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0년 기술 담은 파스퇴르 밀크바…"진한 맛에 반해" 2017-06-04 17:32:55
있다. 유산균 외에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홈메이드 타입 발효유인 ‘오직 우유 100% 요구르트’ 등도 판매 중이다.이 같은 공격적인 투자와 신제품 개발로 올 들어 5월까지 롯데푸드파스퇴르의 우유 부문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늘었다. 무항생제 인증목장 우유는 지금까지 누적 매출 450억원을...
스푼 없이 즐기는 새로운 ‘슈퍼100’… 한국야쿠르트, ‘짜먹는 슈퍼100’ 출시 2017-05-17 15:31:00
“‘짜먹는 슈퍼100’은 간편하게 발효유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제형과 포장을 차별화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1988년 출시한 떠먹는 발효유인 ‘슈퍼100’을 출시했으며 현재 딸기, 블루베리, 복숭아, 플레인 4종을 판매하고 있다. yena@hankyung.com 당사의...
바이오니아 "체지방 감소 유산균 세계 시장 진입 임박" 2017-05-12 14:07:46
공급계약도 올 3분기 내에는 체결할 예정이다. 특히 발효유 제품 관련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진행함과 동시에, 지난해 말 이후 판매하고 있는 유산균 캡슐제품도 생산 능력을 확대해 올해 20억원 이상을 판매할 계획이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 프로바이오틱스는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의 ...
한국야쿠르트, `짜먹는 슈퍼100` 출시 2017-05-11 15:03:27
발효유인 ‘짜먹는 슈퍼100’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딸기 과즙을 넣어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후레쉬 딸기` 와 국산 원유를 사용해 부드러운 맛을 살린 ’소프트 요거‘ 2종입니다. 초유단백분말과 한국야쿠르트의 특허 유산균(HY7712)이 파우치 형태로 포장돼 있어 휴대성은 물론 섭취하기에도 편리하다는...
김성규 대표 "과일 추출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 선보일 것" 2017-05-07 18:02:59
함초, 다시마를 섞은 국내산 식이섬유를 남양유업 발효유 불가리스에 공급하고 있다.sfc바이오는 지난해 수박 과육에서 라이코펜을 추출하는 데 성공, 이를 농축해 제품에 응용했다. 김 대표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라이코펜은 그동안 토마토 껍질에서 추출했는데 수박에서 이를 뽑아낸 건 세계에서 처음”이...
먹으면서 체중 감량을? `유산균 디톡스 다이어트` 선호도↑ 2017-04-26 13:47:30
함유된 발효유를 섭취하게 한 결과 체질량 지수, 허리 및 엉덩이 둘레, 체지방률이 초기 수치 대비 상당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사람의 장 속에 사는 일부 세균이 식욕을 높인다`는 주장도 설득력을 얻고 있는데, 과체중인 사람과 비만인 사람들이 각기 다른 형태와 양의 미생물을 체내에 가지고 있다는 것은...
한국야쿠르트, 사회공헌 활동 대표 기업으로 거듭나 2017-04-19 14:02:08
놓이기 쉬운 홀몸노인에게 야쿠르트 아줌마가 매일 발효유를 전달하며 건강 지킴이 역할을 맡는다. 시민의 건강한 발걸음이 이웃을 위한 나눔의 손길로 이어지는 것. `기부하는 건강계단`과 `건강체중 3.3.3` 덕분에 연간 500여 명의 홀몸노인이 지원을 받고 있다. 최동일 한국야쿠르트 홍보이사는 "참여형 기부시스템을 ...
"빙그레, 올해도 수익성 개선 이어질 것" - IBK 2017-04-19 08:15:45
게 김 연구원의 판단이다. 그는 "발효유(요플레 등)는 프로모션 경쟁이 완화되면서 전년 대비 소폭의 매출 성장세를 나타낼 것"이라며 "냉동부문(빙과 등)의 1분기 매출액도 548억원으로 전년보다 2.8% 늘어날 것"이라고 분석했다.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설탕 소비, 3년만에 40% 줄었다 2017-04-16 18:45:55
캠페인’을 시작해 지금까지 발효유에 들어가는 당을 8072t가량 줄였다. 한국인의 1인당 연간 설탕 소비량(26.3㎏)으로 환산하면 약 30만명의 1년치 설탕 소비량을 줄인 셈이다. 매일유업은 기존 떠먹는 발효유보다 당 함량을 30% 이상 낮춘 ‘매일바이오 로어슈거’를 내놨다.설탕 소비가 줄면서 단맛을...
'달콤한 유혹 뿌리치고'…설탕 소비 3년만에 40% 줄었다 2017-04-15 07:33:00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한국야쿠르트는 자사 발효유에 들어가는 8천72t의 당을 줄였다. 한국인의 1인당 연간 설탕 소비량인 26.3㎏과 비교하면 약 30만명의 1년치 설탕 소비량을 줄인 셈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자일리톨, 시트러스 추출물, 효소처리 스테비아 등 식물에서 유래한 당으로 대체하고 있다. 설탕을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