든 것 [최진하의 골프규칙 Q&A] 2024-09-04 08:10:01
친 경우: 모두 벌타는 없으며, 볼은 멈춘 곳에서 치면 됩니다. 한 볼은 퍼팅그린 밖에서 쳤고, 다른 볼은 퍼팅그린에서 친 경우: 모두 벌타는 없으며, 퍼팅그린 밖에서 친 볼은 멈춘 곳에서 치고, 퍼팅그린에서 플레이한 볼은 다시 쳐야 됩니다. 두 볼 모두 퍼팅그린에서 친 경우: 누구에게도 벌타는 없으며, 두 볼 모두...
"페어웨이에 공 두개가 딱 붙어있어요" [최진하의 골프규칙 Q&A] 2024-09-04 07:07:01
1벌타를 받게 됩니다." ▶요구받은 플레이어는 어떻게 행동해야 하나요? "요구받은 플레이어는 자신의 볼이 있는 지점을 마크하고 그 볼을 집어 올려야합니다." ▶요구를 거절할 수도 있나요? "거절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스트로크 플레이에 한하여 그 볼을 집어 올리는 대신 먼저 플레이할 수는 있습니다." ▶요구를...
[최진하의 골프규칙 Q&A] "왜글하다가 공을 건드렸어요"… 왜글에 대한 페널티의 모든 것 2024-09-03 17:11:13
1벌타를 받게 되며, 움직인 그 볼은 반드시 원래의 지점에 리플레이스하고 쳐야 됩니다. 리플레이스 하지 않은 상태에서 친다면 2벌타가 됩니다." ▶퍼팅그린에 있는 볼을 왜글하다가 움직였는데, 벌타가 있나요? "퍼팅그린에 있는 볼을 퍼트 준비를 하다가 그 볼을 우연히 움직인 경우에 벌타는 없으며, 그 볼은 원래의...
[최진하의 골프규칙 Q&A] "티샷 시 헛스윙, 벌타 받나요?"…티잉구역 헛스윙에 관한 모든 것 2024-09-03 16:51:44
볼(1벌타)이라든가 물에 빠진 볼에 대한 구제시 받게 되는 벌타(1벌타)를 들 수 있습니다." ▶티잉구역에서 헛 친 볼이 떨어져서 티잉구역 안에 정지한 경우에 다시 티업할 수 있나요? "헛 스윙한 볼은 스트로크를 한 것이고, 따라서 그 볼은 인플레이 상태가 된 것입니다. 인플레이 볼이 티잉구역에 멈춘 경우에 1)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