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 차세대기술 석·박사급 인재 올해 1천명 채용…역대 최대 2020-07-01 14:00:16
연구조직인 삼성리서치 소장(사장)으로 영입해 재계 안팎에서 관심을 모았다. 이재용 부회장이 5월 초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통해 '뉴삼성' 비전 달성을 위해 유능한 외부 인재를 적극 영입하겠다고 밝힌 뒤 실행한 첫 사례였다. 이 부회장은 지난해 말 승 교수 등 AI 세계 석학들을 만나 회사의 미래 전략을...
인재영입 전쟁…삼성 반도체·AI 박사급 인력 500명 뽑았다 2020-07-01 14:00:01
미 프린스턴대 교수를 삼성리서치 연구소장으로 영입하고 한국을 포함 13개 국가에 있는 글로벌 15곳의 연구개발(R&D)센터와 7개 AI센터의 미래 신기술 융복합 기술 연구를 관장시켰다. 승 소장이 그동안 학계에서 쌓은 경험과 연구능력, 폭넓은 연구기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세계적 연구자들과 열린 연구, 우수 인재 영입...
AI '최고 석학' 삼고초려…삼성의 미래 맡긴 이재용 2020-06-24 17:04:18
권위자인 세바스찬 승 미국 프린스턴대 교수를 삼성리서치에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승 교수는 그동안 삼성리서치 부소장으로 삼성전자의 AI 전략 수립과 선행연구 자문 역할을 맡았다. 세계적인 석학 반열에 오른 승 교수 영입은 삼성전자 사령탑을 맡은 이재용 부회장이 진두지휘했다. 2018년 3월 경영 복귀 이후 첫 출...
'AI석학' 세바스찬 승 프린스턴대 교수, 삼성리서치 소장 맡는다 2020-06-24 11:00:07
승 프린스턴대 교수, 삼성리서치 소장 맡는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뉴삼성 비전서 밝힌 '외부 인재 영입' 1호 삼성측 "AI 기술력 강화로 4차 산업혁명 주도" 기대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인공지능(AI) 분야의 최고 석학인 세바스찬 승(한국명 승현준, 54) 미국 프린스턴대 교수를...
이재용이 "삼성의 미래" 극찬한 뇌과학자, 삼성 AI연구 총괄한다 2020-06-24 11:00:03
최고연구과학자가 삼성전자의 연구를 총괄하는 삼성리서치 소장(사장)에 내정됐다.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분야 최고 전문가인 승 소장을 앞세워 미래 핵심 성장동력인 AI 기술력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승 소장을 통합 연구조직인 삼성리서치 소장에 내정하고 한국을 포함 13개 ...
이재용 `뉴삼성`…첫 선택은 美프린스턴대 승현준 교수 2020-06-24 11:00:01
통합 연구조직인 삼성리서치 소장(사장)에 내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승 소장은 한국을 포함, 13개 국가에 위치한 글로벌 15개 R&D센터와 7개 AI센터의 미래 신기술과 융복합 기술 연구를 관장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AI 분야 최고 전문가인 승현준 교수를 삼성리서치 소장으로 선임함으로써, 미래의 핵심 성장동력인 AI...
삼성전자, 최고권위 인공지능 학회서 논문 11편 채택 2020-06-23 17:05:18
기자 = 삼성전자[005930]의 연구·개발(R&D) 조직인 삼성리서치가 권위있는 컴퓨터 비전 분야 학술대회인 CVPR 에서 논문 11편을 발표했다. 23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14∼19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CVPR 2020'에서 삼성리서치가 발표한 논문 11편 중 3편은 상위 5%만 채택되는 구두 발표 논문으로 선정됐다....
삼성전자 5G 국제특허 1위…출원 2천633건·등록 1천728개 2020-04-24 16:50:39
837개로 5위를 차지했다. 5G 특허는 기업의 5G 기술력을 가늠하는 척도로, 이를 통해 각 회사의 5G 투자와 기술선도 역량을 확인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의 삼성리서치 차세대통신연구센터 최성현 전무는 이 조사 결과에 대해 "끊임없이 5G 기술 혁신을 한 결과"라며 "5G와 차세대 통신 기술의 발전에...
삼성전자서비스, 인공지능 채팅 상담 '챗봇' 서비스 도입 2020-04-08 15:02:39
챗봇 서비스에 삼성전자 삼성리서치의 '딥러닝' 데이터 학습 기술을 적용했다. 챗봇은 딥러닝을 기반으로 제품 별 상담 이력,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 등 12만건 이상의 상담 데이터를 사전 학습했다. 고객에게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서다. 예컨대 고객이 '공기청정기 필터'를 입력하면 챗봇은...
삼성전자서비스, AI 채팅 상담 `챗봇` 도입 2020-04-08 10:05:49
삼성전자서비스는 챗봇 서비스에 삼성전자 삼성리서치의 `딥러닝` 데이터 학습 기술을 적용했다. 챗봇은 딥러닝을 기반으로 제품별 상담 이력,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 등 12만 건 이상의 상담 데이터를 사전 학습하여 고객에게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삼성전자서비스의 챗봇 서비스는 홈페이지 또는 휴대폰 보이는 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