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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난 BMW에 뿔난 소비자들, 첫 집단소송 돌입 2018-07-30 11:30:52
법무법인 바른의 하종선 변호사는 "일단 사용이익 침해에 따른 손해와 위자료를 합산해 손해액으로 각 500만원을 청구했다. 추후 감정 결과 등에 따라 손해액을 확대해 청구할 계획이며 소송 참여자도 계속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차주들은 소장에서 "차량이 완전히 수리될 때까지 운행할 수 없고 리콜이...
"또 불에 탈라" BMW 소비자, 첫 집단소송 2018-07-30 08:55:24
"일단 사용이익 침해에 따른 손해와 위자료를 합산해 손해액으로 각 500만원을 청구했다"며 "추후 감정 결과 등에 따라 손해액을 확대해 청구할 계획이며, 소송 참여자도 계속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차주들은 소장에서 "차량이 완전히 수리될 때까지 운행할 수 없고 리콜이 이뤄지더라도 화재 위험이 완전히 제거될 수...
'불타는 차' BMW에 소비자 화났다…첫 집단소송 2018-07-30 06:13:01
"일단 사용이익 침해에 따른 손해와 위자료를 합산해 손해액으로 각 500만원을 청구했다"며 "추후 감정 결과 등에 따라 손해액을 확대해 청구할 계획이며, 소송 참여자도 계속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차주들은 소장에서 "차량이 완전히 수리될 때까지 운행할 수 없고 리콜이 이뤄지더라도 화재 위험이 완전히 제거될 수...
위기 대출자 내년부터 은행에 원금감면·대출연장 요구권 2018-07-16 07:05:30
위험에 처한 차주를 돕는 차원에서 기한이익 상실시점도 연장하기로 했다. 기한이익 상실은 금융사가 채무자의 신용위험이 커질 때 대출금을 만기 전에 회수하는 상황을 말한다. 채무자가 원금이나 이자를 연체하거나 담보가치가 급격하게 하락하는 경우에 주로 발행한다. 금감원은 은행의 기한이익 상실 시점을 신용대...
KIKO 재조사·암보험금 지급 확대…부당금리 전 은행 조사(종합) 2018-07-09 12:01:25
기한이익 상실 시점을 연장하기로 했다. 영세 카드가맹점 지원을 위해 카드가맹점 대금 지급주기를 1영업일 줄이고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앱 투 앱(App to App) 등 신종결제 수단 개발 및 활성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 밖에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서비스를 제공하고 은행권 점포망 축소에도...
KIKO 재조사·암보험금 지급 확대…즉시연금 일괄구제 추진 2018-07-09 10:00:01
기한이익 상실 시점을 연장하기로 했다. 영세 카드가맹점 지원을 위해 카드가맹점 대금 지급주기를 1영업일 줄이고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앱 투 앱(App to App) 등 신종결제 수단 개발 및 활성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 밖에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서비스를 제공하고 은행권 점포망 축소에도...
[마켓인사이트][기업재무 리포트]빚갚기 분주한 아시아나항공, 유가·금리·환율 ‘삼중고’까지… 2018-07-05 10:41:56
말 598.9%인 부채비율이 1000%를 넘기면 1280억원어치 회사채의 기한이익상실(즉시 상환) 조건이 발동된다. 또한 국내 신용평가사 중 한 곳이라도 현재 ‘bbb-’인 신용등급을 한 단계 떨어뜨리면 이 회사는 약 1조2000억원(6월말 발행잔액 기준)에 달하는 abs 투자자들이 원리금을 모두 받아갈 때까지 기초자산...
NH저축은행 황당한 문자 사고…정상고객 2만명에 상환독촉 2018-06-15 17:03:55
14일 오후 2시경 햇살론 연체자 28명에 대한 기한 이익상실 통지 과정에서 담당직원의 착오로 정상 고객 20,972명에 독촉 문자를 보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기한 이익상실은 채무자가 원금이나 이자를 연체할 경우 만기가 되기 전에 대출금을 일시에 회수하는 것을 말합니다. NH저축은행은 오류 발생 13분만에 정정 및...
NH저축은행, 상환 독촉문자 오발송에 사과 2018-06-15 16:41:19
문자는 햇살론 채무자 28명에게 기한의 이익상실을 통지하기 위한 것으로 ‘당일 상환 독촉장이 자택으로 우편발송되니 조속한 입금처리 바란다’는 내용이었다.nh저축은행은 실수 후 13분이 지난 시점에 정정 내용과 사과를 담은 문자를 발송했다고 설명했다. nh저축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책임자 통제를...
NH저축은행, 정상고객 2만명에 상환 독촉 문자 '착오' 2018-06-15 16:31:16
기한의 이익'이 상실된다는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과정에서 담당 직원의 착오로 연체 채무자가 아닌 고객 2만972명에게도 독촉문자를 보냈다고 15일 밝혔다. 저축은행 측은 13분 뒤인 오후 2시27분께 정정과 사과 문자를 해당 고객에게 보냈고,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렸다. 농협금융은 "오류로 인한 고객 피해 금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