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종학당재단, 22개국 41개 세종학당에 세종문화아카데미 지원 2023-01-02 11:16:33
의식주 문화에서부터 국악·사물놀이·한국무용·한지공예 등 전통문화, 케이팝·케이뷰티 등 대중문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주 1~2회, 회당 90~120분 내외로 진행한다. 올해 ‘세종문화아카데미’에서는 한식·사물놀이·한지공예·한국무용·케이팝 등 19개 분야의 한국문화 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포르쉐코리아, 한독 수교 기념 프로젝트 기획 2023-01-02 10:32:00
선물 재현 포르쉐코리아가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독일 함부르크 로텐바움 박물관에 소장된 고종의 선물 3종을 국내에 재현하는 , 하인리히 왕자에게 보낸 선물'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물한 40여 점의 공예품 중 갑옷, 투구, 갑주함 등 3종의 작품을 재현한다. 이를 통해 두석장과 침선장...
‘2022 유니온 아트페어 × 블랙랏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지원으로 ‘아트앤에디션’과 유니온 아트페어 작가들이 협업해 한지로 다양한 실험을 하며 현대미술의 소재로서 전통 한지의 가능성을 모색한 콜라보 전시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유니온 키즈로는 국내 어린이 미술관인 ‘헬로우뮤지움’과 연계한 전시와 어린이 미술 교육기관 ‘레팡세’와...
도요타·렉서스 서비스만족도 1위 비결, '스킬 콘테스트'가 뭐지 2022-12-27 16:31:12
진행한 바 있다. ‘좋은 기업시민’을 지향하는 한국도요타자동차는 ‘인재 육성’과 ‘환경’을 두 축으로 하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주력하고 있다. 자동차 분야 인재를 육성하는 ‘T-TEP’ 프로그램, 세종문화회관 함께 아동청소년을 후원하는 세종 꿈나무 오케스트라, 한국의 신진 공예작가를 발굴하는 ‘렉서스...
학교 숲 조성, 체육관 건립…포르쉐의 '두 드림' 사회공헌 2022-12-27 16:25:56
꿈의 교실’이다. 12인의 국가무형문화재 이수자 및 전승교육사가 참여하는 문화교육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궁중음식, 전통공예, 무용 등 전통문화를 익힐 기회를 제공한다. ‘드리머스 온’은 국내 신진 아티스트의 꿈과 재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글로벌 아트 캠페인이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드리머스 온 시티...
"작은 가게서 月 4000만원"…아내 위해 만든 게 '대박' [방준식의 레저 스타트업] 2022-12-24 07:00:05
현재 목공예 시장만 놓고 보면 연간 1조원 시장에 달한다. 전체 취미 시장은 그보다 더 크다는 의미다. 그는 "주 4.5일제 근무가 확산된다면 미국 일본처럼 취미가 일상이 되는 문화로 바뀔 것"이라며 "국내 취미공예 시장은 연간 5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솜씨당은 2030 여성 고객 비율이 78.9%로...
김종선 서울과학기술대 창업지원단장, “서울 동북부 지역 최대 규모 1440평 규모 창업지원타운 구축, 메이커스페이스 통해 K유니콘 발굴할 것” 2022-12-21 14:29:36
금속공예디자인학과 부교수(2014~현재)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교내 창업지원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한다. 대학의 창업지원 소프트웨어(SW)·하드웨어(HW) 인프라를 바탕으로 창업 준비 단계부터 실행, 성장, 투자 등 창업 전주기 지원체계인 ‘올인원(ALL-IN-ONE)...
[202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스타트업 CEO] 가죽 소재로 제품을 디자인하고 생산하는 ‘아워오르빗’ 2022-12-14 13:11:01
가죽제품에 전통을 접목한 제품군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설립일 : 2020년 9월 주요사업 : 가죽 소품 제조업 성과 : 공예매개 인력양성 프로그램CRAFT ON LIVE,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공예머천다이저 우수상, 서울여성공예센터더 아리움 입주, 서울여성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감고당길...
기업은행, 아트마켓 열어 작가 돕고 상권 활성화…한국 레슬링·역도 후원 2022-12-13 16:15:46
지급해 문화예술 생태계 선순환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는다는 취지에서 기업은행 본점 을지로 지하상가 공실을 활용해 작품을 전시했다. 기존 지하상가가 꽃집과 양복점 등으로 사용된 것에 착안해 공간 특성을 살려 플라워샵과 의상실, 디저트샵 등...
[포토] 미얀마 띤 공예브랜드 띤.띵, 한국 공예 만나 2022 공예트렌드 페어 첫 선 2022-12-09 12:38:34
띤 공예 브랜드 띤.띵도 한국 공예 만나 2022 공예트렌드 페어 첫 선을 보였다. 띤.띵은 문화예술기획사 ㈜컴퍼니안과 (사)더프라미스가 공동 주관하는 의 결과물로 탄생한 미얀마 빤따노 지역 돗자리협동조합의 공동브랜드다. 더프라미스는 협동조합의 체계와 조직역량 강화를, 컴퍼니안은 상품개발, 브랜딩, 홍보마케팅,...